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리막길 후진기어 테스트 영상
    동영상 2020. 1. 29. 18:54

    내리막길 후진기어 테스트 영상

     

    최근 현대자동차의 내리막길 후진기어 사고에 국내 마니아의 관심이 높습니다. 이를 토대로 내리막길 후진기어를 넣은 상태로 테스트한 영상을 발견하면서, 궁금했던 내리막길 후진기어 테스트 영상을 공유합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영상이며 자동차 정비와 분석에 유능한 박병일 명장의 직접 테스트한 영상입니다. 프리카톡과 관련 없는 영상이지만, 안전한 차량을 참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라 국내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참고가 될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테스트 내용은 국산 차량과 수입차 등 다양한 차량을 직접 내리막길 후진기어 넣은 상태의 테스트 영상입니다.

     

    이미지 출처 : 유튜브 해당 영상

    테스트 차종은

    BMW 5시리즈, 쉐보레 말리부, 현대 투싼, 쌍용 칸, 도요타 프리우스, 기아 쏘렌토.

    관전 포인트 

    1. 내리막길에서 후진기어 상태로 자동차가 밀리는 경우 무조건 최근 사건처럼 무조건 시동이 꺼진다?

     

    2. 현대차 사고 차량처럼 다른 제조사 또한 같은 조건의 내리막길 후진기어 상태에서 시동이 꺼진다?

     

    실험 내용을 볼 수 있었고, 테스트 영상에서 의문점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제도적으로 자동차 안전에 대한 국내 차량의 제도가 빈약하다는 점에서 해당 테스트 영상은 참고할만하다 생각 드네요.

     

    다만, 해당 테스트 영상을 확인하면서 개인에 따라 생각이 다르고, 어떤 것이 "맞다, 그렇지 않다"는 의견은 개인적 판단에서 내리시길 바랍니다. (댓글 비활성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