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슈 이런 전기차는 어때? [모건 EV3]
    해외자동차 2016. 5. 11. 20:41

    영국 자동차 그룹인 모건은 1910년 설립된 회사입니다. 대부분 자동차 제작은 클래식 스타일로 만드는 회사죠, 직원 160 여명이 직접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주문하면 모든 작업은 수작업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약 6개월의 시간을 대기해야 하죠. 오래전부터 삼륜 자동차를 생산했지만 2011년 가솔린 엔진 기반, 새로운 삼륜 자동차를 제네바 오토쇼에서 발표 했었는데요, 2017년 모델은 가솔린 삼륜과 디자인을 약간 변경하여 모건 EV3 전기차를 올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발표했었습니다.


    삼륜 전기 자동차는 처음이라 당황하신 것은 아니죠? 이미지 상 보여주는 아주 잘 달리는 모습은, 따뜻해진 봄 날 이 녀석으로 드라이브 생각하게 합니다, 삼륜차와 드라이브 즐긴다면 주변 관심의 폭발 대상이지 않을까요? ㅎㅎㅎ



    국내 렌트카에서 대여해주는 곳이 있다면, 시원하게 해변 도로 위에서 독특한 전기차 한번쯤 몰아보고 싶다는 느낌이 파팍~ 듭니다. 얼마나 잘 달리 수 있을까? 생각하니, 여러분도 제원이 궁금하실 것 같네요. 요거 요거~!! 독특하네... 달려~~!


    모건 EV3 전기차 성능은?


    모건 EV3 제원

    전기모터 46KW급(62마력), 후륜구동, 탄소 복합체 패널, 무게 500Kg 미만, 리튬 배터리 20KWh, 3휠, 1회 완충으로 주행 거리 241Km, 최대속도 145Kmh 이상.



    모건 EV3 가속능력 (제로백) 0-100Kmh 9초 이하.


    모건 EV3 설계 영감은?

    1930년 자동차 경주 모델과 클래식 오토바이, 항공기 엔진 인용하여 디자인을 했고 프론트 부분은 1960년 판타지에 나오는 로봇을 참고한 디자인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친환경에 맞는 소재를 위해서 나무, 황동, 알루미늄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여 제작 되었죠.    


    모건 EV3 출시는?

    2016년 4분기부터 제작 한다고 발표가 있었고 아직 출시 모델은 아닙니다. 하반기부터 구매할 수 있지만, 국내와는 아무 상관이 없죠, 전기 자동차 부르기엔 독특한 디자인이라 정보 공유하였습니다. 모건 전기차 이야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