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스팅어 가격표 미국 트렌드를 만족하게 했다?
    국내자동차/기아 2019. 2. 26. 22:36

    기아 스팅어 가격표 미국 트렌드를 만족하게 했다?


    기아 고성능 세단 스팅어 소식입니다. 기아 스팅어 미국 출시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2018년 2월 JD 파워가 초기 품질 만족에 리오와 스팅어를 발표했었죠.


    현재 미국에 판매 중인 파워트레인은 2.0 터보와 3.3 터보입니다. 여기서 주행의 맛에 빠지고 있는 스팅어 3.3 터보 모델의 인기가 누적되면서 유튜브 리뷰 또한 다양하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인기 상승 이유


    유튜브 스팅어 영상 중 감동은 포르쉐 파나메라, BMW 640i, 기아 스팅어 대결의 과감한 직선 레이싱에 가장 빠르게 스팅어가 들어오는 영상을 볼 수 있었죠. 헉! 국내 가격으로 따지면 3배 비싼 럭셔리카인데...


    또 다른 영상으로 스팅어 매력에 빠진 미국 차주가 튜닝을 통해 한국 버전과 같도록 엠블럼과 실내를 튜닝하는 영상 등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머스탱 5.0 GT와 직선 레이싱으로 이기는 것과 트랙에서는 머스탱이 약간 빨라던 부분은 인상적이었죠.


    미국의 스팅어 리뷰 영상은 확실하게 구분 짓습니다. 야생마처럼 다루기 힘든 미국 스포츠카와 부드러운 유럽 스타일 5도 패스트백 스팅어를 비교하면서, 주행 중 핸들링의 차이를 확실하게 보여줍니다.



    2. 제값 받는 스팅어 


    여러 좋은 이유는 미국 오너에게 인정받으며 스팅어를 구매하려는 이들이 많아지는 것입니다. 


    2019년 미국 스팅어 연식 변경 모델을 확인하면 국내와 비슷한 가격이지만, 약간 높게 책정한 가격입니다. 흠…. 스팅어 인기가 예상외로 좋다는 것이죠. 



    미국 및 유럽 럭셔리 카를 우습게 만들어 버린 유튜브 영상이 하나둘 증명되면서 영입한 이사 알버트 비어만 대해서도 언급 중입니다.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은 BMW M과 BMW 인디비주얼 부분의 부사장에서 2015년 현대자동차 그룹의 시험 고성능 차량 담당 부사장으로 영입한 인물입니다. 



    3. 옵션 


    럭셔리카 가격 정보를 확인하면 깡통 가격에 옵션 중 브레이크 캘리퍼스 튜닝으로 1,000만 원 넘는 옵션이 있습니다. 


    럭셔리 고성능 모델 대비 스팅어 옵션은 정말 착한 편이죠. 


    스팅어 깡통만으로 만족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을 선택하면 익스트림 UP은 별로 필요가 없어집니다. 



    기아 스팅어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은 고속도로에서 반자율 시스템으로 운영은 익스트림 UP 옵션의 사용 빈도가 낮아지게 되는 것이죠. 


    옵션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4. 구성


    스팅어 구성은 2.0 터보, 3.3 터보, 2.2L 디젤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엔진은 2.0 터보 모델이라 최근 알칸타라 에디션이 출시되었죠.


    알칸타라는 스웨이드와 촉감이 비슷하지만, 내구성은 가죽보다 훨씬 높고 방수, 방오성이 매우 뛰어나 고급 소재로 가죽과 달리 물에도 강하고 직사광선에도 변색, 변형이 훨씬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가죽에 비대 무게는 50% 이상 가볍고 통풍성이 높아 자동차 내장재로 최적의 조건을 갖춘 것이죠.


    그러나 높은 가격은 악성이지만, 2.0 터보 최상위 트림으로 출시했습니다.



    공통: 연료탱크 60L

    스팅어 2.2L 디젤

    17인치 휠, 복합연비 15Km/L, 1회 주유 900Km 주행.


    스팅어 2.0 터보

    18인치 휠, 복합연비  10.1 Km/L, 1회 주유 606Km 주행.


    스팅어 3.3 터보

    18인치 휠 복합연비 8.8Km/L, 1회 주유 528Km 주행.



    5. 가격 및 세금


    기아 스팅어 가격표 정보는 2.0 터보, 3.3 터보, 2.2 디젤 정보를 쉽게 확인하도록 아래 주소에서 준비했습니다.



    기아 스팅어 가격 정보와 옵션, 세금, 유지비 정보 등 함께 확인해 보세요. (지역별 채권 매입 가격 정보는 일마다 변경되는 지역별 요율을 적용합니다)


    해외 출시가 갈수록 국내 차량이 인기를 얻고 있어 흐뭇한 소식이죠. 특히 미국에서 경쟁 브랜드와 대결에서도 인기가 높은 것 같아 앞으로 발전할 기아 차량을 주목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기아 스팅어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