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보 XC40 전기차 리차저 공개 제원 특징은?유럽자동차/볼보 2019. 10. 17. 09:57
볼보 XC40 전기차 리차저 공개 제원 특징은?
유럽 볼보자동차에서 현지 시각 10월 16일 볼보 XC40 리차저 전기차를 공개하고 볼보 최초 전기차를 소개했다.
도입에 앞서 볼보는 세계 자동차 안전의 대명사로 굴림할 만큼 스웨덴 국민에게 안전한 자동차를 공급하기 위해 가장 안전한 차량을 만들어 판매해 왔었다.
그래서 볼보 신차 발표는 항상 세계가 주목할 만큼 자체 하드 테스트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편, 볼보의 친환경 차량이자, 전기차 도입에 있어 볼보 자동차 안전 부분에 어떻게 신경 썼는지 궁금한 요소이지만, 아직 볼보의 상상을 초월하던 하드 테스트는 선보이지 않은 상태다.
미래의 볼보 고객에게 볼보 XC40 전기차 명을 XC40 리차저 (Recharge) 명칭을 적용하고 소개했다, XC40은 새로운 자동차 라인 콘셉트에 등장한 볼보차의 최초 모델이다.
볼보 XC40 리차저의 멀티 워드와 베스트셀러 XC40 소형 SUV를 기반으로 하며, 완전 전기차로 볼보 제품군 중 첫 번째 제품군이다.
1. 달라진 인포테인먼트
최근 볼보 XC40 전기차에는 일반 모델과 구분 짓는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 인포테인먼트 변경 요소를 소개한 바 있다.
안드로이드 오토 (앱을 실행)와 달리 인포테인먼트를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업데이트 방식의 항상 새로움을 전달하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춘 최초의 볼보 XC40 전기 차이다.
안드로이드로 구동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회사의 디지털 연결 서비스 플랫폼인 볼보 온콜 (On Call)과 통합되어 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버는 전력 소비량을 추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 볼보 XC40 전기차 제원
새롭게 선보인 XC40 전기차 제원은 78 kWh 배터리 용량에서 최대 402km (250 마일)의 주행 범위를 가지며 판매될 예정이다.
최첨단 전기식 사륜구동 파워트레인의 전륜 및 후륜 각 150KW 모터의 총 408마력 출력과 최고 67.4 kgm (660Nm) 토크를 발휘하고 배터리는 고속 충전 시스템에서 용량의 80%까지 40분 이내에 충전한다.
3. 앞으로 볼보 전기차는?
볼보 자동차는 2025년까지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과 함께 전 세계 판매량의 50%를 목표를 삼고 향후 5년간 매년 완전 전기 자동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볼보 자동차는 세계 시장의 전기차 수요 증가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기차 생산 능력을 3배로 늘리고 내년부터는 디자이너를 통해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며 빠른 시간 내에 획기적으로 공정을 단축할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와 같이 물량 공급이 지연 또는 부족으로 발생되는 문제를 해소하는데 집중한다는 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