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8 시리즈 쿠페 가격 특징 매력 포인트
    유럽자동차/BMW 2018. 6. 18. 07:10

    BMW 8 시리즈 쿠페 가격 특징 매력 포인트



    독일 BMW는 현재까지 8 시리즈 콘셉트 보였던 것을 확정 지은 BMW 8 시리즈 쿠페를 출시했다. 여기에 그란 쿠페와 M8 등 다른 모델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 기대감을 높였다.


    독일에서 확인할 수 있는 8 시리즈 쿠페는 BMW 최상위 트림 BMW 840d xDrive, BMW M850i xDrive의 출시 구성이다. (미국 BMW M850i xDrive 단일 트림)




    1. 8 시리즈



    한동안 보이지 않았던 시리즈는 첫 1세대 오인하기 쉬웠다. 그러나 이번 출시는 대형 럭셔리 쿠페 시장을 공략을 위한 17년 만에 부활한 2세대 8 시리즈 모델임을 강조했다.


    1세대 1984년 디자인을 캐드를 활용해 공기저항 계수를 올린 디자인을 반영했다. 현재는 오토캐드, 트라이본, 아베바 마린, 카티아 등 기계, 조선, 항공, 자동차 설계 다양한 툴 통해 3D 디자인을 쉽게 할 수 있지만, 당시 새로운 기술의 약 10억 달러 개발비 투자한 혁신적인 모델이다.



    2. 특징



    이번 BMW 8 시리즈 소개는 "오랜 역사와 명성을 스포츠카 제작에서 새로운 장을 열어왔다며 탁월한 성능, 시각에서 정서적인 감동을 담은 디자인, 첨단 및 고급 장비 기술을 갖춘 BMW 8 시리즈는 최근 몇 년 사이 등장한 어떤 모델보다 흥미진진한 새로운 모델 중 하나"라고 소개했다.



    이것을 증명할 스포츠 성능을 결합해 6년만에 르망 24시 복귀한 BMW M8 GTE 기반 개발했고 르망 24시 규격 조건을 갖춘 스포츠 쿠페 잠재력을 입증할 것이라고 전했다.


    르망 24시란? : 프랑스 작은 동네 르망에서 매년 열리는 자동차 오래 견디는 레이싱으로 하루 동안 달린 총거리가 제일 긴 차량이 우승하는 경기다. (24시간 달리는 죽음의 레이스 칭하며 속도, 내구성 떨어지는 자동차는 참가 엄두 못 내는 경기)



    그래서 BMW M8 GTE 성능을 디자인부터 스릴, 파워트레인, 서스펜션 등 최고 수준의 민첩성, 정밀성, 균형을 고스란히 BMW 8 시리즈 쿠페 담은 것을 예감했다.



    3. 가격 및 제원



    두 엔진의 성격을 알 수 있는 내용은 비교할 수 있는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가장 성능을 잘 나타낼 트림은 BMW M850i xDrive에서 진정한 스포츠 기함을 토한다.


    [제로백 0~100Kmh 성능]


    엔진의 공기 냉각, 가변 밸브 제어 최대출력 향상을 M 퍼포먼스 트윈 파워 터보 기술의 모든 부분을 형성해 토크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 효율성을 담았다.


    여기에 성능을 보조할 플랩 컨트롤러 스포츠 배출 시스템에서 파워트레인의 뚜렷한 지향적인 성능을 보였다. 



    두 엔진 모두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는 무게를 줄이고 새로 개발된 컨트롤러 및 기어비 스프레드가 7.07에서 8.59로 증가했다. 결과적으로, 높은 기어비에서 주행은 엔진 속도를 낮추며 상당한 효율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 기본 탑재는 스포티한 핸들링을 높였다. 차량 속도 따라 전방 및 후방 액슬 전동 스위블 모터는 빠르고 정확한 스티어링 휠 반응으로 트랙 및 일상 주행에서 유용한 시스템이다.



    스타일 강조한 디자인의 BMW 8시리즈 쿠페 크기는 전장 (4,843mm), 전폭 (1,902mm), 전고 (1,341mm), 휠베이스 (2,822mm)의 2 도어 쿠페 스타일이다. 



    4. 실내



    BMW 8 시리즈 쿠페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과 함께 기본으로 제공되며, 최신 세대의 디스플레이 및 제어는 12.3 인치 대각선 화면과 10.25 인치 제어 디스플레이에서 고해상도 계기판으로 구성되었다.



    신형 운영 체제와 BMW 라이브 운전석 구성은 적응형 내비게이션 시스템, 20GB의 하드 드라이브 기반 멀티미디어 시스템, 2 개의 USB 포트, 블루투스 및 WiFi 인터페이스가 포함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아이폰 및 애플 워치,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실행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와 알렉사, 구글 홈이 포함해 편의성을 높였다.



    독일 BMW 8 시리즈 쿠페 소개 내용에서 없는 미국 출시 정보는 최상위 트림을 출시하는 만큼 기본 Harman Kardon 오디오 시스템으로 16개의 스피커와 디지털 앰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디오 라인업 선택 사양은 Bowers & Wilkins Diamon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소개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