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이라 좋은 이유
    국내자동차/쉐보레 2020. 8. 24. 23:05
    2021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이라 좋은 이유 

     

    쉐보레에서 신형 콜로라도를 출시합니다. 2021년형 쉐보레 콜로라도인데요. 미국에서 콜로라도 Z71 트림으로 상위 트림으로 출시한 모델을 국내 판매합니다.

     

    국내 사전계약 시작으로 판매하게 된 2021 쉐보레 콜로라도 대해서 검토해보죠.

    차례

    1. 쉐보레 콜로라도 혜택
    2. 쉐보레 콜로라도 인기
    3. 쉐보레 콜로라도 제원
    4. 쉐보레 콜로라도 유지비

    국내 픽업트럭은 화물 차량에 속합니다. 취득세 5%, 자동차세는 배기량과 상관없이 28,500원으로 자동차 가격 대비 유지비가 낮아 활용도가 좋고 이용하기 좋죠.

     

    일반인에게도 좋지만,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등 감면 대상자에게는 더욱 좋습니다.

     

     

     

     

    1. 쉐보레 콜로라도 혜택


    여기에 해당하는 분이라면 1대에 한해 취득세 및 자동차세를 전액 감면받습니다.

     

    취득세 감면

    - 장애인 중 장애등급 1~3급(시각장애인은 1~4급)
    -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1~7급
    - 5.18민주화운동부상자 중 신체장해등급 1~14급
    - 고엽제후유의증환자 중 장애등급(고도/중등도/경도장애)

    위 해당하는 분이라면 자동차세 감면

    - 1톤 이하 화물자동차

    일반인보다는 위와 같은 분들에게 더욱 혜택이 좋죠. 그리고 픽업트럭은 1톤 미만 차량이라 개인사업자가 업무용 차량 또는 화물차 운송업 사용할 경우 부가세 환급받는 차량이라 9인승 카니발과 픽업트럭 인기는 좋습니다.  

     

     

     

     

    2. 쉐보레 콜로라도 인기


    국내 픽업트럭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쉐보레 콜로라도는 낮은 유지비,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 짐칸과 분리된 공간에 짐칸에 실은 화물의 실내 유입되지 않는 냄새, 어디든 달릴 수 있을 것 같은 높은 지상고, 프레임 바디구조의 좋은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행 시 받는 굳힘, 뒤틀림, 진동에 강하고 쉐보레 콜로라도만의 매력인 가솔린 파워트레인의 조용한 실내가 매력적이죠.

     

    위와 같은 특징으로 일상의 장보기 활용도 외에도 주말이면 즐기는 캠핑, 사이클, 서핑, 낚시 등 다양한 활용도를 갖추고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위와 같이 주말 또는 일상의 짐을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콜로라도 매력을 빠져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쉐보레 콜로라도 제원


    2WD 또는 4WD 주행 성능으로 3.6L 가솔린 6 기통 엔진과 하이드라 매틱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한 구성입니다. 자동차세와 무관한 모델이기에 3.6L 과감한 성능을 즐길 수 있는 모델이라 더욱 기대되는 모델이죠.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0 kgm 역동성 강조한 주행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도록 픽업차량의 파워트레인을 뒷받침합니다.

     

    최대 3.2톤의 견인 능력을 갖춘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콜로라도는 2열 좌석이 있는 4도어 크루 캡 구성의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8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더불어 1,170리터에 이르는 대용량 화물적재 능력을 갖춘 모델입니다. 

     

    이를 통해 5인 가족이 편히 이동하면서도 픽업트럭 3.6L 가솔린 파워트레인 성능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죠.

     

     

     

     

    4. 쉐보레 콜로라도 유지비


    가솔린 쉐보레 콜로라도는 연비가 좋지 않아 유지비에 관심을 가지는 모델이죠. 그러나 걱정하지 마세요. 3.6L 세단과 비교해도 좋은 유지비를 안겨줍니다.

     

    왜냐고요?

    픽업트럭 자동차세가 3만 원도 되지 않기 때문에 연비가 낮아도 이점을 가지고 있죠.

     

    콜로라도 유지비

    2.0 가솔린 모델 말리부와 비교해도 낮은 유지비를 안겨 주는 모델입니다. 따라서 일반 2.0 세단과 비슷한 유지비를 안겨 주기에 유지비에서 큰 부담 없이 좋은 성능을 체감할 수 있죠.

     

    신형 콜로라도 소식에 준비한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