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슬라 모델 3 2020 보조금 가격, 구미가 당기는 이유
    미국자동차/테슬라 2020. 2. 12. 17:37

    테슬라 모델 3 2020 보조금 가격, 구미가 당기는 이유 

     

    테슬라 전기차 모델 3 인기입니다. 국내에서 저렴한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는 이유인데요. 2020년 테슬라 변경된 정보를 통해서 모델 3 궁금함을 확인해보죠. 

    2020년 2월부터 전기차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2020년 전기차 보조금 또한 약간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궁금할 수 있는 테슬라 모델 3 보조금을 먼저 확인해보죠. 

     

    1. 테슬라 모델 3 보조금

    2. 테슬라 모델 3 업데이트

    3. 테슬라 모델 3 제원 비교

     

    해마다 낮아지는 친환경 자동차 보조금 때문에 2020년 2월부터 환경부 주관으로 보조금 지원 정책의 달라진 내용을 확인한 내용입니다. 

    팩트 기반, 작성을 위해 환경부, 테슬라 코리아 매뉴얼 등, 뉴스 및 미디어, 해외 정보 중 국내 중점으로 참고한 내용입니다. 

     

     



    1. 테슬라 모델 3 보조금


    국내 전기차 보조금은 일정 거리를 만족하면 최고 820만 원 정부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자체 따라 지정된 보조금까지 혜택을 볼 수 있어 테슬라 모델 3 가격 부담은 낮은 구조입니다. 

    다만, 테슬라 모델 3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 지자체 추첨을 통한 선정 방식이라, 보조금을 쉽게 받을 순 없습니다. 

    그럼 테슬라 모델 3 보조금을 확인해보죠. 

    테슬라 모델 3은 스탠더드, 롱 레인지, 퍼포먼스 트림으로 출시 중입니다.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정부포탈서비스) 작성일 기준 정보


    스탠더드 793만 원, 487Km 주행을 인정받은 롱 레인지 트림 800만 원 보조금을 적용합니다. 

    퍼포먼스 트림은 414Km 주행은 760만 원보 조금을 받죠. 테슬라 모델 3 원한다면, 추첨을 통해 선정되기 때문에 가까운 지자체 문의해보세요. (#참고)

     

     



    2. 테슬라 모델 3 업데이트


    테슬라 모델 3 가격을 확인하면 3가지 트림의 후륜구동, 스탠더드 레인지 플러스 (Standard Range Plus) 53,690,000원, 

    듀얼 모터 사륜구동 롱 레인지 (Long Range) 63,690,000원, 퍼포먼스 (Performance) 73,690,000원 구성입니다. 

    옵션 중 오토파일럿 7,714,000원을 선택하며 국내에서 반자율 시스템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IOS 같이 하드웨어를 업데이트를 통해서 더욱 안전성을 높인 주행 방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2019년 하드웨어 3 (HW3)까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졌고, 업데이트된 테슬라 모델 3 오너의 테스트 영상은 국내에서 가장 진보된 반 자율주행을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차선 변경, 추선 추월, 차로 유지 등 완전 자율주행을 보이는 듯 오너의 마음을 잡았죠. 

    2021년 HW4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지고 현재 기능보다 월등히 성능 좋은 자율시스템 소식 또한 담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3 차체 조립에서 격차 불만을 가지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오너는 아이폰 ISO 업데이트처럼 오랫동안 만족스러운 주행을 위해 테슬라를 선택하는 경우라고 볼 수 있는데요. 

    테슬라 자동차는 160만 Km 주행의 목적으로 설계되었고 배터리는 48~50만 Km 정도 수명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혹시나, 테슬라 배터리 교체할 일이 있다면 배터리 가격은 약 600~800만 원 선에서 변경할 수 있다고 알리고 있죠. 자동차 오너 중 구매 후 40만 이상 주행하는 경우가 없어 배터리 교체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올블랙 기본옵션

    화이트 & 블랙 1,286,000원 옵션



    3. 테슬라 모델 3 제원 비교


    앞서 테슬라 모델 3 가격에 따라 성능의 차이가 있습니다. 트림별 후륜구동과 사륜구동으로 출시하고 배터리 용량 또한 다르게 출시되고 있죠. 

     

    테슬라 모델3 트림별 제원 및 비교


    국내외 테슬라 모델 3 제원의 정보가 국가 간 출시에 따라 약간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테슬라 모델 3 제원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테슬라 코리아 테크니컬 스펙을 참고한 내용입니다.

     

    model_3_owners_manual_asia_kr.pdf
    9.05MB

     

    테슬라가 자동차계 아이폰처럼 국내 마니아를 집결시킵니다. 미래형 자동차로써 충분한 기술을 테슬라 전기차를 통해서 선보인다고 할 수 있죠. 

    테슬라 모델 3 관심 있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 수 있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델3

    프리카톡은 신차 가격, 세금, 취등록세, 자동차세, 유지비, 제원, 연비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