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차 구매시 주의사항 2020년 경유세 인상
    지식 2018. 7. 4. 09:27

    신차 구매시 주의사항 2020년 경유세 인상



    신차 구매시 주의사항 작성일 기준, 경유세 인상안 때문에 서민의 거친 댓글이 쏟아졌다. 신차 구매시 주의 사항은 2020년 경유세 인상으로 디젤 차량은 끝났다고 볼 수 있다.


    며칠 전 이 기사 때문에 서민은 울분을 토론하고 있는 상태지만, OECD 국가 협약에 따라 탄소배출 지목된 차량에 1단계 대처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출시했다면 2단계 견제로 디젤 자동차 경유세를 올리는 방안으로 볼 수 있다.


    OECD란 (경제협력개발기구) 현재 35개국이 회원국으로 가입한 상태다.





    1. 경유세 인상율?



    아직 정부는 구체적인 인상안 대해서 내놓지 않은 상태다. 그러나 친환경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가솔린보다 높은 인상안을 계획을 볼 수 있다. 아니라면 최초는 가솔린과 비슷한 가격까지 올린 후 다음에는 가솔린보다 높은 가격으로 인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이유는 2020년까지 줄이기로 약속 날짜까지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가솔린과 디젤 차량 모두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차 수요가 많아져야 하고 그 목표치까지 진입하지 못하는 경우 탄소배출권 구매하는 등 이유로 볼 수 있다. 



    2. 신차 구매 선택은?



    현재 2018년이지만, 2020년 일어날 일을 미리 알게 되었으니 그에 맞는 차량을 선택해서 경유세가 많아지는 것을 피할 수 있는 권고 사항을 확인했다. 1톤 트럭과 승합 차량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LPG 차량을 선택해서 경유세를 피하고 유지비도 줄일 수 있다. (실제 비교하면 디젤보다 LPG 유류비 낮음)


    신차 구매 시 주의사항 또한 세단 및 SUV는 가솔린 파워트레인 선택해서 앞으로 일어날 문제를 피하는 것이 좋겠다.



    3. 종합



    신차 구매 시 주의사항은 1톤 또는 승합은 LPG 차량을 선택 고려, 승용차 (SUV)는 가솔린 차량을 구매 고려해 2020년 높아질 경유 가격을 대비하는 것이 좋다.


    7월부터 지역 건강보험 가입자는 1.6L 이하, 4000만 원 이하 차량 한해서 건강보험료에 산출하던 자동차 산출 점수를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한마디로 건강보험료가 그만큼 줄게 된다. (직장인 아닌 지역 가입자 한해서 고려할 만 함)



    4. 3단계 정책은?



    자동차 블로그 오랫동안 국내외 정책 등 접하니 묘수를 읽을 수 있는 능력이 주어지는 것 같다.


    사실, 국제 시장은 2~3년 동안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소비가 많아진 상태다. 그만큼 세계 시장에 깔린 친환경 차량도 많아진 상태고 세계 기름 매장량도 400년이 있다는 조사를 보았을 때 전쟁, 천재지변이 없는 한 더 이상 국제 유가 급등할 일은 없어야 한다.



    그러나 3단계 조치는 기름 값(국제 유가)을 최대치까지 올린다는 것을 예상한다. OECD 국가의 회원국 모두 세계 자동차 소비국으로 많은 기름을 사용 중이다. 기름 값 (국제 유가를) 최대로 올려 세계 자동차를 친환경 자동차를 선택하게 끔 변화의 바람을 부른다는 계획을 예상할 수 있다.


    3단계 내용은 개인적인 추론 일뿐 사실과 다를 수 있다. 그러나 세계 탄소배출 문제 때문에 세계 환경의 오존층 문제로 더 이상 탄소 배출을 줄이지 않으며 지구의 생태계가 좋아지지 않는 현실을 감안해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약속한 이유를 볼 때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내용이다.



    세계 고객은 값싸고 좋은 차량을 선택을 원하고, 값비싼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량을 누구나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위 내용은 어느 정도 설득력을 담고 있다고 예상할 수 있다.


    여기에 맞춰 본다면 신차 구매 시 주의사항은 친환경 차량을 선택해서 구매자에게 이익을 높이는 것이다. 여기서 전기차를 구매하는 것이 당분간 더 이익을 볼 수 있는 분위기라 전기차 보급과 혜택 그리고 지원금, 주변 충전소 등 꼼꼼하게 미리 알아두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겠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