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프 글래디에이터 가격, 세금, 유지비 [장점 및 단점]
    스텔란티스 FCA 2020. 9. 10. 17:46
    지프 글래디에이터 가격, 세금, 유지비 [장점 및 단점]

     

    지프 코리아에서 글래디에이터 출시했습니다. 국내 지프 글래디에이터 가격, 세금, 유지비 통해서 국내 출시 정보를 확인하면서 장점과 단점까지 검토해 보죠.

     

    먼저, 지프 글래디에이터 모델은 픽업트럭입니다. 국내 인증 또한 화물로 받은 상태라 국내 소비자에게 이익인 부분이 많은 모델이죠.

     

    차례

    1. 지프 글래디에이터 화물 인증
    2. 지프 글래디에이터 단점
    3. 지프 글래디에이터 장점
    4. 지프 글래디에이터 가격 및 세금

    일반인 기준 취등록세 5%, 3.6L 가솔린 배기량에도 자동차세 28,500원, 화물 픽업이라 현재 출시 중인, 쌍용 코란도스포츠, 칸, 쉐보레 콜로라도, 앞으로 2021년형 출시할 기아 모하비 픽업 등 모두 함께 참고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1. 지프 글래디에이터 화물 인증


    국내 인증을 받은 글래디에이터 화물 차량으로 인증받았습니다. 따라서 출시 글래디에이터 가격의 5% 취득세만 고려하면 구매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취득세 요율, 지프 코리아 확인)

     

    지프 글래디에이터 인증

    알려 드립니다. 2020년 9월 17일

    사전계약 2주 만에 초기물량 300대가 완판되며 흥행을 보였습니다.

    최대적재량 2835kg에서 공차중량(2305kg)과 승객 5인(325kg)을 뺀 값을 최종 적재하중으로 표기했던 글래디에이터가 국내 자동차관리법 화물 기준 최소 260kg 이상의 적재중량을 확보하지 못했다는 소식입니다.

    따라서 이번 계기로 당초 325Kg이던 것을 만족하기 못해 화물이 아닌 승용으로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에 제기된 내용를 미국 본사에 전달했고, 문제 소지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며 “구체적인 입장이 정리되는대로 말씀드리겠다”며 앞으로 지프 진행 상황에 따라 고객에게 관련 보상에 대한 내용은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2020년 9월 18일 관련 내용을 추가 하였습니다.

    3.6L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284마력, 최대토크 36.0kgm, 8단 자동 변속기 통해서 과감한 주행능력을 보일 전망입니다. 쉐보레 콜로라도 3.6L 배기량 모델과 비슷하지만, 제원을 비교한 수치상 콜로라도 보다는 출력과 토크가 낮은 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서스펜션과 가솔린 파워트레인의 조용함을 담고 있어 일상의 스포츠를 즐기는 국내 마니아에게 필요한 모델입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 전장 (5,600mm), 전폭 (1,935mm), 전고 1,850mm), 휠베이스 (3,490mm), 차량 크기로 보았을 때, 2열의 공간은 걱정 없겠죠.

    여기에 쌍용, 쉐보레, 앞으로 기아까지 픽업트럭 자동차가 많아질 것이지만, 지프를 다르게 보는 이유는 정통 오프로드 최적화 차량으로 외관 디자인부터 다른 차량과 구분 짓습니다.

     

    지프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픽업트럭을 원하는 국내 마니아에게 글래디에이터는 어쩌면 탐스러운 모델이죠.

     

     

     

     

    2. 지프 글래디에이터 단점


    지프 최초 픽업트럭 국내에서는 화물 차량에 속합니다.

     

    • 지프 글래디에이터 단점은 화물에 속한 차량이기 때문에 1차선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화물 차량은 매년 자동차 검사를 해야 합니다. 여기엔 지프 글래디에이터 또한 속해있죠.
    • 그리고 화물적재 부분을 하드탑 튜닝하는 경우, 구조변경 신청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지프 글래디에이터 탈착식 토너 때문에 해당하지 않을 것 같네요. (이건 장점)

    약 3가지 정도는 국내 픽업차량으로 단점으로 볼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픽업트럭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지프 글래디에이터 장점으로 확인해 보죠.

     

     

     

     

    3. 지프 글래디에이터 장점


    국내 출시한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단일 루비콘 트림으로 6,990만 원 가격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취득세 5% 적용됨에 따라 세금 부담 낮은 일반 SUV와 다른 차별을 볼 수 있죠.

     

    • 개인 사업자가 영업용 구매할 경우 개별소비세 10% 환급, 취득세 4%, 채권 요율 또한 낮아짐. 
    • 장애 1~3급, 국가유공자, 5.18 민주화, 고엽제 장애 등급에서 구매할 경우 취득세 전액 감면, 매년 부과되는 자동차세 감면 혜택 있음 (지방세특레제한법 제17조)
    • 다자녀 가구(만 18세 이하 3자녀)에서 지프 글래디에이터를 구매할 경우 취득세 전액 감면 (자동차세 28,500원 납부). (지방세특레제한법 제22조

    (위 내용은 국가법령 내용이기 때문에 혹시나 지자체 담당 공무원 또는 지프 영업점에서 달리 말한다 해도 법령이 틀릴 수 없음, 달리 말할 경우 링크 법령 정보 제시)

    앞서 단점으로 언급한 적재부 하드탑 튜닝에 따른 구조변경을 요청해야 하지만,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탈착시 토너 커버를 적용할 수 있어 구조 변경할 필요 없는 부분도 지프 글래디에이터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탈착시 토너 커버 아래 영상에서 참고)

     

     

    현재 갈치 낚시 철이죠.

    1박 2일 낚시 배를 타기 위해 찾아간 낚싯배 앞에는 픽업트럭이 많아졌지만, 아직도 고급 세단이 넘쳐납니다. 벤츠, BMW, 제네시스 최고급 세단을 타고 낚시 와서 잡은 갈치를 트렁크에 싣는 모습을 보면, 차량 실내 비린 냄새가 진동하는 것처럼 저의 코까지 전달하는 느낌입니다.

     

    이럴 땐, 폼나는 픽업트럭으로 잡은 갈치를 싣는다면, 더욱 좋겠죠. 따라서 픽업트럭은 장비가 많아진 캠핑, 낚시, 글라이더 등 다양한 스포츠 즐기는 국내 마니아에게 더욱 인기를 예상합니다.

     

    세금이 저렴한 모델이라 구매비와 유지비가 저렴한 편인데요. 이번 글래디에이터 연비를 확인하면 6.5Km/L입니다. 그러나 3.6L 가솔린 엔진 자동차세가 28,500원이기 때문에 신형 카니발 3.5L 7인승 모델과 비슷한 유지비를 고려할 수 있죠.

     

    그럼, 지프 글래디에이터 구매 취득세를 확인해 볼까요?

     

     

     

     

    4. 지프 글래디에이터 가격 및 세금


    일반인 기준 지프 글래디에이터 가격 및 세금

    지프 글래디에이터 가격
    6990만 원 5% 취득세 : 3,177,273

    일마다 변경되는 지프 글래디에이터 채권할인 가격은 프리카톡 사이트 참고하세요.

     

    다음은 지프 글래디에이터 유지비 정보입니다. 자동차세 및 유류비 정보 통해서 1개월 또는 1년 지출 정보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일반유와 고급유 정보를 1년 15,000Km 운행 기준, 산출한 정보입니다. 첫 비용은 많이 들지만, 유지비는 3.5L 가솔린 모델과 비교해도 좋은 국내 찾아온 지프 글래디에이터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