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 XM3 대신 클리오 & QM3 LPG 엔진 출시 국내 출시할까?
    국내자동차/삼성 2020. 3. 4. 15:03

    르노 XM3 대신 클리오 & QM3 LPG 엔진 출시 국내 출시할까?

     

    프랑스 르노는 현지시가 2020년 3월 2일 새로운 디자인 클리오와 캡처(QM3)에 3 기통 가솔린과 LPG 연료를 사용하여 운행할 수 있는 엔진을 소개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고객에게 경제성을 강조하고 사회적 친환경 자동차로 CO2 배출을 줄이는 TCe 100 LPG 엔진입니다.

     

    국내에서도 제도 완화에 일반인도 LPG 차량을 구입할 수 있어, 프랑스 르노에서 소개한 새로운 3 기통 가솔린과 LPG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차량에 관심을 높입니다.

     

    르노에 따르면 이번 3기통 엔진으로 CO2 배출이 일반 가솔린 엔진대비 약 8% 줄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유럽의 CO2 배출에 따라 자동차 세금을 줄이는 경제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죠.

    국내 LPG 차량의 관심은 저렴한 유류비, 그리고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 대비 저렴한 차량 가격을 고려할 수 있는 LPG 차량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요.

     

    이를 증명하 듯 XM3 출시에 LPG 엔진을 원하는 고객 반응도 볼 수 있었죠. (XM3 기사의 댓글)

     

    댓글처럼 QM6처럼 가솔린과 디젤 대비, LPG 엔진의 저렴한 차량 가격대와 유류비 경제성 바탕으로 가솔린 파워트레인만큼 성능이 좋은 LPG 차량을 선호하는 분위기 입니다.

     

    이 소식과 함께 르노 QM3의 2세대 풀체인지가 2020년 4월 출시설이 나오면서 이번 3 기통 가솔린과 LPG 파워트레인 공개한 르노 캡처(2세대 풀체인지 QM3) 국내 출시 여부가 궁금하게 되었습니다.

     

     

    ■ 2세대 르노 QM3(캡처) 파워트레인 정보 (프랑스)

    - 가솔린 엔진
    1.0L TCe 100 i3
    1.3L 터보 i4

    - 디젤 엔진
    1.5L dCi 디젤 터보 엔진

    - PHEV 엔진
    1.6L i4 PHEV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크기
    전장 4,230mm, 전폭 1,800mm, 전고 1,593mm, 휠베이스 2,630mm, 전체 XM3보다 작은 차체입니다.

     

    르노 2세대 QM3는 프랑스에서 새로운 디자인 바탕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브리드, 이번 가솔린과 LPG 파워트레인을 공개하였는데요. 2세대 QM3 화려한 외관 디자인과 높은 실내 완성도는 국내 출시를 더욱 기대 높은 인기가 예상됩니다.

     

    물론 이번 XM3처럼 파워트레인을 구분하여 1.6GTe 처럼 합리적인 가격을 적용한다면 말이죠.

     

     

     

    LPG 탱크 정보


    르노는 도우넛 LPG 탱크를 개발해, 트렁크 공간을 일반 차량과 동일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실생활에서도 짐칸을 넓게 사용할 수 있었죠.

     

    이번 소개된 르노 클리오와 QM3 차량의 가솔린과 LPG 연료통을 따로 적용하여 두 개의 연료통을 적용합니다. 클리오 LPG 연료통은 32L, QM3 연료통은 40L LPG 연료탱크를 적용합니다.

    르노 자동차는 2010년부터 2022년까지 25% 탄소배출을 줄이겠다는 약속을 지키기위해 전동화부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이번 추가된 LPG 엔진으로 더욱 보완하게 되었습니다.

     

    유럽 클리오 & QM3 LPG 출시 가격

    덕분에 국내 소비자에게도 저렴한 가격대 차량과 경제성있는 LPG 연료 차량을 기대합니다. 프랑스 르노에서 소개한 3 기통 가솔린과 LPG 엔진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