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스바겐 골프 R 가격 제원 스릴과 감성을 표현한다.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20. 11. 10. 15:35
    폭스바겐 골프 R 가격 제원 스릴과 감성 표현한다.

     

    독일 폭스바겐은 8세대 골프를 2019년 공개했었죠. 이번엔 폭스바겐 골프 R을 공개하며 고성능 모델의 자존심을 선보입니다. 폭스바겐 R 브랜드는 벤츠 AMG, BMW M, 아우디 RS 등 고성능 모델과 동일한 폭스바겐 고성능 버전의 모델입니다. 

     

    국내는 현대 N 브랜드가 있죠.

     

    차례

    1. 폭스바겐 골프 R 성능
    2. 새로운 골프 R 인테리어
    3. 폭스바겐 골프 R 모드
    4. 폭스바겐 골프 R 가격

    대부분 유럽의 고성능 모델은 세계 모터스포츠에서 축적된 경험을 통해 튜닝 변행과 테스트하며 업그레이드 성능으로 스릴과 감성적 즐거움을 높여주는 모델로 거듭나는데요.

     

    그중에서 폭스바겐 R 모델의 기대감은 벤츠 AMG, BMW M, 아우디 RS 모델과 성능은 비슷하지만, 가격은 약간 저렴함을 다고 있어 고성능 차량 중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기대감을 높이죠.

     

     

     

     

    1. 폭스바겐 골프 R 성능


    고성능 모델을 기대하는 건, 외관적 날렵한 디자인과 함께 경쟁 모델 아우디 S3, BMW M135, 메르데스 AMG A35 모델과 맞서며 더욱 높아진 상품성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죠.

     

    2022 폭스바겐 골프 R 성능 제원은 2.0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출력 320마력, 최대토크 42.8 kgm, 7단 변속기, 토크 백터링 AWD 구동, 이전 세대와 구분 짓는 "드리프트 모드"와 "스페셜 모드"가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서 골프 R 고성능 해치백의 성능을 높이게 되는데요. 주행 모드에 따라 서스펜션은 20mm 낮아지며 더욱 날렵한 주행 감성을 전달합니다.

     

    이번 8세대 폭스바겐 골프 R 성능은 이전 세대보다 20마력 높고, 경쟁 모델 아우디 S3보다 10마력 높습니다. 토크 또한 S3보다 2.0 kg.m 높은 수치를 반영하고 있어 경쟁 고성능 모델보다 앞선 성능을 예상하고 있죠.

    제원 수치가 앞서는 만큼 폭스바겐 골프 R 성능의 제로백 4.7초로 경쟁 모델 대비 0.1초 앞선 성능을 나타냅니다. 기본 최고속도 250 Kmh 속도 제한되어 있으며, R-Performance 팩을 선택하면 기본 18인치 휠을 19인치로 변경되고 다운포스가 적용되면서 최고속도는 270 Kmh까지 늘어나죠.

     

     

     

     

    2. 새로운 골프 R 인테리어


    신형 골프 R은 실내 인테리어가 블랙과 파란색으로 이뤄졌습니다. 기본 나파 가죽과 R로고가 쓰여 있는데요. 8세대 골프 인테리어 기본으로 R 버튼과 스마트 폰 미러링, 음성 제어 등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일반 골프와 비슷한 인테리어를 볼 수 있습니다.

     

    고성능 모델이라면 대부분 스티어링 휠과 인포테인먼트 등 모터스포츠 모델처럼 연관된 디자인을 연상케 하지만, 골프 R은 일반 세단과 큰 차이 없는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죠.

     

    어쩌면 젊은 감성을 더욱 자극하는 인테리어 연출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폭스바겐 골프 R 모드


    앞서 소개한 내용처럼 새로운 8세대 폭스바겐 골프 R은 이전 세대와 구분 짓는 드리프트 모드와 스페셜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모드는 컴포트, 스포츠, 레이스, 레이스 트랙 전용 모드를 지원하지만 2가지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공개한 내용에서 폭스바겐 드리프트 모드를 선택하면 안전성 제어가 OFF 되고 가능한 많은 힘을 후륜으로 보내어 드리프트 기능을 높입니다.

     

    안전 제어 OFF 시켜, 주행 감성을 더욱 높이는 드리프트 모드를 지원하는 것이라 경험해보고 싶은 욕구가 높아지네요.

     

     

     

     

    4. 폭스바겐 골프 R 가격


    독일 폭스바겐 미디어는 현지 시각 11월 5일부터 폭스바겐 골프 R 주문을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아직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다른 외신 자동차 미디어는 경쟁 모델 아우디 S3외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할 것을 예상하며 3,7000 유로(작성일 기준 환율 적용 시 4,880만 원)부터 시작 가격을 예상하였고 R-Performance 팩을 선택할 경우 40,000유로(5,276만 원)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젊은 고객일수록 고성능 세단을 원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속도를 즐기며 달리고 싶은 욕구와 본연의 드라이빙을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기 때문이겠죠.

     

    가속, 코너링에서 한 층 매서워진 폭스바겐 골프 R 소식이었습니다. (아래 폭스바겐 골프 R 영상은 부족한 이미지를 대신해서 디자인의 매력을 조금 더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