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우디 A6 세단 인기, 가격 할인 때문에?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19. 12. 30. 17:32

    아우디 A6 세단 인기, 가격 할인 때문에?

     

    아우디 코리아에서 신형 A6 세단을 내놓으면서, 인기를 나타내고 있다. 2020년형 아우디 A6 세단 가격 및 할인율을 확인하면 평소 구매의 할인율은 400~500 만 원 사이 크지 않은 상태다. (매장이 아닌, 검색 확인)

     

    그렇다면 아우디 A6 세단의 인기는 8세대 2018년 출시와 함께 최근 국내 출시한 신형 A6 모델 상품성에서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아우디 대표 상품으로 가솔린 기반, 출시했다. 그러나 한국 에너지 공단 연비를 참조하면, 최근 TDI 엔진까지 인증을 마쳤고, 현재 디젤 엔진 또한 판매 중이다.

     

     

    1. A6 최근 소식


    8세대 아우디 A6 세단, 201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했다. 그리고 유럽, 2018년 2분기부터 판매 돌입하였고, 2.0L 가솔린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새로운 디자인과 친환경 차량 이미지를 담았다.

    아우디 A6 세단, 아반트 (왜건) 스타일에서 엔진 성능에 따라 S 또는 RS 엠블럼을 적용하며, 아우디 대표 세단인 만큼, 다양한 혁신 기능을 탑재했다.

     

     

    국가마다 다른 엔진을 선택할 수 있는 2.0, 3.0, 2.9, 4.0L (플러그인 2.0L A6 55 TFSI e 콰트로) 등 니즈 요구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파워트레인을 선보였다.

     

    여기서 국내 출시한 모델은 컴포트 주행과 과감한 성능을 선보일 2.0L 가솔린 터보와 디젤에서 선택할 수 있다.

    말하지 않아도 주목할 외관 디자인은 섹시하다. 대형 차량이라고 보기엔 전면부, 옆면, 후면부, 휠 등 어디에서 봐도 럭셔리 스타일 핏을 보인다. 

     

     

    2. 국내 출시 정보


    아우디 A6 세단 국내 출시한 정보는 4개 엔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솔린 45 TFSI 콰트로 및 프리미엄, 디젤은 40 TDI, 프리미엄으로 콰트로가 빠졌다.

    아우디 A6 세단 차체 크기는 구형보다 15mm 커진 전장 (4,950mm), 10mm 늘어난 전폭 (1,885mm), 15mm 낮아진 전고 (1,460mm), 12mm 늘어난 휠베이스 (2,924mm)이다. 

     

    국내 출시한 아우디 A6 세단 가격 및 출력

     

    A6 인증받은 연비는 같음 

    엔진 도심 고속 복합
    가솔린 모델 연비 10.0Km/L 13.7Km/L 11.4Km/L
    디젤 모델 연비 14.1Km/L 18.5Km/L 15.8Km/L

     

    3. A6 실내


    화려하면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아우디 A6 세단의 특징, 주행 시계성 또한 좋은 위치를 반영하며 크롬 포인트 장식이 세련한 디자인을 뒷받침한다.

     

     

    LCD 화면이 많아지면서 마치, 전투기 조종석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지만, 구분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복잡하지 않다.

    여기에 시인성 좋은 탑뷰 모니터링 시스템은 탑승 상태에서 차량 주변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터치감 또한 이전과 다른 좋은 감성을 전달한다.

     

     

     

    4. A6 문제점


    현재 아우디 A6 세단 인기가 높다. 경쟁사 브랜드 비교한 가격의 저렴함과 할인, 좋은 상품성 때문이다. 이러한 내용과 달리 아우디 동호회 바탕으로 신형 A6 세단 시동 꺼짐 문제점을 호소하는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막상 내용을 찾아보면, 리콜 진행 상황이 없는 상태다, 원인규명에 대한 정보가 아직 없다는 내용을 토대로 보배드림 등 다른 곳을 찾으면 관련 문의는 없다.

     

    하지만, 구글에서 검색하면 관련 정보를 기사와 유튜브 내용을 찾아볼 수 있어 참고할 내용이다. 

     

    A6

    A6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