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 전진 배치한 기아 텔루라이드 판매량 색상 및 디자인
    국내자동차/기아 2019. 3. 25. 15:45

    미국 전진 배치한 기아 텔루라이드 판매량 색상 및 디자인 


    국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텔루라이드를 미국 시장에 전진 배치하여 가격을 공시했습니다. 국내 또한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미국 텔루라이드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텔루라이드 (Telluride) 뜻 : 미국 콜로라도에 있는 마을 이름을 따서 명명된 명칭입니다. 


    기아 텔루라이드는 국내 현대 팰리세이드와 경쟁할 모델이죠. 그래서 대형 SUV 중 편의성을 높이며 고급 SUV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매력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경쟁 모델이 “팰리세이드”라면 어떤 부분이 다른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와 같은 파워트레인, 탑승 인원, 구동 방식 토대로 실내의 디자인과 외관 디자인에 다르게 표현한 것이 두 차량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쌍둥이지만, 다르게 생긴 것입니다. 일부 다르게 적용한 부분을 본다면 실내 변속기가 다릅니다. 전자식 변속기가 탑재한 팰리세이드와 달리 텔루라이드는 기어봉을 볼 수 있는 실내가 비교할 수 있겠죠. 



    미국 텔루라이드 출시는 2019년 2월 판매 시작했고 판매량은 낮은 편입니다. 미국 텔루라이드 판매량을 확인하면 315대 판매를 했으며, 국내 기대와 조금 다른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미국 기아 모하비가 2009년 당시 월 1만 대 이상 판매했던 기록처럼 입소문이 날수록 판매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미국 출시 정보를 확인해보시죠.







    1. 구성


    미국 출시한 텔루라이드는 4가지 트림으로 운영합니다. 출시 가격을 확인하면 국내 팰리세이드와 비슷한 가격에 출시한 상태입니다. 


    이미지로 텔루라이드 가격 대신 



    미국 출시 정보는 하위 트림과 상위트림 선택 따라 고급 옵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옵션을 선택하는 것과 약간 다른 방식을 적용하고 있죠.



    2. 제원


    미국 기아 텔루라이드 제원은 3.8L 람다 II V6 GDi 엔진 단일 파워트레인과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합니다. 국내 팰리세이드 가솔린 엔진과 같은 엔진입니다.


    주행 성능은 오프로드 기능을 담고 있으며 스노우 모드와 센터 록 디퍼런셜을 사용하여 지형에 맞게 세팅합니다. 주행 모드는 컴포트, 에코, 스포츠 및 스마트의 네 가지 주행 모드로 주행 체감을 높입니다.



    3. 색상


    미국 텔루라이드 색상은 외장 컬러는 모두 지원하는 최상위 트림의 Dark Moss, Snow White Pearl, Everlasting Silver, Gravity Grey, Ebony Black, Black Copper 6가지 색상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순서)



    실내는 Gray Nappa Leather Seat Trim, Black Nappa Leather Seat Trim, Dune Brown Nappa Leather Seat Trim 3가지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내 또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아직 공식 발표가 없어 혼돈이 있지만, 기아 내부 인터뷰 통해서 확인한 정보는 국내 판매한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출시와 함께 디자인과 색상 정보 토대로 준비한 기아 텔루라이드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