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랩터 와일드 트랙 가격 특징 선택은?
    미국자동차/포드 2021. 2. 24. 15:10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랩터 와일드 트랙 가격 특징 선택은?

     

    포드 코리아에서 새로운 픽업트럭 레인저를 사전계약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은 두 모델의 대중적인 와일드 트랙과 과감한 오프로드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 랩터로 구분하여 판매할 계획인데요.

     

    포드 레인지 픽업트럭 와일드 트랙과 랩터 선택에 따라 가격은 다르지만, 제원 성능은 같습니다. 세금과 제원 등 다양한 정보를 검토해 보죠.

    차례

    1.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가격
    2.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세금
    3.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주의점
    4.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판매량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은 디젤 엔진 기반 2.0L (1,996cc) 최고출력 213마력, 최대토크 51.0 kgm 10단 자동변속기, 사륜구동, 연료탱크 80L, 랩터와일드 트랙 같은 제원입니다. (자세한 연비 등 첨부링크 참조)

     

    하지만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출시 가격은 다르죠.

     

    포드 레인저 랩터

     

     

     

    1.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가격


    4월 인도 시작할 사전계약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가격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와일드 트랙 4,990만 원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랩터 6,390만 원

     

    두 차량의 가격 차이는 1,400만 원입니다.

    랩터 와일드트랙

    같은 제원에 뭐가 다르길래 이렇게 가격 차이를 두었나? 궁금할 수 있을 텐데요.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랩터 경우 포드 고성능 사업부에서 별도의 포드 퍼포먼스 설계한 오프로드 특화된 모델이면서 제원은 같지만 성능은 다르게 세팅되었습니다.

     

    오프로드 성능에 맞게 폭스 쇼크업쇼버, 6 모드 지형 관리 시스템과 함께 과감한 올터레인 타이어 적용함으로써 과감한 오프로드 강자의 디자인을 내세웠습니다.

    실주행 또한 오프로드 최적화 주행을 위해 오프로드 레이싱 모드의 바하모드 적용한 비포장도로에서 포장도로를 달리는 듯 주행 성능을 보이죠.

     

    두 모델 차이는 오프로드 성능 최적화 및 강렬한 이미지의 랩터 패키지입니다. 

     

     

     

     

    2.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세금


    이젠 대부분 픽업트럭 세금 정도는 대부분 잘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알고 있는 내용 대비 추가 사항이 있는지 검토하는 내용으로 보았으면 합니다. (랩터 또는 와일드 트랙 모두 동일함)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뿐만 아니라 경쟁 모델 또한 같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1] 일반 승용차 7% 취득세 대비,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구매 취득세는 5% 적용합니다. 따라서 높은 구매 가격임에도 취득세 저렴한 덕분에 승용차 대비 상대적으로 비용은 적게 듭니다.

     

    [2] 국내 자동차세 부과는 배기량으로 계산하는데요. 픽업트럭 경우 1년 28,500원으로 유지비가 저렴합니다. 여기에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에게는 생계형 차량(승합차, 화물차, 특수차)으로 픽업트럭 구매할 경우 지역 의료보험 산출에서 제외됩니다.

    [3] 장애인(1~3급 해당, 4급 및 이하 혜택 없음)에게 픽업트럭 또한 절세 모델입니다. 화물차량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장애인이 구매할 경우, 취득세 및 자동차세 전액 면세되죠.

     

     

     

     

    3.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주의점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문제점, 표기하려다 주의점으로 변경해서 남깁니다. 픽업트럭은 대부분 주말 스포츠 활동에 많은 짐을 싣는 이유에 구매하게 되죠. 

     

    따라서 고속도로에서 운행이 잦은 편입니다. 픽업트럭은 화물차량의 혜택 및 이익을 그대로 받는 화물차입니다. 따라서 고속도로 1차선을 들어갈 수 없죠. 만약 이를 어기게 되면 지정차로 위반으로 벌점, 과태료, 범칙금이 있습니다.

     

    화물 차량이라 자동차 보험 또한 일반 승용차 대비 조금 높은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직장인이라면 조금 번거로운 1년 1회 정기 검사를 실시합니다. 세단 경우 구매 4년 이후 2년 단위 정기 검사를 받는 대비 번거로움이 있죠. 따라서 아래 이미지포함 4가지 정도 주의점만 참고한다면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매력이 많은 차량이죠.

    하드탑 경우 (용도 변경) 적재함 상부 5mm 적재함 커버 (용도 변경 필요없음)

     

     

     

    4.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판매량


    2020년 소형 픽업트럭 부분 판매량을 확인하면 2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 2020년 판매량

    2019년 대비 2020년은 코르나 여파에도 13% 상승한 판매량을 보였네요.

     

    국내에서도 판매량을 높여줄지 앞으로 지켜보죠.

     

    개인적으로 픽업트럭은 6.2L 카마로 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픽업트럭 모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28,500원 자동차세를 적용하기 때문이죠.

     

    낚시, 자전거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기는 많은 분께 호감형 픽업으로 다가온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랩터, 와일드 트랙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