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스바겐 id4 미국 전진 배치된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20. 11. 26. 16:19
    폭스바겐 id4 미국 전진 배치된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

     

    미국 법인 폭스바겐은 미디어를 통해 ID4 전기차 출시한다고 현지시각 11월 25일 공개했습니다. 폭스바겐 ID4 궁금한 정보를 확인해 보죠.

     

    ID4 전기차는 크로스오버 SUV 차량입니다. 크로스오버는 민첩한 핸들링과 세단과 같은 주행 스타일에도 넉넉한 공간과 높은 주행 포지션의 두 가지 스타일을 조합한 것인데요.

    폭스바겐 전기차 ID 시리즈 중 2번째 모델로 미래 전기차의 매력을 담은 모델입니다. 폭스바겐에서 새롭게 개발한 MEB (독일어 Modularer E-Antriebs-Baukasten, 모듈형 전기 드라이브 키트) 플랫폼으로 전기차를 위해 개발된 것으로 폭스바겐 산하 아우디, 세아트, 스코다와 공유합니다.

    차례

    1. 폭스바겐 ID4 미국 출시
    2. 폭스바겐 ID4 제원
    3. 폭스바겐 ID4 가격
    4. 폭스바겐 아이디4 디자인

    폭스바겐의 자동차는 "백만장자가 아닌 수백만을 위한 자동차" 판매 전용으로 포지션 되었습니다. 그들의 말과는 달리 대중적이면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깔끔한 마감,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견고성, 프리미엄 차량과 유사한 승차감 등 유럽 생산 모델의 진수를 보여주는 폭스바겐의 차량에 국내외 좋아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ID4 주목받는 이유겠죠.

     

     

     

     

    1. 폭스바겐 ID4 미국 출시


    독일법인 폭스바겐은 2020년 9월 세계 시장에 공개했습니다. 공개 당신 ID3와 달리 ID4 모델은 북미 지역을 겨냥한 모델이라고 밝혔는데요.

     

    미국 시장에 공개한 폭스바겐 ID4는 "1st 에디션 및 프로" 트림을 공개하며 후륜구동이면서 단일 전동모터 탑재한 모델을 먼저 출시했습니다. 

     

    이외에도 앞으로 2021년에는 302마력 출력과 사륜구동의 ID4를 출시할 것이라며 더욱 강력한 ID4 모델 출시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럼, 미국 출시한 폭스바겐 ID4 제원을 검토해 볼까요.

     

     

     

     

    2. 폭스바겐 ID4 제원


    국제 시장 출시할 모델이기에 각 다른 제원을 확인할 수 있지만, 미국 출시 정보를 먼저 확인해 보죠.

    폭스바겐 ID4 제원의 전동모터 최고출력 201마력, 최대토크 31.6 kgm, RWD 후륜구동, 배터리 용량 82 kWh, 제로백 8.5초, 최고속도 160 Kmh, 1회 충전 (북미 주장 402Km, 유럽 주장 501Km) 주행할 수 있습니다.

    과급기 DC 125KW 충전기는 38분 만에 80%까지 충전 가능하며 온보드 AC 충전은 11KW입니다.

     

    폭스바겐 ID4 크기는 전장 4,585mm, 전폭 1,852mm, 전고 1,636mm, 휠베이스 2,766mm 이면서 신형 투싼 전장 4,630mm, 전폭 1,865mm, 전고 1,665mm 크기보다 약간 작습니다.

     

    유럽 ID4 버전은 146마력(109KW), 또는 168마력 (123KW) 버전의 52 kWh, 그리고 77 kWh 배터리 용량 모델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미국 출시 가격을 검토해 보죠.

     

     

     

     

    3. 폭스바겐 ID4 가격


    국내 출시를 기대하는 이들이 있기 때문에 폭스바겐 ID4 가격을 궁금하겠죠. 미국 시장 폭스바겐 ID4 프로 가격은 약 40,000달러(4,422만 원), 그리고 Ist 에디션 44,000달러(4,864만 원)에 출시했습니다.

    미국 정부 또한 친환경 차량에 7,500달러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공개된 폭스바겐 ID4 가격에서 7,500달러를 뺀 가격이 실제 구입 가격으로 볼 수 있겠죠. 국내 전기차 보조금과 비슷한 수준이네요.

     

    미국 출시 가격에 국내 출시한다면 국내차와 수입차 가격 차이는 크게 나타나지 않을 전망입니다. 따라서 ID4 기대하는 분들이 많겠죠.

     

    한국 지형에 첨단 운전자 지원이 현대차가 유리하다고 하지만, 공개된 폭스바겐 첨단 운전자 시스템을 보면 수입차가 아닌 국산차 운전자 지원과 비슷하면서도 똑똑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 폭스바겐 아이디4 디자인


    외관 디자인에서 크게 우수한 것을 느낄 수 없지만, 외관 품질은 우수해 보입니다. 실내 인테리어 또한 고급스러움과 편의성, 조작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국내차와 비슷한 형태로 볼 수 있죠.

     

    특히 컨트롤 부분의 위치는 현대차와 비슷하면서도 조작성이 쉽게 보여 매력을 높입니다. 12인치 터치 스크린, 대화형 내비게이션, 실내 온도 조절 등 스마트 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번 폭스바겐 ID4 전기차는 SUV 모델입니다. 유럽과 국내 고객은 비슷한 알뜰함을 좋아하는 실용성과 공간 활용성을 높인 SUV 전기차라는 점에서 매력적인 공간을 담고 있습니다.

     

    물론 폭스바겐 ID4 기본 옵션에는 운전자 경험을 변화시키는 반자동 IQ 드라이브 시스템의 첨단 운전자 지원 기술이 장착되어있습니다.

     

    IQ. 드라이브란?

    차선 어시스트, 전방 어시스트,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비상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 다양한 운전자 지원시스템입니다.

     

    테슬라 오토파일럿 시스템과 유럽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함께 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폭스바겐 ID4 전기차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