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SM3 가격 세금 유지비 2019 변경 내용
    국내자동차/삼성 2019. 2. 12. 17:24

    르노삼성 SM3 가격 세금 유지비 2019 변경 내용 


    르노삼성 준중형 세단 SM3 소식입니다. 2019년형 르노삼성 SM3 변경 내용을 확인하면서 달라진 내용을 보았습니다. 


    르노삼성 SM3 가솔린과 디젤 구성으로 판매 중이던 구성이 2019년 형부터 디젤 엔진은 사라지고 가솔린 엔진만 판매 중입니다. 


    여기에 SM3 PE, SE, LE, RE 트림을 간소화하여 PE, SE, LE 구성이며 대신 하위 트림부터 선루프를 선택할 수 있는 등 옵션 선택의 조건도 달라진 구성을 보였습니다. 


    가솔린 엔진 구성인 르노삼성 SM3는 국내 준중형 차량 중 옵션 대비 가장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게 되었죠. 



    1. 편의 및 안전 


    경차보다 저렴해진 시작 가격은 SM3 PE 1,440만 원 시작 가격이며 편의 부분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운전석/동승석), 전자식 차속감응 파워 스티어링(SSEPS), 원터치 트리플 턴 시그널, 트립 컴퓨터, 폴딩 타입 무선 리모컨 키, 수동식 틸트 스티어링, 타이어 리페어 키트 등 편의가 적용되었습니다. 



    SM3 1.6 GTe 안전 부분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SA),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 EBD-ABS(BAS 내장), 앞좌석 에어백(운전석/동승석), 사이드(앞)/커튼 에어백, 디스크 브레이크(전륜 : 벤틸레이티드),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충돌 감지 도어록 해제장치, 차속감응 오토 도어록 등 구성합니다. 


    사골이지만, 편의 부분은 가격과 현재 출시 모델 대비 비교해도 좋은 구성이죠.



    2. 엔진 및 변속기 


    르노삼성 SM3 엔진은 1.6 듀얼 CVTC 엔진은 닛산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을 적용한 엔진 성능과 연비는 높이고 탄소 배출량은 낮추는 기술이 적용된 엔진입니다. 


    여기에 X-CVT 트랜스미션을 기존 CVT에 발진 가속과 정속 주행 성능을 강화한 보조 변속기를 탑재한 X-CVT 트랜스미션으로 출발 성능은 강해지고 변속과 주행은 더 부드러워졌죠. 


    최근 국내에서도 다시 CVT 미션을 사용하는 등 견고하고 안전성 높은 부품을 선호하는 분위기입니다. 



    3. 편의 


    자동차가 똑똑할수록 운전자는 편리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르노삼성 SM3는 예전 모델이지만, 르노삼성의 인텔리전트 스마트카드 시스템 (키리스 엔진 시동/오토 클로징/ 운전석 리퀘스트 버튼)을 적용하고 있어 조금 더 편리합니다. 


    스마트키 소지 후 가까이 가면 자동 잠금장치가 해제되고 차량과 멀어지면 자동 잠금장치가 적용되는 시스템이라 똑똑하면서도 운전자는 편리합니다. 



    급제동 경보 시스템 또한 눈여겨 볼만한데요. 50km/h 이상으로 주행 중 급제동 시, 6개의 전, 후, 측면 방향 지시등이 자동으로 깜빡입니다. 


    안전 운전을 하는 분들이라면 사소한 부분이지만, 만족감을 높일 수 있겠죠. 



    4. 가격 


    르노삼성 SM3 가격은 트림별 다른 아래 가격 정보와 같습니다. 

    1.6 GTe PE : 14,440,000원 

    1.6 GTe SE : 16,350,000원 

    1.6 GTe LE : 17,630,000원 



    르노삼성 SM3 세금과 제원, 유지비 정보 등 더 직관적인 확인은 위 주소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년형 르노삼성 SM3 변경 내용을 전달하면서 느끼는 것은 중고차 가격과 비교하면 신차를 구매할지 아니면 중고차를 구매할지 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하위트림 저렴한 가격이 매력인 2019 SM3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