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 스포티지 신형 가격표, 풀체인지 소식은?
    국내자동차/기아 2020. 1. 31. 11:33

    2020 스포티지 신형 가격표, 풀체인지 소식은?

     

    최장수 모델 기아차 스포티지는 그만큼 오랫동안 사랑받았던 모델이죠. 2020 스포티지 신형 정보 중 풀체인지 소식과 가솔린 및 디젤 파워트레인 제원 비교 등 신형 스포티지 정보 바탕으로 2020년 모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셀토스 출시에 신형 스포티지가 하극상을 받는 느낌입니다. 20~30대부터 신차의 인기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인데요. 신차의 매력 첨단 기술이 포함하고 있는 이유라고 볼 수 있겠죠. 그러나 스포티지 신형은 엄연히 따지면 크기에서 한 체급 상위 모델입니다.

     

    따라서 판매량에 영향을 받고 있지만, 크기에 따라 20~30대 가족용 차량으로 스포티지 선택이 아직 많은 상태입니다. 신형 스포티지 2019년 12월 판매량을 확인하면 2,188대 판매량을 보였고 이전, 11월 2,564대 판매량 대비 낮은 수준입니다.

     

    스포티지 판매량 비중을 확인하면 가솔린 파워트레인 26.1%, 1.6 디젤 15.2%, 2.0 디젤 58.7% 비율을 보였습니다.

    2.0 디젤 파워트레인 선택이 많은 이유를 아래 스포티지 제원 비교에서 확인해 보죠.

     

    1.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소식

    2. 스포티지 2020 제원 비교

    3. 신형 스포티지 가격

    4. 신형 스포티지 컬러 및 휠

     

     

    1.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소식


    2015년 4세대 모델로 출시한 기아 스포티지가 풀체인지 소식이 들리시기가 다가왔습니다. 각기 다른 시기를 예상하고 있는데요. 2021년 말, 2020년 말 두 가지 시기가 공존하는 중 셀토스 때문에 2020년 말에 출시가 맞다고 보입니다.

     

    셀토스가 2세대 스포티지 크기로 출시하면서 5세대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은 초기 쏘렌토 전장 (4,590mm) 크기로 출시한다는 계획을 접하게 되었죠. (아래 제원에서 현재 스포티지 크기 확인하세요)

     

    따라서, 신형 스포티지 프로모션은 어느 해보다 많은 한 해가 예상됩니다.

     

     

     

    2. 스포티지 2020 제원 비교


    앞서 스포티지 신형 판매량에서 50% 이상을 2.0 디젤 엔진을 선택했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지 신형 스포티지 제원 비교가 필요하겠죠.

    신형 스포티지 1.6 & 2.0디젤 & 2.0 가솔린 제원 비교

    스포티지 신형 파워트레인의 높은 출력과 높은 토크, 좋은 연비의 8단 변속기 조합은 주행 포퍼먼스를 높이며 재미난 주행을 체감하도록 세팅을 보이죠.

     

    타이어 225폭에 60% 편평비는 좋은 승차감을 유도합니다. 반면 스포티지 가솔린 엔진 타이어는 55% 편평비를 통해 조금 스포티한 주행을 선사합니다.

     

    경제적 주행이 아니라면, 답답하지 않은 가속성을 맛볼 수 있는 신형 스포티지 파워트레인 선택은 2.0 디젤의 선택이 탁월하겠죠.

     

     

     

    3. 신형 스포티지 가격


    스포티지 신형 가격표는 2020년 1월 기아차 홈페이지 기준입니다. (잘 보이지 않은 부분은 손으로 확대해보세요)

     

    위 스포티지 가격에서 스타일 업을 꼭 선택해야 하나?

     

    의구심을 가지는 분들이 대부분 많습니다. 스타일 업에 스포티지 디자인의 매력을 높이도록 헤드램프, 그릴 등 다양한 부분에서 스타일 업을 적용했죠. 스타일 업 하지 않는다고 스포티지 매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디자인의 차이가 궁금한다면 가까운 매장에서 비교하세요.

     

     

    4. 신형 스포티지 컬러 및 휠


    외장 컬러와 실내 컬러 선택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신형 스포티지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과 외장 컬러를 선택해 보세요.

     

    스포티지 외장 컬러 

    스포티지 순백색 색상에서 가장 인기를 얻는 외장 컬러입니다.

     

    스포티지 실내 가죽 시트 색상

     실내 인테리어를 좌우할 수 있는 시트 색상은 두 가지 컬러에서 선택할 수 있죠.

     

    스포티지 휠

    스포티지 신형 휠은 17인치부터 19인치 휠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할 수 있는 휠 정보는 확인하면 19인치 휠 경우 245/45 R19 98H입니다.

     

    타이어 끝자리의 H는 속도 등급으로 17~19인치 모두 같은 속도의 H등급인데요. H는 최대 210 Kmh 속도까지 질주할 수 있는 능력의 타이어를 나타내죠. 

    2020년 1월 알아본 스포티지 신형 모델의 풀체인지 소식과 디젤 및 가솔린 파워트레인 판매량 등 인기 트림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옵션의 궁금함까지 확인하면서 스포티지 구매에 참조가 되었으면 합니다.

     

    신형 스포티지 가격과 옵션을 쉽게 계산하고 취등록세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는 아래 주소에서 간단하게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포티지

    스포티지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