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베뉴 겨냥한 기아 소형 SUV "QYi"출시 계획국내자동차/기아 2020. 1. 28. 14:11
현대 베뉴 겨냥한 기아 소형 SUV "QYi"출시 계획
외신을 통해 현대차 베뉴를 겨냥한 기아 소형 SUV 출시설이 나왔다. 내용의 골자는 인도 출시용 모델로 다가오는 2월 5일 인도 뉴 델리 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이라는 소식이다.
기아차가 내 놓을 프로젝트는 "QYi" 명으로 개발되었다.
베뉴 대응으로 화려한 디자인, 밀레니얼 세대의 혼라이프 SUV를 구축할 전망이다. 국내 출시할 경우 1.4L 파워트레인 또는 1.0 터보 엔진의 스토닉과 겹치는 이유가 있어 출시는 어려울 것으로 해석된다.
해외 출시는 1.0 터보 엔진 + 7단DCT 변속기 조합으로 출시 가능성을 보고 있다. 현대 베뉴보다 크기 전장 (4,040mm), 전폭 (1,770mm), 전고 (1,610mm) 대비, 기아 QYI 크기는 전장 (3,995mm), 전폭 (1,770mm), 전고 (1,605mm) 크기가 예상된다.
기아차 신형 SUV에 견고하고 단단한 구조의 크래시패드에 심플하며 개성 있는 에어벤트 디자인, 사용자를 고려한 젊은 감성의 다이내믹한 외관 디자인을 구현했다.
예상되는 첨단 기술은 스마트한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베뉴에 적용했던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지능형 안전 기술을 적용해 운전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일 전망이다.
2020년 8월 인도 출시를 예상하고 있는 "기아 소형 SUV QYi"출시의 외신 기사 토대로 작성된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