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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 기아 셀토스 그래비티 추가한 가격표 제원 특징!
    국내자동차/기아 2020. 7. 1. 14:58
    2021 기아 셀토스 그래비티 추가한 가격표 제원 특징!

     

    2020년 7월 1일 기아차는 소형 SUV 고급스러움을 더한 2021년형 연식 변경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2021 기아 셀토스 그래비티 트림 추가한 새로운 상품성을 강조하였는데요. 셀토스 가격표 제원 등 다양한 정보 확인해보죠.

     

    먼저 추가한 셀토스 그래비티 추가한 정보를 먼저 살펴볼까요.

     

    차례

    1. 셀토스 가격표
    2. 기아 셀토스 제원
    3. 셀토스 첨단 및 편의

    2021 셀토스 최상위 그래비티 트림 특징은 외장, 실내 모두 약간씩 변화를 보여준 트림입니다. 같은 셀토스지만, 플렉스 느낌 충만한 트림으로 고급스러움을 전달합니다.

     

     

    새로운 그래비티 트림

    - 그래비티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 아웃사이드 커버 메탈 실버 컬러 포인트 

    - 메탈릭 실버 컬러 도어 가니쉬

    - 그레이 인테리어

    - 새로운 18인치 휠

    - 그래비티 전용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최상위 트림은 위 나열된 특징으로 외관과 실내에서 일반 셀토스와 구분합니다. 그럼 가격표 정보를 확인해보죠.

     

     

     

     

    1. 셀토스 가격표


    핵심적인 내용 7월 개소세 1.5% → 3.5% 변경 및 연식 변경으로 2021 기아 셀토스 가격표 변동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트림에서 약간씩 오른 가격 정보를 나타내고 있었죠.

     

    2021 기아 셀토스 가격표 (7월 1일 기준)
    price_seltos.pdf
    1.45MB

    기존 3가지 트림에서 그래비티 추가되었고 시그니처 트림과 비교해 75만 원 정도 추가해야 합니다.

     

    2021 기아 셀토스 1.6 터보 풀옵션 및 가격표 [세금 정보 클릭] 

    2021 기아 셀토스 1.6 디젤 풀옵션 및 가격표 [세금 정보 클릭] 

    셀토스 취등록세 정보 외 채권 할인 정보는 영업일 기준 매일 변경되는 내용입니다. "프리카톡" 사이트에서 매일 변경되는 채권 할인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2021 기아 셀토스 제원을 검토해 보죠.

     

     

     

     

    2. 기아 셀토스 제원


    기아 셀토스에서 인상적인 부분은 2WD 구동 최하위 트림부터 적용한 트랙션 모드입니다. 4WD 구동 옵션을 선택하지 않아도 실속 있는 주행 퍼포먼스를 엔진 토크 제어 통해 나타냅니다.

     

    따라서 매일 또는 자주 사륜구동 선택 주행하는 곳이 아니라면 셀토스 기본 장착한 트랙션 모드를 권장할 수 있겠죠.

     

    셀토스 트랙션 모드 참고

    셀토스 트랙션 모드는 스노(SNOW), 머드(MUD), 샌드(SAND) 등 총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데요. 눈길, 진흙길, 모랫길 같은 주행 환경에 따라 트랙션 다이얼을 좌, 우 돌려 조작하여 차량의 시스템에서 해당 노면에 맞도록 주행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그럼 가솔린과 디젤 엔진의 셀토스 제원을 비교해보죠.

     

    셀토스 1.6 터보 및 1.6 디젤 제원 비교

    2021 셀토스 제원에서 디젤과 가솔린 터보 연비 차이가 높습니다. 그래서 될 수 있으면 디젤 파워트레인을 선택하려고 하는데요. 

     

    셀토스 디젤 선택의 연비 이득만큼 차량 가격에 포함되어 있어 가솔린 터보 엔진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1.6 터보 엔진은 최근 세계 10대 베스트 엔진 이름을 올렸던 만큼 좋은 엔진으로 평가되었죠.

     

    그럼, 2021 셀토스 첨단 기술 정보를 확인해 볼까요?

     

     

     

     

    3. 셀토스 첨단 및 편의


    2021 기아 셀토스 최하위 트림부터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기본 옵션인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가 적용합니다.

     

    [2] 선택 옵션에서 드라이브 와이즈는 스마트 컨트롤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핵심으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교차로 대항 차),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가 적용합니다.

     

    [3] 시그니처 트림부터 선택할 수 있는 7인치 슈퍼 클러스터 적용 시 안전 하차 경고를 지원합니다.

    [1+] 기본 옵션만 있으면, 반자율 주행 조작 시 60 Kmh 속도 이상에서 차로 이탈 보조 및 차로 유지 보조가 적용하기 때문에 기준 속도 이하 또는 정지, 출발에 가속페달을 조절해야 합니다.

     

    [2+] 추가 선택 옵션을 지정할 경우 [1] 해당하는 속도 제한 없이 앞차 속도에 맞춰 정지와 출발하며 내비게이션과 연동한 곡선로 / 자동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으로 불편함을 줄일 수 있죠.

     

    [3+] 가솔린 1.6 터보 해당한 옵션으로 시그니처 트림부터 선택할 수 있도록 새롭게 추가된 안전 하차 경고 옵션입니다.  

     

     

    위 정보를 통해서 2021 셀토스 옵션 선택에 참고할 수 있겠죠. 

    • [출퇴근 자주 막히는 지역] 트렌디 + 드라이브 와이즈 + 컨비니언스 + 10.25인치 내비 

     

    1.6 배기량 차량은 자영업, 프리랜서 지역 의료 가입자에게 자동차 산출이 적용되지 않는 모델입니다. 20~60대 세대를 가리지 않고 선택하는 모델이기에 경쟁 또한 치열합니다.

     

    [다나와] 셀토스 & XM3 경쟁 판매량 비교

    그 치열함을 현재 르노 XM3와 기아 셀토스가 경쟁하고 있죠.

     

    기아차는 연식 변경 새로운 트림을 추가함으로써 플렉스 성향의 고객에게 다시 시선을 모으게 되었는데요. 기아차의 조금 더 고급스러움 전략을 담았지만, 셀토스 판매량 변화를 보일지 앞으로 셀토스 판매 추이를 지켜봐야겠습니다.

     

    2021 기아 셀토스 소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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