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투싼 풀체인지 가격 토요타 라브4 잡을 수 있을까!
    국내자동차/현대 2020. 9. 15. 15:19
    현대 투싼 풀체인지 가격 토요타 라브4 잡을 수 있을까!

     

    현대차가 준중형 SUV 투싼 풀체인지를 공개하며 사전 계약을 진행합니다. 현대 투싼 풀체인지 출격에 현대차는 글로벌 시장에 맞춤형으로 숏바디와 롱바디 차체로 출시할 계획을 밝혔는데요. 4세대 변화에 과격한 디자인으로 돌아온 투싼 소식입니다.

     

    달라진 디자인을 접한 여러분 소감은 어떨까요? 글로벌 시장 소형 SUV 1위를 탈환할 수 있을까요?

     

    현대차는 미국, 유럽, 중국까지 다양한 곳에서 투싼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판매 실적은 좋은 편이 아니었는데요. 미국 시장 2020년 상반기 판매량을 참고하면 현대 투싼 풀체인지 위치가 대략 어디 목표한 모델인지 알 수 있습니다.

     

    미국 2020년 상반기 소형 SUV 판매량

     

    미국 1~4위 판매량은 일본차, 국내 제조사 소형 SUV 경우, 9위와 15위 판매량을 나타내는 중입니다. 

     

    일본차와 비교해 판매량이 낮은 편인데요. 현대차 투싼 풀체인지가 도요타 라브 4 만큼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면 미국 판매량에서도 1~4순위의 판매량을 보여줄 것입니다.

     

    현대차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기 위해 엄청난 개선과 상품성을 담았을 텐데요. 어떤 부분에서 변경된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차례

    1. 투싼 풀체인지 제원
    2. 투싼 풀체인지 외관 실내
    3. 투싼 풀체인지 첨단 기술 
    4. 현대 투싼 풀체인지 가격

    그럼, 도요타 특징은 무엇일까요?

    2.5L 가솔린 엔진, 하이브리드, 4WD,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모던한 인테리어 등 핵심적인 부분에서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나타냅니다.

     

    그럼 달라진 투싼 풀체인지가 갖춰야 할 내용도 도요타 특징을 만족하면서 더욱 편의성을 강조한다면 미국 시장에서 인기 판매량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이겠죠.

     

     

     

     

    1. 투싼 풀체인지 제원


    다양한 상품성으로 출시할 현대차 투싼 풀체인지는 미국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할 계획인데요. 국내 출시할 파워트레인은 1.6 터보 엔진, 2.0 디젤, 1.6 터보 하이브리드 구성입니다. 글로벌 시장엔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공략한다는 계획이죠.

     

    현대 투싼 1.6 터보 하이브리드

    스마트스트림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은 최고출력 180ps, 최대 토크 27 kgm, 시스템 최고 출력 230ps, 복합연비 16.2km/ℓ의 높은 성능을 갖춰 출시합니다. (6단 자동)

     

    현대 투싼 1.6 터보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 최고출력 180ps, 최대토크 27.0 kgm, 복합연비 12.5km/ℓ 연비를 확보합니다. (7단 DCT)

     

    현대 투싼 2.0 디젤

    스마트스트림 디젤 2.0 엔진 최고출력 186ps, 최대토크 42.5 kgm, 복합연비 14.8km/ℓ으로 탑재해 총 3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하게 되었죠. (8단 자동, 4WD 구동 선택)

     

    현대 투싼 풀체인지 가격순으로 나열한다면...

     

    1.6 터보 하이브리드, 2.0 디젤, 1.6 터보 순으로 가격 책정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해 배기량은 낮으면서도 성능과 구동에서 빠지지 않는 만족감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이끌어 낼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크기는 얼마나 커졌을까요?

    투싼 3세대 신규 플랫폼을 적용한 최적화된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대폭 강화하면서 전장 4,630mm (기존 대비 +150mm), 휠베이스 2,755mm(기존 대비 +85mm) 동급 중 최대 2열 공간은 물론 중형 SUV급 수준의 실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이렇게까지 높아진 투싼 차체는 도요타 라브 4 크기 전장 (4,600mm), 휠베이스 (2,690mm) 크기와 비교해도 더욱 만족스러운 실내 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도록 하였죠.

     

     

     

     

    2. 투싼 풀체인지 외관 실내


    시선을 압도하는 투싼 전체 디자인에서 예사롭지 않은 미래 지향적 외관을 반영했습니다. 글로벌 시장 투싼 평가는 디자인을 참고하면 "과하다"라는 댓글을 남기고 있지만, 개개인에 따라 좋아할 수 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평가는 조심스럽습니다.

     

    다만, 화려한 전면부 헤드램프, 측면부 강력한 남성의 근육을 비유한 캐릭터 라인, 길게 뻗은 테일 램프의 새로운 디자인 모습은 100m 달리기 선수가 빠르게 달리는 형상을 볼 수 있어 역동적인 주행을 표현한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해석되고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어느 정도 인기가 예상됩니다.

     

    투싼 풀체인지 실내는 첫 시도한 센터패시아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터치 방식의 공조 장치를 통합해 인체공학적으로 조화롭게 배치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버튼식 변속기 이어 터치식 공조 버튼 방식이 사용자에게 얼마나 쉽고 편리한 조작 가능하게 할지 궁금합니다.

     

    투싼 풀체인지 실내 야간

    세단처럼 고급스러워진 투싼 실내가 엠비언트 라이트와 함께 고급스러움을 전달하기도 하는데요.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스마트폰 앱에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으로 안내받을 수 있고 차량의 이동 시간과 현재 위치까지 파악 가능한 발레 모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설치 가능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등 운전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2열 좌석을 폴딩 할 경우 차박을 쉽게 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실내가 다양한 스포츠 또는 여행을 고려할 수 있을 만큼 인상적입니다. 싼타페와 차이가 있지만, 투싼 풀체인지가 보여주는 실내, 외관, 첨단 기술 등 조합하면 하극상 모델임을 알 수 있죠.

     

    그럼 어떤 부분에서 하극상을 불렀는지 검토해 보죠.

     

     

     

     

    3. 투싼 풀체인지 첨단 기술 


    다양한 시스템을 탑재한 투싼 풀체인지 모든 트림에 적용한 첨단 기술 정보입니다.

     

    상위 모델에 적용했던 다중 충돌 방지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를 기본 탑재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대폭 높였습니다.

     

    투싼 선택 옵션에서는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후측방 모니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 추가 선택 적용할 수 있죠.

     

    경쟁 모델 라브 4 특징이었던 조용하면서도 힘 있는 파워트레인, 높은 연비를 자랑한 하이브리드, 어디든 달렸던 4WD 시스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모던한 인테리어 등 선보였던 것을 한 차원 더 높게 투싼 풀체인지에 우수한 품질로 담아 출시함에 따라 2021년 미국 출시한다면 인기가 높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4. 현대 투싼 풀체인지 가격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외한 공개한 상태입니다. 현대 투싼 풀체인지 가격은 1.6 터보와 2.0 디젤 엔진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투싼 가격 정보는 아래 이미지에서 참고하세요.

    투싼 풀체인지 가격표
    FWEF.jpg
    0.64MB

    해당 이미지가 잘 보이지 않는 경우, 첨부한 투싼 가격표 클릭 참고하세요.

     

    글로벌 시장을 소형 SUV 시장을 접수한다는 계획인 투싼 풀체인지 소식이었습니다.(아래 영상은 투싼 풀체인지 출시 전 확인하는 첨단 기술 소개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