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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 BMW 신형 M5 페이스리프트 가격 제원 특징!
    유럽자동차/BMW 2020. 6. 19. 21:47
    2021 BMW 신형 M5 페이스리프트 가격 제원 특징!

     

    독일 BMW에서 신형 M5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2021 BMW 신형 M5 페이스리프트 공개된 가격 제원 등 다양한 소식 검토해 보죠.

     

    BMW에서 외관 디자인을 맡고 있는 국내 디자이너가 직접 설계한 모델입니다. 

     

    차례

    1. BMW M5 변화
    2. BMW M5 제원
    3. 주행 성능
    4. 참조할 내용

     

    2017년 F90 M5 출시 직접 디자인을 맡아 이슈가 되었는데요. 이번 신형 M5 페이스리프트 모델 또한 국내 임승모 디자이너가 직접 맡아 디자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7년 생산, 2018년 출시)

    2021 신형 BMW 5 시리즈 전반적인 디자인을 모두 공개한 상태이죠.

    BMW 5시리즈
    BMW 5시리즈 M 패키지
    BMW 신형 M5

    이미지에서 디자인 반영을 노멀, 스포츠, 스포츠 + 구성을 나타낸 느낌입니다.

     

     

     

    1. BMW M5 변화


    신형 M5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하이라이트

    - L자형 헤드램프 디자인 변화 및 다이내믹 매트릭스 빔

    - 키드니 그릴 M5 엠블럼

    - 에어 인서트 그릴 베이스 ACC 어댑티브

    - 새로운 범퍼 디자인

     

    신형 M5 페이스리프트 측면부

    - 미러캡 블랙 포인트

    - 새로운 댐퍼 구성

    - 20인치 M 더블 스포크 휠

    - 사이드 블랙 포인트 길 그릴, M5 엠블럼

    - 엔트리 실 및 조명

    - M 컴파운드 캘리퍼스

     

     

    신형 M5 페이스리프트 후면부

    - 독특한 L자형 LED 테일램프 새로운 3차원 디자인

    - 블랙 M 트윈 테일 파이프

    - BMW 인디 비주얼 라이트 섀도 라인

    - 새로운 리어 디자인 범퍼, 블랙 마감 스포일러 

     

    신형 M5 페이스리프트 실내

    - M5 가죽 및 다기능 시트

    - 12.3 인치 디스플레이

    - BMW M8과 같은 센터 콘솔 2개의 새로운 버튼 시스템

    -  12.3 인치 계기판 스포티 한 주행 관련 정보 확인

    신형 M5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큰 변화보다 업데이트 수준에서 전자시스템과 부분 디자인을 변경한 것이 특징인데요. 따라서 엔진의 출력과 성능 변화 기대는 어렵죠.

     

    이를 참고하며 M5 성능을 비교하면

    현재 모델 제로백 3.4초였다면 신형 M5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3.3초 성능 테스트를 보였습니다.

     

    그럼, 2021 BMW 신형 M5 페이스리프트 제원을 검토해 보죠. 

     

     

     

     

    2. BMW M5 제원


    스포츠카 못지않은 성능, 하드 서스펜션, M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 액티브 M 디퍼런셜 통해 전륜과 후륜 가변적 분배하는데요. 

     

    전륜과 후분 출력 배분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 차량이 출발하거나 가속할 때 타이어가 미끄러지면서 공회전하지 않도록 구동력을 제어합니다. (M 다이내믹 모드로 DSC 제어할 수 있음)

     

    2021 BMW M5 제원
    엔진  4.4L (4,395cc) V8 기통
    최고출력 (PS) 625
    최대토크 (kgm) 76.48
    변속기 8단 자동
    제로백 (0~100Kmh, 초) 3.3
    최고속도 (Kmh) 250
    M 드라이브 패키지 최고속도 (0~100Kmh) 305

    현재 M5 크기 전장 4,965mm, 전폭 1,903mm, 전고 1,473mm, 축거 2,982mm 사이즈라면, BMW 신형 M5 크기 전장 4,983mm, 전고 1,469mm 크기로 변경되었습니다. (독일 테크니컬 스펙 참조)

     

    새로운 서스펜션은 2021 BMW M5를 위한 특별히 조정된 새시로 이중 위시 본 프런트 서스펜션과 5 링크 리어 서스펜션가 적용되었습니다. 

     

    참조할 부분은 BMW M8 Competition Gran Coupé 개발 경험을 통해 탑재한 서스펜션입니다. 상위 모델과 주행 성능만큼은 비슷하다는 결론이겠죠.

     

     

     

     

    3. 주행 성능


    서스펜션 딱딱함에 주행 성능을 아주 하드 한 느낌을 받는 모델입니다. 컴포트 주행과 스포츠 모드 주행이 약간 다르다고 하지만, 컴포트 차량만 탑승했던 분이라면 주행 느낌은 그저 불편함을 전달하는데요.

     

    그러나 스포츠 세단의 재미를 즐기는 분이라면 스티어링 휠에 적용된 스포츠 및 스포츠 + 모드 조작으로 M5 급변하는 주행 스타일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M5 출력과 토크를 제대로 전달하는 악세레이터 얇게 밟거나, 깊게 밟는 그대로 엔진 성능을 표현하는 부분은 속도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M5 주행을 즐겁게 합니다.

    특히 주행 중 모드 변화 또는 킥다운 변화로 배기 사운드 시스템의 사운드 트랙을 제공하는데요. 센터 콘솔 M 사운드 컨트롤 버튼으로 절제된 엔진 사운드 구현할 수 도 있죠.

     

    기본 M 브레이크 장착한 BMW M5는 기존 주철 제품보다 훨씬 가벼운 M 컴파운드 브레이크가 장착했습니다. 전면 M 로고가 새겨진 6 피스톤 고정식 캘리퍼를 열 배출과 브레이크 성능을 높이기 위한 타공 한 내부 열 배출을 쉽게 합니다.  


    리어 브레이크에는 단일 피스톤 캘리퍼를 적용하고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M 로고가 있는데요. 23kg 더 가벼워진 이 브레이크 시스템은 성능을 향상합니다.

     

     

     

    4. 참조할 내용


    트랙 모드는 현재 모델에서도 지원합니다. 업그레이드 성능을 보이기 위기 냉각수 온도, 충전 압력, 타이어 상태 등 다양한 내용을 디스플레이어와 커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새롭게 작동하는 것이죠.

     

    BMW M5 페이스리프트 정보를 조합하면,

    새로운 디자인 바탕으로 더욱 좋아진 브레이크 시스템, 2018년 출시 후 트랙 모드의 보완하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 실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기능 시트, 더욱 효과적인 플랩 제어 시스템과 사운드 트랙이 적용합니다.

    엔진은 동일한 것이며 V8 터보 엔진은 350 바 압력의 최적화된 것이지만, 엔진 마운트 스프링 속도가 900N/mm 맞춤형으로 차량 구조와 단단하게 연결하여 엔진 반응을 더욱 빠르게 세팅했습니다. (현재 모델도 빠름)

     

    헤드업 디스플레이 두 가지 보기 모드를 지원하고, 최대 50미터 후진하면서 조향 제어하는 후진 보조 장치를 추가하였죠.

     

    하만 카돈, 헤드업 디스플레이, 적응형 LED 헤드램프, M시트, 풀 메리노 가죽, 알칸타라 등 2021 BMW M5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세련된 디자인과 편리한 스타일, 다양한 패키지 옵션을 통해 제조사가 조금 더 고객에게 다가서려는 노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2021 BMW 신형 M5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98,095유로 (1억 3,293만 원)이며 2020년 8월부터 글로벌 시장에 판매 시작합니다.

     

    BMW M5 페이스리프트 소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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