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 전기선 배터리 연결방법 점프 안전하게 연결하는 법
    지식 2019. 11. 26. 16:35

    자동차 전기선 배터리 연결방법 점프 안전하게 연결하는 법

     

    자동차 사용 기간이 길어지고 한번 배터리가 방전하게 되면, 자동차 점프를 하게 됩니다. 자동차 점프하는 방법과 자동차 전기선 배터리 연결방법을 확인해 보죠.   

    보통, 시간이 지나 배터리 교체 시기가 도래되면 조금 더 충전 시간을 늘리게 되는데, 새 배터리 (녹색 표시)의 자동차 운행을 하지 않아 방전된 경우, 약 2,000 prm에서 2시간 정도 운행하면 완전 충전된 용량을 나타냅니다. 

     

    배터리 인디케이트


    배터리 교체(백색 표시) 시기가 도래된 배터리는 3시간 정도 운행해야 완전 충전되는 것을 개인적인 주행 사례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방전된 시동을 위해 3가지 정도 행동을 고려할 수 있겠죠.

    1) 보험사로 긴급출동을 불러 배터리 점프받는다.
    2) 주변의 차주나, 지인에게 자동차 배터리 점프 도움을 받는다.   
    3) 12v 점프 스타터 연결하여 직접 시동을 건다. 

     

    1번이 가장 많은 행동을 보이는 내용이지만, 작성된 내용에서 2~3번을 행동을 고려할 경우, 자동차 전기선 배터리 연결방법을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1. 자동차 전기선 배터리 연결방법


    먼저, 2번에 해당되는 지인을 통해 자동차대 자동차의 배터리를 연결할 경우, 아래의 이미지 순서에 맞춰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림1] 자동차 전기선 배터리 연결방법

    배터리 점프를 위해 시동을 모두 off 상태에서 [그림 1 이미지]처럼 방전된 배터리 (1)+극에 빨간색 전기선을 물리고, 지인 차량 배터리에 (2) +극에 빨간색 전기선을 물린다. 

     

    다음, 지인 배터리 (3) -극에 검은색 배터리에 물리고, (4) 서스펜션 나사 부위에 접지처럼 물린다. (안전하게 자동차 배터리 점프를 위해서 접지하는 이유) 

     

    [그림 1 이미지](1)(2)(3)(4) 순서대로 연결되었다면, 지인 차량에 시동을 걸고 5분 동안 대기하거나, 2,000~3,000 rpm까지 3번 정도 액셀을 밟아 방전된 차량을 시동을 걸면 됩니다. (2가지 중 편한 방법)

    [그림 1 이미지] 시동이 걸린 상태로 자동차 전기선 배터리 연결 역순(4)(3)(2)(1)으로 해체하면 안전하게 해체됩니다. (하단 영상에서 참고)

     

     

    2. 자동차 전기선 배터리 연결방법


    이번엔 보유하고 있는 12v 스타트를 통해 자동차 점프 연결 순서를 확인해보죠.

     

    자동차와 자동차 배터리 연결하는 것과 동일한 순서이지만, 배터리 +,- 극에 집접 맞물린다.

     

     

    12v 스타트를 준비하고 자동차 배터리 +극을 빨간색 전기선 먼저, 물린다. 다음 검은색 -극을 물린다. 시동을 건 후 역순으로 해체한다.

    주의 내용) 12v 스타트를 자동차 배터리에 연결하여 시동할 경우 대부분 1차 시동에 걸리지만, 혹시나 걸리지 않았을 경우 30초 동안 대기 후 다시 시동을 걸어보는 것을 추천드린다. 자동차 배터리 점프가 성공하여 시동이 걸리자마자 12v 스타트는 즉시 해체한다.  

     

    이렇게 찾아보지 않으면 배터리 연결 순서가 혼돈하게 되면서 안전상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제조사에서 제작한 영상을 참고하면 더 작성한 정보가 더 신뢰할 수 있겠네요. 안전 운전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