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대급 디자인이라는 신형 투싼 풀체인지 세계 시장 선도할까?
    국내자동차/현대 2020. 9. 4. 16:59
    역대급 디자인이라는 신형 투싼 풀체인지 세계 시장 선도할까?

     

    국내외 신형 투싼 풀체인지 공개에 찬사를 보내는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대급 디자인"이라는 신형 투싼 풀체인지 과연 글로벌 시장 소형 SUV에서 선도적인 판매량을 보일 수 있을까요?

     

    현대 투싼은 아반떼와 동급입니다.

     

    20~30대에게 인기 모델이자, 미국과 유럽에서 10~20대 사이 인기 모델로 굴림하는 suv입니다. 덕분에 투싼 풀체인지 디자인 공개에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핫이슈를 보이기도 했었죠.

     

    그럼 현재 미국 시장에서 투싼 판매량은 얼마나 이루어지고 있는지 검토해보죠.

     

     

     

    1. 미국 투싼 판매량


    글로벌 시장 20대 고객에게 눈도장을 찍은 투싼, 미국에서 판매량으로 인지도를 예상해 봅니다.

     

    2020년 미국 상반기 소형 SUV 판매량

    현재 투싼의 판매량을 확인하면 미국 소형 SUV에서 9위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4위 차량이 대부분 일본 자동차라는 점에서 투싼의 인기가 높지 않은 상태죠.

     

    그렇다면, 이번 4세대 달라진 신형 투싼 풀체인지 출시로 1위~4위 판매량을 진입할 수 있을까요?

     

    이미지 : 비전 T

    미국 소형 SUV 1~4위 판매 모델을 참고하면 4WD 구동, 하이브리드 시스템, 차체 크기, 첨단 기술 등 다양한 요소에서 현대 투싼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차가 4세대 신형 투싼을 출시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가 적용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4세대  투싼 풀체인지 진화는 어떻게 달라질지 검토해보죠.

     

    비전 T

     

     

     

    2. 신형 투싼의 변화


    미국 시장 소형 SUV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렸던 도요타 라브 4가, 2019년 출시하면서 헤드업 디스플레이어, 비상제동 장치 등 다양한 옵션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상품성을 올렸었죠.

     

    특히, 2.5L 엔진과 8단 변속기 조합하여 출시하였고 하이브리드 모델 또한 연비 강화를 위해 CVT 변속기와 조합 및 4WD 구동으로 미국 시장 25,500달러 저렴하게 내어놓으면서 폭발적인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라브 4, 전장 (4,595mm), 전폭 (1,854mm), 전고 (1,635mm), 휠베이스 (2,699mm) 크기로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번 4세대 신형 투싼도 이번 출시에 역대급으로 커진 차체를 선보입니다.

     

    신형 투싼 티저 이미지

    투싼 풀체인지 전장 (4,630mm), 전폭 (1,865mm), 전고 (1,665mm), 휠베이스 (2,670mm) 기존과 경쟁 모델 대비 더욱 커진 차체를 선보이게 되었죠.

     

    투싼 신형의 차체는 소나타 DN8 신형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여기에 파워트레인 또한 주목할 수 있는데요. 1.6 터보 가솔린과 2.0 디젤, 1.6 터보 하이브리드, 투싼 N은 2.5 터보 엔진을 탑재할 계획이라 미국 및 유럽 시장에서도 신형 투싼의 존재감을 과시할 전망입니다.

     

    여러분 또한 잘 알고 있듯, 현대차 신형 모델은 외관의 멋을 높이고 있죠, 실내 디자인은 해외 럭셔리카 못지않은 디자인을 선보이는데요.

     

    신형 투싼 티저 이미지

    신형 투싼 풀체인지 실내는 버튼식 자동변속기가 탑재와 내비게이션 돌출형 타입으로 10.25인치 OTA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외관과 실내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용성과 편의성을 높일 전망입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멋, 실용성, 편의성, 첨단 기술 조합으로 글로벌 시장 준중형 SUV에서 경쟁할 수 있는 모델로 출시한다는 계획이죠.

     

    여러분이 진단하기에 라브와 경쟁한다면 미국 소형 SUV 부분 1위 판매량을 보일 수 있을까요?

     

    신형 투싼 실내

     

     

     

    3. 신형 투싼 경쟁


    4세대 신형 투싼 풀체인지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경쟁 모델 대비 더욱 안전성, 편의성, 첨단 기술을 탑재해 상품성 높여 출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브 4와 경쟁하여 1위를 탄환 못한다면 무슨 이유가 있을까요?

    국내에서 인정하지 않지만, 글로벌 시장 고객이 현대차 부족한 부분을 검토한다면 브랜드 인지도, 내구성, 부품 기술에서 경쟁 모델과 차이를 생각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오랫동안 사용하여도 고장 없는 내구성, 신차 출고 후 다양한 결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품질 기술을 더욱 높여야 할 것입니다.

     

    신형 투싼 풀체인지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