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일본자동차/도요타 2023. 8. 22. 14:06

    2023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7월 출시한 토요타 하이랜더 소식 준비했습니다. 2023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궁금할 수 있는 내용 검토해 보죠.

     

    글로벌 시장에 출시 중인 하이랜더는 국내 출시에 2가지 트림으로 출시하였고 하이브리드 성능을 발휘한 대형 크로스오버 모델임에도 복합연비 13.8 Km/L 인증받아, 친환경 대형 SUV 하이브리드 조건에 만족하게 되었습니다.

    내용
    1. 토요타 하이랜더 특징
    2. 토요타 하이랜더 7인승
    3. 토요타 하이랜더 제원
    4. 토요타 하이랜더 가격
    5. 토요타 하이랜더 유지비

    7인승 기반, 크로스오버 모델로 민첩함은 그대로, 경제성을 둔 연비까지 토요타 하이랜더는 국내 기준에 맞게 정보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023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특징을 살펴보면서 어떤 매력을 담고 있는지 참고해 보죠.

     

     

     

    1. 토요타 하이랜더 특징


    국내 2023년 7월 출시한 토요타 하이랜더는 TNGA-K 플랫폼을 공유하여 렉서스 RX 모델과 같습니다. 체급은 이전 세대에 비해 한층 더 커졌고, 내비게이션 화면은 12.3인치로 시인성 이외에도 3년 무료 사용 가능한 LG U+와 협업한 커넥티드 시스템, 네이버 클로바와 연동된 AI 음성인식 기능성을 키웠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기본 장비로 탑재하여 토요타 하이랜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개선했으며 송풍구와 동승석 대시보드 등 시원하면서도 깔끔함을 돋보입니다.

     

    국내 팰리세이드 경쟁 구도의 기본으로 7인승(2+2+3)으로 출시했는데요. 7인승은 2열 시트가 독립식으로 편의성을 강조하고 있죠.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버전은 캠리와 같은 2.5L 엔진+전기 모터 조합을 공유하면서, 시스템 총출력을 240마력까지 높이며 2.5L 하이브리드 E-Four(AWD 4륜), 20인치 휠, 7인승 단일 사양에 2가지 트림으로 출시했습니다.

     

    2023 토요타 하이랜더 구성은 리미티드, 플래티넘 라인업으로 판매 중이죠. 하이랜더 플래티넘 기준 한국 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고급차 브랜드 렉서스 RX 350h와 비교하자면 일단 파워트레인과 주행성능은 똑같은 엔진, 미션, 플랫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쓰기 때문에 차이가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가격을 참고하면 그만큼 높은 수준이라는 내용도 있지만, 토요타 하이랜더가 7인승용으로 나왔기 때문에 고급버전 렉서스 RX 5인승용보다 모든 부분에서 더 큰 편입니다.

     

    그럼 7인승으로 국내 출시했기에 참고할 내용은 무엇인지 검토해 보죠.

     

     

     

    2. 토요타 하이랜더 7인승


    수입차 출시에 7인승 모델이 들어오는 경우는 거의 찾기 힘들죠. 국내 7인승 모델은 미니밴에 속하기 때문에 채권 할인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특히, 서울 지역 경우 수입차 채권 요율이 높지만, SUV 그리고 미니밴이란 점에서 일반인이 구매해도 아주 낮은 채권 요율이 적용되죠.

    장애인 1~3급 (이하 등급 혜택없음) 또는 국가유공자 토요타 하이랜더 구매할 경우.
    - 면세 차량 가격
    - 취득세 7% 전액 감면
    - 보유 동안 자동차세 면제
    다자녀 (만 18세 이하, 3자녀) 가정에서 토요타 하이랜더 구매할 경우. (2자녀는 2024년 상반기 시행 예정)
    - 취득세 200만 원 이하 전액 면제, 200만 원 이상은 초과분의 15% 납부.

    ※, 다른 차량과 대입 금지, 오롯이 토요타 하이랜더 모델에 적용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 가정의 내용 임.

     

    그럼, 성능은 얼마나 좋은지 하이랜더 제원과 연비를 통해서 가늠해 보죠.

     

     

     

    3. 토요타 하이랜더 제원


    작성일 기준, 토요타 홈페이지 하이랜더 제원을 참고한 내용입니다.

    2023 토요타 하이랜더 제원표
    엔진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D-4S)
    구동방식 사륜구동 (E-Four)
    정부공인표준연비 (복합/도심/고속) 13.8km/ℓ, 14.3km/ℓ, 13.3km/ℓ
    전장 / 전폭 / 전고 4,965mm / 1,930mm / 1,755mm
    축거 2,850mm
    승차 정원 7인
    배기량 2,487cc
    엔진 출력 188PS / 6,000rpm
    시스템 총 출력 246PS
    최대토크 23.9kg.m / 4,400rpm
    변속기 무단 자동 변속기(e-CVT)
    타이어 사이즈 235/55 R20
    연료탱크용량(ℓ) 65

     

    대형 SUV이지만, 20인치 휠을 적용하고도 13.8Km/L 연비를 인증받아 경제성은 아주 좋습니다. 물론 18인치 휠만 적용해도 될 것 같은데, 대형 휠을 적용해서 컴포트 주행을 더욱 높이려는 의도로 느껴지네요.

     

    미국 출시 정보를 확인하면 18인치 휠은 하위트림, 20인치 휠은 최상위 트림 하이랜더 모델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최고출력과 토크는 모터 부분 때문에 상쇄될 출력과 토크를 보충하기 때문에 문제는 없어 보이죠. 그럼 국내 출시한 2023 토요타 하이랜더 가격을 참고해 볼까요?

     

     

     

    4. 토요타 하이랜더 가격


    작성일 기준, 토요타 홈페이지 하이랜드 구성은 플래티늄, 리미티드 라인업으로 출시한 상태입니다.

    확대 이미지 클릭

    2024년까지 연장된 하이브리드 취득세 40만 원 경감 후 내용이며 작성일 기준, 채권 요율 대입한 5,000원 단위 절삭한 당일 실납부 금액이지만, 영업일 기준 매일 변경되는 채권요율 때문에 차후 확인할 경우 가격은 다르게 납부될 수 있습니다.

     

    그럼, 토요타 하이랜더 유지비 통해서 경쟁 모델과 비교할 수 있는 경제성을 가지고 있는지 검토해 보죠.

     

     

     

    5. 토요타 하이랜더 유지비


    최근 유가상승에 하이브리드 차량을 많이 검색하게 되죠. 전기차를 구입하자니 아직 충전인프라 문제 때문에 말이 많아서 당분간 하이브리드 차량 인기가 최고조로 오를 듯합니다.

    토요타 하이랜더 유지비, 연료탱크 용량, 2.5L 자동차세, 1회 주유 비용, 1개월 유류비

    2.5L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어도, 좋은 연비 때문에 2.0 가솔린 유지비와 비슷하거나 더 높은 유지비를 보여줍니다. 최초 등록 후 3년부터 자동차세가 낮아지기 때문에 오랫동안 운행할 수 록 더 경제성은 좋아지는 구조죠.

     

    그럼, 경쟁 모델과 비교해서 차량을 선택하시고 차량은 현재 자신의 사업, 보유 중인 현금 등 현재 진행 중인 상황을 대신해서 보여주는 수단이죠. 그래서 자신의 성공을 대변해서 알려주는 용도로 많이 활용합니다.

    그래서 람보르기니 우루스 같은 차량도 많이 판매되는 것을 참고할 수 있죠. 여하튼 여러분의 품격과 경제적인 부분까지 높여주는 차량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