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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제원 하이브리드 선택은?
    미국자동차/포드 2021. 1. 7. 14:31

    2021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제원 하이브리드 선택은?

     

    포드 코리아에서 2021년형 포드 익스플로러를 판매 중입니다. 최근 포드 익스플로러 3.0 모델 플래티넘 출시를 했는데요.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한 정보 검토해보죠.

     

    6세대 진화를 2020년 출시 모델을 도입하여 국내 출시 중입니다.

     

    차례

    1. 포드 익스플로러 특징
    2. 포드 익스플로러 세금
    3. 포드 익스플로러 제원
    4.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익스플로러 2021년형은 파워트레인은 2.3L 에코부스트, 3.0L 에코부스트, 3.0L PHEV 모델의 라인업 구성이죠. 그럼, 3가지 엔진의 특징을 살펴보죠.

     

     

     

    1. 포드 익스플로러 특징


    6세대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 2020~현재

    생산 : 2019년 5월~ 현재

    제작 : 미국, 중국

    새시

    클래스 : 5 도어 SUV

    구동 : 후륜 또는 AWD(국내)

    플랫폼 : 포드 CD6 

     

    파워트레인

    2.3L 에코부스트 터보 I4

    3.0L 에코부스트 트윈터보 V6

    3.3L 사이클론 V6 하이브리드

    3.0L 에코부스트 트윈터보 V6 하이브리드

     

    변속기 : 10단 자동

    치수

    전장 : 5,050mm

    전폭 : 2,004mm

    전고 : 1,775mm

    축거 : 3,025mm

    무게 : 2,085Kg~2,625Kg

    세금 및 유지비

    프리카톡

    2.3L 에코부스트 I4 싱글 터보 엔진으로 가장 저렴한 자동차를 고려합니다. 3.0L V6 트윈터보 엔진 배기와 진동 없는 부드러운 사운드 때문에 가솔린 엔진을 좋아하는 분들 중에서도 V6 엔진을 좋아하는 분들이 선택하게 되겠죠.

    익스플로러 오프로드 성능

     

    여기서 참고할 특징은 2.3L 에코부스트와 3.0L PHEV 모델은 7인승, 2021 추가한 3.0L 플래티넘 6인승 모델이란 점 참고할 수 있습니다.

     

    2021년형 모델부터 전체 익스플로러 모델에 10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덕분에 연비는 좋아지면서, 출력까지 높아진 정보를 참고할 수 있었죠.

     

    파워트레인과 변속기 링컨 신형 에비에이터(2세대)와 공유합니다.

     

    그리고 포드 익스플로러 3.0L PHEV 세제 혜택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이 있을까 봐 남깁니다. 국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친환경 모델에 만족하지 않아 관련 취득세 지원은 없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2020-209호 고시 내용 참고)

     

    관련 정보는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에서 일반인은 찾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 찾아보기 편하시라 링크 공유합니다.

     

    앞서 언급한 2021 포드 익스플로러 6인승과 7인승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죠.

     

     

     

    2. 포드 익스플로러 세금


    포드 익스플로러 구매를 원하는 분이라면 아마도, 패밀리 카를 원하는 남성이겠죠. 다자녀 가족 (만 18세 미만 3자녀)인 경우, 6인승 선택 시 140만 원 취득세 감면받습니다.

     

    대신, 7인승 선택 시 취득세 전액 감면받기 때문에 7인승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자동차세 납부)

     

    국산 SUV와 수입 SUV 가격차이가 없을 만큼 비슷해졌습니다. 따라서 포드 익스플로러 선택에 장애인 1~3등급 (4등급부터 해당 없음) 7인승 선택 한해서 취득세 및 자동차세 전액 감면받습니다. (2021년 12월 까지, 지방세 특례 제한법 제17조)

     

    6인승 선택에 이 같은 혜택은 없기 때문에 장애인 해당자는 7인승 선택이 필요하겠죠. 해당자 또는 지계 가족이라면 관련 내용을 참고하면 이익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포드 익스플로러 제원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 중인 포드 익스플로러 제원을 검토해보죠.

     

    2.3L 에코부스트 싱글 터보는 I4 기통,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2.9 Kgm, 10단 자동변속기, 255/50R20인치 타이어, AWD 구동, 연료탱크 73.1L, 복합연비 8.9Km/L.

    3.0L PHEV, 트윈터보 V6 기통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405마력, 최대토크 57.3 kgm, 10 단자 동변 속기, 연료탱크 73.0L, 255/50 R20타이어, AWD 구동, 1회 충전 전기차 모드 30Km 주행, 무연 복합연비 9.3Km/L, 전기 복합연비 2.4Km/kWh.

     

    3.0L 에코부스트 트윈터보 V6 기통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4.0 Kgm, 10단 자동변속기, 연료탱크 82.5L, AWD 구동, 275/45 R21, 복합연비 8.3Km/L.

     

    포드 익스플로러 제원에서 출력 차이가 크지 않다는 점을 참고하면서 1년 자동차세가 얼마나 차이가 있을지 검토해 보죠.

     

    3.0L (2,956cc) = 768,450원

    2.3L (2,261cc) = 587,860원

     

    약 18만 원 차이!

     

     

     

     

    4.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한 포드 익스플로러 모델은 3.5L 자연흡기 모델이 제외되었습니다. 따라서 가격 부담은 조금 높아졌지만,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해도 풀옵션 바탕이기에 옵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플래티넘 추가에 약간 높은 옵션을 적용한 모델이죠.

    2.3L 에코부스트

    3.0L PHEV

    3.0L 플래티넘

    6,020만 원

    7,410만 원

    6,760만 원

    이외 엔진, 타이어 등 옵션 차이를 두었지만, 큰 차이 없다는 점 참고할 수 있겠네요.

     

    풀옵션 차량이란 점을 고려하면 국내 출시 중인 대형 SUV와 비교해도 가격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미국 차량이 최근 들어 디테일까지 좋아지면서 유럽 못지않은 디자인 바탕으로 출시 중이죠. 가까운 포드 서비스센터가 있다면 국산차와 수입차를 비교할 수 있겠습니다.

     

    2021년형 포드 익스플로러 시승기에서 10단 자동 변속기의 부드러움과 대형 SUV 가솔린 엔진에서 좋은 점수를 반영하고 있죠, 조용함 속에서 과감한 주행의 매력을 담고 있는 2021 포드 익스플로러 정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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