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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공개한 현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티저 이미지 및 영상

공식 공개한 현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티저 이미지 및 영상

 

현대자동차는 플래그십 세단 신형 그랜저 모델 출시 후 3년 만에 선보이는 현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확 달라진 디자인에서 미래지향적인 외관과 실내는 편의 공간성을 확보한 신차급 변화를 달성하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대차는 24일(목) 현대 기아자동차 남양연구소 내 디자인센터(경기 화성시 소재)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단과 현대자동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디자인 프리뷰를 개최하고 더 뉴 그랜저를 선보이며 이와 함께 내 외장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1. 센슈어스 디자인


신형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는 현대차의 새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적용해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를 달성했다. 

현대차의 센슈어스 디자인 정체성은 비례, 구조, 스타일링, 기술의 4가지 기본 요소의 조화를 지향하는 센슈어스 스포티 니스는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르 필 루주(Le Fil Rouge)’를 통해 처음 소개됐으며, 현대차 소나타에 최초 적용된 바 있다.

 


2.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현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르 필 루즈가 선보였던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된 전면부 디자인을 현대차 양산차로는 처음 적용한 것을 볼 수 있다.

전면부 헤드램프가 독특한 디자인이다. 단절됐던 그릴과 헤드램프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특별한 통합형 디자인으로 구현한 전면부가 강렬한 인상의 디자인을 나타낸다.


현대차는 그릴은 보석 모양의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으로 꾸며졌으며, 신형 소나타에 최초로 탑재됐던 ‘히든 라이팅 램프’ 주간 주행 등(DRL)으로 적용됐다. 

주간 주행 등으로 파라메트릭 패턴이 시동이 켜 있지 않을 때는 그릴의 일부이지만, 시동을 켜 DRL이 점등되면 차량 전면부 양쪽에 마치 별이 떠 있는 듯한 모습이 구현된다.

 



3. 그랜저 제원


신형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는 전장 (4,990mm)로 60mm 늘어났으며, 40mm 증대된 휠베이스(축간거리)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확보했다. 측면부 디자인은 매끄럽고 스포티한 인상이 강화됐다.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엔진은 2.4L 하이브리드+ 6단 자동변속기, 2.5L  가솔린 + 8단 자동변속기, 3.0리터 LPi + 6단 자동변속기, 3.3L 가솔린+ 8단 자동변속기로 채용될 예정이다. 

기존 사용하였던 2.2L 디젤과 3.0L 가솔린은 나오지 않을 예정이다. 


3.0L 가솔린은 K7에게 넘겨주고, 그랜저는 배기량이 좀 더 높은 3.3L 엔진을 채용하면서 인체공학적인 전자식 변속 버튼(SBW)과 고급 가죽 소재가 적용된 센터 콘솔은 편안하고 직관적인 UX(사용자 환경)를 구현해 현대차 플래그십 세단의 위상을 세울 예정이다.

 



4. 후면부 및 실내


현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후면부는 기존 디자인을 계승 발전했다. 더욱 얇고 길어진 리어램프가 와이드하면서 동시에 낮고 안정적인 인상을 구현했다.

 


현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실내는 넓고 길게 뻗은 수평적 디자인을 통해 라운지와 같은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꾸며졌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은 경계가 없는 심리스 형태로 시인성을 높이며 에어벤트는 길고 얇아졌으며, 크러시 패드 아래쪽의 실버 가니쉬는 64색 앰비언트 무드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다.

현대차는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출시할 그랜저에 기대감과 관심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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