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요타 프리우스 페이스리프트 가격 세금 유지비 특징은?
    일본자동차/도요타 2019. 6. 11. 12:54

    토요타 프리우스 페이스리프트 가격 세금 유지비 특징은?

     

    토요타에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프리우스를 출시했습니다. 토요타 프리우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확인하며 특징적인 내용을 참고했으면 합니다.

     

    전체 크기가 약간씩 변동이 있지만, 큰 차이는 없이 전면부와 후면부 디자인을 변경하고 실내 또한 변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이제까지 보았던 토요타 프리우스 모습과는 달라진 모습입니다.

     

    국내 출시할 4세대 토요타 프리우스 페이스리프트의 특징은 변화된 디자인 속에서 AWD 구동과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의 첨단 기술이 조합된 모델로 출시합니다.

     

    주의 내용은 2가지 구동 타입의 2WD와 AWD에서 약간 옵션을 다르게 두고 있었는데요. 선택에 따라 다른 주행 체감을 전달할 예정이라, 여기서 여러분이 구매 또는 관심 있는 차량에 조금 깊게 확인할 내용입니다.

     

     

    1. 옵션 차이


    토요타 프리우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WD 저렴한 가격대와 AWD 풀옵션 기반으로 출시합니다. 물론 가격이 차이를  두고 있죠,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에서 출시하려는 토요타 코리아의 고민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 먼저 출시한 2WD 프리우스

    첨단 기술 운전자 지원시스템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가 빠진 모델로 출시합니다.

    상위 트림 AWD 2020 프리우스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와 주행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국내 소비자가 좋아할 구성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출시일 잡히지 않았음 3분기 예상)

     

    흠..., 

    경쟁사 혼다 어코드 1.5 터보 출시에 혼다 센싱을 빼서 출시했다가 6개월만에 다시 추가한 사례가 있었는데, 토요타 코리아에서 모르고 있군요. (토요타 코리아는 프리우스 하위 트림부터 TSS 추가 하길 권장함)  

     

    여튼, 두 가지 옵션 차이를 두고 출시합니다. 

     

    그렇다면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구성을 확인해야 실질적인 차이를 알 수 있겠죠.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구성은

     

    차선이탈 경고 (Lane Departure Alert),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Pre-Collision System),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ynamic Radar Cruise Control), 오토매틱 하이빔 (Automatic High Beam) 구성을 프리우스 2WD 모델에는 제외된 것입니다.

     

     

    2. 하위 트림 기대는?


    토요타 프리우스 페이스리프트 관심있는 분이라면 이렇게 질문 할 수 있습니다. 프리우스 하위 트림에서 기대할 수 있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이 질문은 첨단 기술과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 토요타 프리우스 페이스리프트 기본 옵션에 대한 정보를 묻는 내용이겠죠.

     

    첫째, 토요타 글로벌 TNGA 플랫폼을 바탕으로 클린 앤 센슈얼 디자인을 반영하여 날렵한 이미지와 헤드램프, 범퍼, 역동적인 캐릭터를 적용함과 동시, 무게 및 공기 역학을 개선해 이전보다 높은 연비를 반영했습니다. 

    경제성을 강조한 복합 22.4㎞/ℓ, 도심 23.3㎞/ℓ, 고속도로 21.5㎞/ℓ를 확보하게 되었죠.

     

    둘째, 하드 코너링에도 언더스티어를 억제하는 액티브 코너링 어시스트(ACA)를 장착했으며 가속 페달의 강성과 구조개선,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개선 등으로 조향 성능을 높여 주행 감성과 상품성을 강조한 것이 기본 옵션에서 체감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여기에 새롭게 반영된 토요타 프리우스 실내 인테리어와 운전자 중심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또한 토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겠죠.

     

     

    3. 가격 및 세금


    하이브리드 보조금은 2019년부터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토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에 따른 취등록세 140만 원을 공제 후 납입하기 때문에 일반 세단과 다르게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3.5% 개소세 반영 가격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

    2WD [3273 만원]

    AWD [3,694 만원]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 구성이지만, AWD 모델은 차후, 4분기에 출시를 예상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면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 및 세금 정보와 주행 별 유지비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팁(TIP) : 친환경 차량에 140만 원 취등록세 지원을 2020년 1월 1일부터 90만 원으로 축소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프리우스

    프리우스

    freecartok.com

    미국 버전, AWD에 혹시나 기대? 참고용

    4. 제원


    토요타 프리우스 페이스리프트 제원에 대해 확인하면 이전과 다르지 않은 제원입니다.

    토요타 프리우스 제원
    전장/전폭/전고(mm) 4,575 X 1,760 X 1,470
    축거(mm) 2,700
    공차 중량 (kg) 1,380
    가솔린 엔진 직렬 4기통 
    엔진 출력 98 PS / 5,200 rpm
    전기모터 출력 72 PS
    총 시스템 출력 122 PS
    최대토크 14.5 kg·m / 3,600 rpm
    변속기 무단 자동 변속기(e-CVT)
    구동방식 FF
    타이어 195/65 R15
    승차 정원 5명
    연료탱크 용량 43ℓ

    토요타 프리우스 페이스리프트 크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