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X5 프로텍션(Protection) VR6 어떤 차량인가?
    유럽자동차/BMW 2019. 9. 1. 13:07


    BMW X5 프로텍션(Protection) VR6 어떤 차량인가?

    독일 bmw는 새로운 프로텍션 X5 SUV를 공개했다. BMW X5 프로텍션 (PROTECTION) 모델은 일반 차량과 다르게 범죄 도시에서 자신을 보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차량이다. 출시 목적처럼 폭력적인 공격 및 납치 또는 범죄 조직에 대한 장갑차와 같은 보호 능력을 발휘한다.

     

    BMW X5 PROTECTION



    벤츠의 가드 (garde) 차량처럼 BMW 자동차 제조사에서도 모든 위험한 상황에서 안전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차량으로 소개했다.

    이 같은 BMW의 프로텍션 차량은 남미, 아프리카, 러시아 같은 곳에 맞춤형으로 제공된다는 소식이다.

     

    BMW X5 2009년 모델 테스트


    1. 방어 능력


    새로운 BMW X5 프로텍션 VR6 모델은 국제적 인증된 VPAM의 공식 테스트 기준인 공격 저항 및 제조 시험협회 따라 방폭 저항 등급 VR6 요구를 충족한다고 밝혔다.


    이에, 기갑 장갑차와 같은 방어 능력을 탑재하는데 내부는 승객에게 화기 및 폭발성의 공격에 매우 높은 수준의 보호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신형 BMW X5 도어 유리 33mm
    BMW X5 프로텍션 유리는 33mm


    차량의 창문 경우 33mm 다층 안전유리가 적용하였으며 고강도 스틸로 제작된 기능성을 제공하는데 이에 따라 AK47 소총탄을 방어할 수 있는 장갑 능력을 탑재했고 4M 거리에서 15Kg TNT 측면 폭발에서 견디는 수준이라고 언급했다.

     

    BMW X5 VR6
    BMW X5 


    2. 성능


    BMW X5 프로텍션 VR6 엔진 성능은 4.4L 8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530마력 (5,500~6,000 rpm), 최고토크 76.6 kgm (4,600 rpm), 8단 자동 변속기, 20인치 휠 조합한 제로백 5.9초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속도는 빠르게 달릴 수 있지만 210Km/h까지 속도 제한되었다.

     


    특히, 서스펜션 설계 및 튜닝은 "모두 뛰어난 엔진 성능과 프로텍션 차량의 모델 별 무게를 지향하며 조화로운 패키지에 구동 능력은 민첩성과 뛰어난 편안함을 보장한다"라고 밝혔다.


    여기에 인터 날 액티브 스티어링 휠을 적용하여 전륜과 후륜은 반대 방향으로 조향 하거나, 속도에 따라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며 스팅어 링 휠 방향성에 코너링 등 최대 안전성은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개별 옵션으로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접목한 옵션으로 새로운 기술과 접목한 편의성을 보인다.

    BMW X5 VR은 멕시코 톨루카에 있는 제조업체 특수 공장에서 우수한 전문가들이 보호 장비와 모델 별 안전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전체적인 안전 개념을 타협하지 않는 방식으로 구현된다.

    보안을 손상시키거나 과도한 하중을 받는 부품을 장착할 수 있는 개조된 장갑 차량과 달리 BMW 생산은 엄격한 품질 표준에 따라 수행한다고 밝히며 신형 BMW X5 프로텍션 VR6를 소개했다.

     

    국내에선 유럽의 벤츠 가드(GARDE) 차량과 같은 것이고 BMW 차량에서도 방탄 차량을 볼 수 있다는 정도로 해석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