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공개된 제원 연비
    국내자동차/삼성 2020. 4. 14. 12:45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공개된 제원 연비 

     

    프랑스 르노에서 풀체인지 캡처 (르노삼성 QM3)를 2019년 선보인 후 국내 인증을 받았습니다. 르노가 아닌 르노삼성 캡처로 인증받아 QM3 명칭을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해석되는데요.

     

    국내 인증받은 소식을 전달하며 관련 디테일 디자인 또한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1세대 출중함을 보였던 QM3의 후속작, 2세대 QM3 인증 소식에 온라인의 뜨거운 반응을 느끼게 되었죠.

     

    "라인의 아름다움을 새롭고 아름답게 전달한다."라는 프랑스 디자인을 표현하는 듯 매력적인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1.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스타일


    새로움을 떠나 아름다운 곡선의 라인, C자형 헤드램프, 캐릭터 라인, 자동차 휠 완성도 높은 디테일함에 빠져드는 건 저만의 평가는 아닐 듯 보이죠.

     

     

    BMW, 벤츠, 아우디 등 현재 수입차 SUV에 두 가지 스타일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SUV 그리고 쿠페 스타일이죠. 이번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가 국내 출시하게 되면 SUV 사각 스타일과 쿠페형의 XM3의 두 가지 형태로 출시와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에 따라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를 선택할 경우, 사각의 소형 SUV를 선택하는 것이고 XM3를 선택할 경우 쿠페 SUV를 선택할 수 있는 개념의 투 트랙 전략으로 선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제원을 확인해 보죠.

     

     

    2.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제원


    현재 국내에서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는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인증받았습니다. 1.5 dCi 디젤 엔진과 1.3 터보 가솔린 엔진입니다.

     

    한국에너지 공단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인증 엔진

    먼저 1.5L 디젤부터 확인해 보죠.

    1.5L 디젤 엔진에 26.5 Kgm 토크가 엄청난 가속감을 나타낼 전망입니다. 디젤엔진은 "토크 빨"이죠. 2.5L 엔진에서 볼 수 있는 토크는 순간 가속력을 폭발시키며 민첩한 주행을 예상하게 됩니다. 작은 차체를 가볍게 낮은 rpm에서 출력을 높이게 되죠.

     

    1.3L 터보 가솔린 모델을 확인해 볼까요?  

    XM3와 같은 1.3 터보 엔진을 탑재했군요. 벤츠와 협력하여 만든 엔진 때문에 이슈입니다. F1 르노 기술과 벤츠 엔진 기술의 협력으로 만든 1.3 터보 엔진이죠.

     

    17인치 휠에 좋은 가솔린 연비가 좋습니다.

     

     

    전륜 엔진, FF 구동의 CMF-B 플랫폼을 공유한 모델입니다. 국내에서 닛산 쥬크가 CMF-B 해당 모델이라 같은 플랫폼을 공유한 모델로 볼 수 있겠죠.

     

    아직 인증을 받지 못한 것인지 1.6L 가솔린 하이브리드 소식은 없어 아쉬움을 남기지만, 다음 기회를 기다려 보자고요.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제원 차체 크기 전장 (4,230mm) +108mm, 전폭 (1,800mm) + 22mm, 전고 (1,593mm) + 26mm, 휠베이스 (2,630mm) + 14mm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1세대 대비 더욱더 커진 차체를 나타낸 치수입니다.

     

     

    도심형 SUV라 디자인에서 현대 건물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세컨드 차량을 고민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차량은 찾기 힘들겠죠. 국내 현대적인 건축과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에서 르노의 디자인은 살아있다는 느낌을 전달합니다.

     

     

    역시 차량을 더욱 빛나고 예쁘게 하는 요소가 휠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이미지네요. 블랙엔 하이트 색상과 크롬 & 블랙 컬러가 더 빛을 발하는 디자인으로 보이죠.

     

     

    도시와 외곽에서도 디자인의 멋을 높였네요. 

     

    이번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는 선루프를 고민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작은 차체에 확대된 선루프가 개방감을 높일 것 같은 모습이죠.

     

    드라이브 즐기는 실내에서 음악과 외부 통풍 기능을 확대할 수 있어 도시 외 예비 오너라면 선루프가 좋아 보이네요.

     

    그럼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실내를 확인해 볼까요?

     

     

    3.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실내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실내는 총 4가지 분위기를 연출한 이미지를 공개하고 있었습니다. 국내 출시에 몇 가지 선택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실내 참고할 수 있는 이미지죠.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실내는 XM3와 비슷한 환경을 볼 수 있는 엠비언트 램프와 10.25인치 클로스터 및 9.3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한 인테리어입니다.

     

    블랙과 그레이 인테리어를 도입하면 개성 있는 구성에 좋겠다고 생각해보게 되네요.

     

    이외에도 QM3처럼 실내의 수납공간이 있어 좋습니다.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의 작은 차량 장점을 살려 폴딩 시트를 통해 물건을 가득 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깔끔한 디자인에 여성에게 인기가 아주 높은 것 같습니다.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실내 그레이 디자인의 고급스러움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우드그린과 컬팅에서 예사롭지 않은 것 같죠.

     

    XM3처럼 더욱더 화려하면서 좋게 보이는 전자식 기어가 세련됨을 돋보이네요. 외관은 XM3 승!, 실내 인테리어는 캡처가 승이네요.

    오롯이 운전에 접합하도록 세팅된 실내 인테리어가 이번 캡처의 매력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처럼 출시한다면 국내 소형 SUV 중 가장 멋있는 실내 인테리어로 출시할 것 같은데요. 푸조나 DS 등 같은 프랑스 업체에서도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실내는 따라오지 못할 디자인을 반영하였죠.

     

    따라서 국내 여성에게 가장 인기를 나타냈던 티볼리처럼 제2의 높은 인기를 받을 수 있도록 좋은 가격 정책과 홍보가 있었으면 합니다. 특히 "여성 예비 오너"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맞춤형 홍보가 더해진다면 좋겠네요.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국내 인증을 받은 내용을 전달하며 1~2개월 내 출시 예상에 르노 캡처 (르노삼성 QM3) 디테일 이미지를 통해 공유한 내용이었습니다.(해외 캡처 영상)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