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 G4 렉스턴 2.0 터보 가솔린 제원은?국내자동차/쌍용 2018. 8. 3. 16:35
쌍용 G4 렉스턴 2.0 터보 가솔린 제원은?
쌍용자동차 대형 SUV 렉스턴 판매량에서 인기를 나타내 중이죠. 쌍용 G4 렉스턴 해외에서도 같은 엔진과 옵션으로 출시 중입니다. 해외명 렉스턴으로 출시 중인 쌍용 G4 렉스턴의 가솔린 엔진을 소개한 내용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외에서도 2.0 터보 엔진을 출시한 것은 아니지만,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에서 관심 있게 보았습니다.
쌍용 G4 렉스턴 관심 있는 분이라면 쌍용차 2.0 터보 엔진에 대해서도 궁금함을 느꼈을 것입니다. 물론 쌍용자동차에서 국내 고객의 트렌디 맞춰 조만간 국내 또한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본다면 가솔린 엔진 대한 관심은 높아질 수밖에 없겠죠.
해외 소개된 가솔린 파워트레인은 2016년 쌍용 자동차가 개발한 것입니다. 쌍용의 차세대 라인업에 대비해 EVR 시스템을 개발했었던 엔진이죠. EVR (Range-Extender 장착 가능한 전기 자동차)은 CO2 배출을 최소화하고 인프라 재충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친환경 엔진으로 당시 소개되었습니다.
조금 더 관심을 높인 이유가 언급 한 대로 가솔린 엔진과 연동할 수 있는 EVR까지 고려해서 친환경 엔진을 개발한 것이라 조금 더 관심을 높이는 내용입니다.
1. 가솔린 엔진
그렇다면 국내 시장에서 쌍용 G4 렉스턴 가솔린 터보를 언제쯤 볼 수 있을까? 궁금함이 느껴집니다. 아직 이렇다 할 국내 계획은 볼 수 없는 상태인데요, 올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쯤 가솔린 엔진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2020년 경유세 인상을 두고 2019년 경유세 인상안을 상정 예정이란 소식이 들리는 만큼 자동차 구매할 고객에게 디젤 엔진보다 가솔린 엔진을 더 선호하는 시장이 되었습니다.
저렴한 유지비를 생각할 수 있어, 달달 거리는 소음과 매연에도 디젤엔진을 선호했다면 경유세 인상으로 차이가 없어질 유지비 생각에 이왕이면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친환경 엔진을 더 고려한다는 의미도 될 수 있겠죠.
그리도 또 하나, 엔진이면 다 같지 뭐? 생각했다면, 조금 다른 시선으로 보았습니다. EVR 기능을 고려해서 설계된 T-GDI 엔진의 성능과 내구성으로 설계한 엔진이라 어떤지 궁금한 부분입니다.
조금 더 찾아보면 가솔린 터보 성능에 대한 쌍용차의 소개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2.0 터보 엔진 린 (lean) 경우, 연소 기술 및 3.2 리터 엔진과 동등한 성능을 제공할 터보차저를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터보 엔진만 사용할 경우 3.2L 엔진과 같은 성능을 보인다는 것이죠.
여기서 Range-Extender 엔진 조합은 어떨까요?
쉐보레 볼트 (VOLT)에서 볼 수 있었던 발전기 대신한 엔진을 사용하거나 필요 따라 구동까지 출력을 전달했던 것을 대체적으로 잘 알려진 시스템과 엔진입니다.
쌍용 G4 렉스턴에 EVR 시스템을 적용해서 출시하면 어떨까요?
물론 연비와 친환경 차량이라 상상만으로 반갑습니다. 그러나 쉐보레 볼트처럼 현재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인정받는 중이죠. 전기차 혜택은 볼 수 없는 상태라 어쩌면 소비자에게 전가될 가격 상승의 부담이 쌍용차 친환경 차량 출시를 미루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쌍용 G4 렉스턴 가솔린 터보 출시할 엔진 출력과 성능에 대한 정보는 제원에서 알아보죠.
2. 제원
국내 출시 중인 디젤엔진과 연비 출력 등 비교하면 SUV 차체 적용할 엔진의 성능을 가늠할 수 있겠죠? 해외 소개된 내용을 인용하면 쌍용 G4 렉스턴 가솔린 엔진 또한 7인승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외 소개 중입니다.
국내 디젤엔진과 비교할 수 있는 가솔린 엔진 정보를 담기 위해 국내 출시 중인 디젤엔진 정보와 함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쌍용 G4 제원에서 디젤 엔진과 다르게 가솔린 엔진은 6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했는데요. 쌍용차는 6단 미션을 아이신 미션을 사용하고 있어 같은 변속기가 적용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아직 해외 G4 렉스턴 가솔린 터보 가격은 찾을 수 없는 상태인데요. 국내에서 빨리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