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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우디 Q8 가격 제원 특징 [독일 아우디 정보]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19. 11. 2. 21:21

    아우디 Q8 가격 제원 특징 [독일 아우디 정보]

     

    세계 대형 SUV 시장에서 X6, GLE 등 대응하기 위한 아우디 Q8을 출시했다. 2017년 첫 콘셉트 모델을 선보이며 2018년 출시했지만, 국내에서 Q8은 아직 볼 수 없는 모델이기도 하다.

    폭스바겐 그룹 고급 SUV 플랫폼 전용 MLBevo 공유했다. 관련 대표적인 차종은 벤틀리 벤테이가, 람보르기니 우루스 플랫폼을 공유하였고 아우디 Q8의 3열 좌석이 없는 특징을 볼 수 있다.

     


    독일 출시 정보를 확인하면 3가지 파워트레인의 55 TFSI 가솔린, 45 TDI, 50 TDI 구성의 출시 상태다. 아우디 Q7에서 터보 엔진을 소개하며 전투기와 경쟁하던 CF 영상처럼, Q8 엔진 또한 전동화 방식의 터보 부스트를 통해 엔진 성능을 높였던 만큼, 오롯이 주행에 부족함 없는 기대감을 가지게 된다.


    2019년, 한발 늦게 출시한 SQ8 파워트레인의 특징을 보면, 4.0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SQ8의 출력, 친환경 엔진, 연비 등 만족을 높이려 했다.

    오롯이 성능 위주 SUV 세팅으로 제로백(0~100 Kmh) 4.8초에 질주 능력을 보인다.  

     



    1. 외관


    아우디 Q7과 비교해 전장 및 전고는 짧지만, 전폭이 조금 더 큰 크기를 반영했다. 전장 (4,986mm), 전폭 (1,995mm), 전고 (1,705mm), 휠베이스 (2,995mm) 크기다.

     


    대형 그릴은 더욱 커진 수직 및 수평의 팔각형 모양을 적용했으며 Q8의 캐릭터 라인은 1980년대 아우디 콰트로 랠리 자동차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고 알려졌다.

     


    아우디만의 특색을 반영하는 듯 헤드램프 디자인이 더욱 멋스럽다. 야구 선수 눈밑 검정 테이프(아이패치)를 붙여 놓은 듯 뭔가 색시하면서 강렬함을 전달한다.

    강렬한 인상만큼 파워트레인의 제원 또한 궁금함을 남긴다. 

     



    2. 파워트레인 제원


    아우디 Q8 현재 출시 모델은 기본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탑재한 가솔린 1개, 디젤 2개 트림의 구성이다.

    아우디 Q8 제원

    55 TFSI 45 TDI 50 TDI
    3.0L (2995cc) V6 3.0L (2967cc) V6
    335마력 228마력 282마력
    51.1kgm 51.1kgm 61.3kgm
    8단자동변속기 (tiptronic)
    AWD
    250Kmh 233kmh 245kmh
    (0~100Kmh), 6.1초 (0~100Kmh), 7.3초 (0~100Kmh), 6.5초

    아우디 SQ8 4.0L V8 기통 터보 엔진은 최고 429마력, 최대 91.9 kgm토크와 함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지원하는 48V 리튬 이온 배터리 팩으로 공급하고 벨트 구동식 교류 발전기 스타터 및 재생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최대 23km/h의 속도로 아우디 Q8에 전력을 공급하고 감속 시 최대 8kW의 에너지를 회수하는 시스템을 담았다.

     

     

    3. 가격


    아우디 Q8 모델은 현재 미국에서 55 TFSI 모델이 출시한 상태다. 

     

     독일 아우디 Q8 55TFSI 77,300유로 출시 [이미지 미국 아우디 Q8 가격표]

    아우디 SQ8 가격 102,900  102,900 유로 출시.

     

     

    4. 첨단 기술


    아우디 Q8 실내는 전투기와 같은 실내처럼, 계기판, 내비게이션, 공조시스템 인포메이션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어 통해서 정보 전달 또한 용이하게 보이지만, 고급스러움과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에 갖고 싶은 욕망과 오랫동안 머물고 싶은 디자인을 반영했다.

     

    360도 뷰 시스템

    풀옵션 기반한 Q8 첨단 운전자 지원은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360도 뷰 시스템, 아우디 프리센스 360을 통해 운전자 주행을 돕는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최대 50mm의 높낮이를 설정할 수 이는 적응형 에어 서스펜션은 드라이브 선택과 함께 편안하고 기능적이며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후면을 내리면 화물을 보다 쉽게 ​​내릴 수 있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스티어링 휠

    아우디 Q8은 좁은 공간에서 기동 할 수 있는 전륜 조향 기능을 갖춘 저속 상황에서 최대 5°의 카운터 조향을 지원하며 최대 2°의 병렬 조향으로 Q8을 더 빠른 속도로 안정화하여 민첩성을 향상해 운전자 주행을 쉽게 한다.

     

    마지막으로 차량 소개의 멋스러움과 반대로 한국 시장에서는 좋지 않은 시선을 만회하기 위해 새로운 모델을 도입하고 있으나, 아우디 Q8의 대한 출시 정보는 없는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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