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스로이스 컬리넌 가격 세금 특징적 내용은?유럽자동차/BMW 2018. 6. 28. 20:26
롤스로이스 컬리넌 가격 세금 특징적 내용은?
롤스로이스 코리아는 새로운 SUV 컬리넌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국내 판매 돌입했다. 새롭게 출시한 컬리넌은 롤스로이스에서 첫 시도한 SUV 모델이며 벤틀리 벤테이가 경쟁 구도를 형성할 예정이다.
세계 럭셔리 브랜드에서 새로운 SUV 출시 따라 고객에게 달라진 차체의 크기에도 거친 험로에서 새로운 주행 감성과 안전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1. 오프로드
롤스로이스 신기술을 아키텍처에 통합해 마술 같은 카펫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주행 체감은 자체 에어 서스펜션 덕분에 오프로드와 온로드에서 깊은 인상을 준다고 밝혔다.
도로 험로에서 충격을 견딜 수 있는 많은 공기량을 가진 에어 스트럿을 추가하는 것을 포함해 기존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의 철저한 리엔지니어링 통해 샤프트 강화 및 전륜의 비율을 포함해 롤스 로이스 역사상 최초 SUV 탄생했다.
롤스로이스 컬리넌은 최저 회전 (1,600 rpm)에서 적절한 수준의 토크 (86.7 kgm)를 발휘하며 새로운 6.75 리터 트윈 터보 V12 롤스 로이스 엔진의 완전한 기술을 담은 SUV 통해 롤스로이스 오너에게 럭셔리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보장한다는 내용이다.
거친 선로, 자갈, 잔디, 진흙, 눈 또는 모래 등 모든 상황을 전자시스템으로 오프로드 환경을 조정하여 86.7 kgm 토크를 중단 없이 모든 휠에 전달하며 눈, 모래, 개울에 직면하면 도강 높이 540mm SUV의 장점 깊숙한 깊이까지 주행한다.
2. 제원 및 연비
컬리넌 제원은 6.75리터 V12 트윈 터보 엔진, 최고출력 563마력, 최대토크 86.7 kgm, 4WD 구동, 8단 자동변속기, 255/50 R21, 5인승 모델이며 연비는 인증받지 않은 상태다. 그러나 팬텀의 같은 배기량과 무게는 복합 연비 5.8Km/L를 예상케 했다.
제로백 0~100 Kmh 5.2초, 최고속도 250 Kmh
롤스로이스 컬리넌 크기 전장 (5,341mm), 전폭 (2,164mm), 전고 (1,835mm), 휠베이스 (3,295mm) 크기로 대형 SUV 중 가장 큰 차체를 보였다. 적재공간을 기본 560L에서 총 1886 Lmm까지 확장 가능하다.
3. 가격 및 세금
롤스로이스 컬리넌 가격과 세금 중 일반인 또한 궁금한 부분이다. 컬리넌 구매에 따른 세금은 얼마를 부과하는 것인지 궁금함을 정리한 정보다.
그러나 일반 세단이 아닌 SUV 모델 이기에 세단보다 등록 채권은 저렴해진다. 각 지역마다 확인할 수 있는 내용으로 참조할 수 있다. (구매 지역의 채권이 부담스러운 곳은 가까운 지역 비용이 들지 않는 곳에서 등록하면 등록 채권 비용은 없음)
롤스로이스 컬리넌은 다양한 패키지로 옵션 따라 가격은 달라지게 된다. 뒷좌석은 라운지 시트 또는 개별 시트 선택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부과적인 다양한 패키지는 컬리넌의 편의성과 함께 가격을 높이는 구조다.
4. 자동차 및 유류비
아직 연비 인증받지 않은 상태지만, 팬텀 연비를 통해서 유지비 내용을 검토할 수 있도록 산출한 정보다.
[영국 롤스로이스는 95옥탄 고급유 맟춰 설계한 엔진이지만, 91옥탄까지 사용 가능하다는 설명을 남겼다. 국내 일반유 92옥탄]
오늘날 SUV 뜨거운 인기가 롤스로이스 컬리넌 탄생시켰다. 주행에 따른 졸음방지 주행 보조 시스템, 파노라믹 뷰, 나이트 비전,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충돌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차선이탈, 변경 경고 시스템, 고해상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새로운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이 적용해 국내에서 출시되고 내년부터 인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