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 가격 세금 유지비 특징은?
    국내자동차/현대 2019. 2. 28. 16:10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 가격 세금 유지비 특징은? 



    전기차 매력이 확산하면서 전기차 구매하려는 수요가 많아졌다.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 출시 정보를 통해 보조금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 구성한 내용이다. 


    현재 국내 출시 전기차 구성 디자인은 세단과 SUV 형태를 볼 수 있다. 탄탄한 이미지를 좋아하는 고객 관점을 고려한 타깃으로 볼 수 있으며 가격을 확인하면 세단 대비 높은 가격이다.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는 세단 형태의 외관에 공기 역학적 디자인과 실내는 첨단 기술을 맞볼 수 있는 요소가 잘 조합되도록 듀얼 모드 버추얼 클러스터, 스마트 커넥티드를 이용해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뽐냈다.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 외관적 디자인뿐만 아니라 고강성 및 경량화 차체를 통해 현대 기술진은 첨단 기술을 접목한 미래 지향적인 안전 기술은 기대감을 높였다.




    1. 첨단 기술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 첨단 기술은 서버형 음성인식 카카오 통합 AI 플랫폼, 어드밴스 올 어라운드, 전방 충돌 경고,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하이빔, 후측방 충돌 경고, 교차 충돌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 주의 경고를 통해,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거나 반자율 시스템을 이용해도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보조 중이다. 


    눈으로, 청각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위 운전자 시스템 통해서 주행 환경에 맞춰 지원하며 신차 구매의 최신 트렌드처럼, 꼭 선택하는 옵션이 되었다. 



    2. 성능


    전기차 매력을 높이는 핵심 부품은 충분한 출력과 장거리 이동을 위한 넉넉한 배터리가 시작이다. 가장 핵심 요소 부품은 5년 10만 Km 보증기간이 적용하며 전기차 부품 특별보증을 통해 전용부품 무상 보증 10년/ 16만 km를 설정하고 배터리는 평생 보증이다.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 제원의 공차 중량은 1,430kg, 동급 내연기관 아반떼보다 약 150kg 높은 무게다. 리튬이온 폴리모 배터리 28 kWh, 88kW 모터 구성의 전기차는 높은 무게가 반영되기 때문이다. (최고속도 165 Kmh)



    그러나, 내연기관의 엔진 효율보다 높은 모터를 이용한 구동 방식은 119ps 출력에도 과감한 성능과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이유는 에너지 손실률이 휘발유 차량은 약 80%가 손실되는 반면, 전기자동차는 약 20% 손실 때문이다. 그 때문에 출력 전달력을 느껴보면 전기차 주행 체감은 만족도가 높은 상태다.



    3. 보조금


    2월~3월부터 국내 전기차 보조금 신청 기간이다, 따라서 이 시기는 가장 전기차 구매 소비층이 몰리는 시기다.


    전기차는 국가보조금 최대 900만 원과 지자체 보조금으로 지원 중이다.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 보조금은 배터리 성능에 따라 847만 원 또는 841만 원을 지원받게 되며 아이오닉 지자체 보조금은 해당 지역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전기차 보급량을 늘리고 보조금을 줄이는 형태의 전기차 제도 때문에 구매자가 많아져도 보조금 혜택을 높이려는 국내 제도 조치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최근 높아진 전기차 구매 열기는 빠른 시기에 보조금 신청해서 대기하는 것을 권장하게 된다.



    4. 가격 및 세금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 가격 및 옵션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세금까지 확인할 수 있다.



    제원, 세금, 전기차 충전 요금 등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다루어 아이오닉 전기차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오닉 + 옵션 + 세금 = 총비용 - 보조금)


    조용한 실내, 연비 좋은 전륜구동 전기차 매력을 2019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 정보 통해서 더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