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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아 K7 F/L 인기 판매량, 디자인 먹혔다.
    국내자동차/기아 2019. 12. 16. 17:50

    기아 K7 F/L 인기 판매량, 디자인 먹혔다.


    기아차 준대형 모델 K7 F/L 모델에서 인기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다. 기아차 K3, K5보다 더 많은 판매량이다. 기아 K7 F/L 인기 이유는 무엇일까?

    기아 K7 F/L 모델은 2019년 6월에 출시했다. F/L 전 판매량을 확인하면 월 2,000대 안팎의 판매량을 보이다. K7 F/L 후 7월 판매량 5,000대 이상 판매량을 꾸준히 유지해 11월 판매까지 5,000대 이상 판매를 나타냈다.

     


    세단 중 K9 다음, 가장 비싼 모델에서 인기를 반영하고 있다. 그 이유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의 변화, 실용성 바탕의 새로운 엔진, 좋아진 첨단 기술 등 다양한 요건을 예상할 수 있다.


    기아차 꾸준한 판매량을 나타내면서 디자인과 편의성 상품성 강조한 기아 K7 F/L의 성공적인 변화를 나타낸다.

     

     


    1. 기아 K7 F/L 강조한 부분


    기아차에서 K7 F/L 출시에 강조한 부분은 승차감이다 이전과 구분 짓는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적용한 MVS(Modular Valve System)을 소개했다.


    트윈 튜브 댐퍼의 구성요소가 수축하고 이완할 때 댐퍼 내부의 오일을 제어한다. 베이스 밸브의 구멍 폭이나 크기 등으로 댐핑 감(진동과 충격의 흡수)을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다. MVS는 밸브가 개폐되고 오일이 이동하는 과정이 이전보다 신속해 댐핑 감이 확연히 개선되었다는 설명이다.

     


    이로 K7 F/L 모델은 서스펜션이 움직이며 발생하는 댐핑 사운드도 저주파로 들릴 수 있도록 조율했다.

    이러한 변화는 K7 F/L 준대형 세단과 소음 비교를 볼 수 있었으며 프리미엄 세단에 요구되는 뛰어난 승차감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소음과 진동에 영향을 미치는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저감 기술이 차체의 중량 증가를 최소화하면서 소음과 진동을 낮췄다.

    여기에 차음 글라스, 새로운 후륜 멤버 사용, 휠 헬름홀츠 공명기 사용으로 소음의 확 줄이며 기아 K7 F/L에 대표적인 승차감 강조했다.

     



    2. 파워트레인


    잘 세팅된 기아 K7 F/L 모델에 2.5L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연비 개선 및 진동 등 다양한 부분에 개선된 엔진을 탑재했고 3.0 가솔린과 LPi 엔진도 선택 가능하다.

    유일하게 기아차 세단에서 K7 F/L에서만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지만, 선택은 크지 않은 100~200대 판매량을 나타냈다.

    기아 K7 F/L의 3.0 가솔린 모델은 R-MDPS 파워 스티어링을 적용했다. 고출력 전동 모터가 랙에 장착돼 운전자가 핸들을 조작할 때 조향 값을 인지해 즉각적으로 구동한다.

     



    3. 첨단 기술


    기아 K7 F/L의 첨단 기술을 참조하면 운전자가 방향 지시등을 켜면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에 표시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후측방 모니터 차선 및 앞차를 인식해 차량의 스티어링 휠을 스스로 제어해주는 ‘차로 유지 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가 있다.

     


    기아 K7 F/L의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등 인식률이 뛰어난 성능으로 운전자를 돕는다.

     


    기아 K7 F/L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기능을 지원하는 12.3인치 대화면 내비게이션이 압권이다. 특히 조작성을 높이는 전자식 변속레버가 K9 아래까지 등급까지 내려오면서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했다.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기아 K7 F/L 모델의 성공에는 외관, 실내 디자인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상품성 강화된 여러 기술을 적용해 데일리카의 한층 혁신으로 다가왔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 이유로 보인다.

     

    K7FL

    K7FL

    freecart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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