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년형 기아 카니발 풀체인지 어떻게 변화를 이룰까?
    국내자동차/기아 2019. 8. 12. 19:20

    2021년형 기아 카니발 풀체인지 어떻게 변화를 이룰까?

     

    기아 자동차 MPV 모델 카니발 풀체인지는 2020년, 2021년형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2021 기아 카나발 풀체인지는 어떤 변화를 담을 계획인지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아 카니발은 3세대 페이스리트 모델로 출시 중입니다. 경쟁 모델은 수입차 혼다 파일럿, 오딧세이, 토요타 시에나 모델이며 국내 경쟁 차량으로는 코란도 투리스모가 있죠.

     

    3세대 페이스리프트

    기아 카니발 4세대 풀체인지 모델은 수입차와 경쟁할 수 있는 실내 편의성과 주행 감성을 높이는 것을 중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매일 경제 뉴스를 통해, 정의선 부회장은 글로벌 미니밴 시장에서 혼다 오딧세이를 따라잡는 성능과 편의성을 알렸고, 그에 맞춰 2021년 기아 카니발 풀체인지 디자인은 아직 볼 수 없지만, 특징적인 부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1. 카니발 풀체인지


    2021년형 기아 카니발은 기본 전륜(FF) 구동으로 운행하고 선택 옵션으로 AWD 구동을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여기에 기아 카니발 (프로젝트명 KA4)은 새롭게 개발한 신형 K5와 쏘나타 3세대 플랫폼을 기반한 기아 카니발 풀체인지 4세대 모델로 출시할 예정이죠.

     

    현대차가 2017년 영입한 bmw 플랫폼 전문가 (파예즈 라만) 영입하면서 새롭게 선보인 3세대 플랫폼은 자동차 성능을 높이기 위해 충돌 안전성 향상과 주행 성능을 높이고 경량화된 무게 중심이 낮게 적용한 새로움 플랫폼을 고려했습니다.

    현대 쏘나타 소개된 내용과 같이 다중 골격 구조 엔진룸 및 초고장력 스틸 및 핫스탬핑 공법을 확대 적용해 충돌 안전성까지 고려한 플랫폼입니다.

     

    이를 통해, 차체는 55KG 낮아졌고 평균 강도는 10% 향상된 안전성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면충돌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시키고 일상의 주행은 거동 제어 장치를 통해 주행의 안전성을 확보하게 됩니다.

     

    차량 거동 제어 장치[VEHICLE BEHAVIOR CONTROL APPARATUS]

    자동차와 같은 차량의 주행시의 차량의 거동을 안정화시키는 차량 거동 제어 장치에 관련된 것으로서, 특히 차량의 조향 중에  과대한 롤링 (excessive rolling)을 회피하거나 혹은 차량의 전복 (overturn)을 방지할 수 있도록 차량의 속도를 저감 시키는 감속 제어를 수행하는 장치에 관한 것.

    현대 기아차의 장점은 상용차부터 세단까지 전 차량을 만들며 판매하고 있죠. 그래서 대형 차량의 기술 발전이 다른 제조사와 달리 빠릅니다.

     

    세단처럼 첨단 기술을 접목한 운전자 주행 시스템을 예상할 수 있고, 편의성과 고급스러움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2. 출시


    2021년형 기아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 최근 들어 1분기에도 다음연도 신차를 출시하는 것을 보았을때 더욱 출시를 가늠하기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매일 경제 신문에 나온 기사를 확인하면 2020년 출시를 알렸고 2021년형 모델로 출시할 계획이 알려진 상태라, 순리대로 출시 계획을 잡는다면 하반기에 출시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기아 카니발 풀체인지 다른 소식이 있다면 업데이트 내용으로 인사드리죠. 행복한 하루되시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