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에 혜자 모델된 니로 하이브리드!
    국내자동차/현대 2021. 1. 27. 21:08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에 혜자 모델된 니로 하이브리드!

     

    현대차 투싼 풀체인지에 하이브리드 차량 인기가 높습니다.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을 확인하면, 현재 출시 중인 니로 하이브리드와 비교하게 되는데요. 가격에서 많은 차이를 보여주고 있어 니로 인기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현대 투싼 4세대 풀체인지가 지난 9월 출시하였죠. 대략 기아에서 동급 모델을 6개월 상관 출시하는 것으로 보았을 때 올해 3월이면 니로 2세대 풀체인지 출시가 예상할 수 있습니다.

     

    차례

    1. 니로 혜자 가격?
    2.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제원
    3.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4. 마무리

    문제는 가격이죠.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차량 가격이 개소세 적용된 가격 최하위 2,857만 원이기 때문에, 경쟁 구도의 니로 풀체인지 하이브리드는 당연 비슷한 가격에서 출시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1. 니로 혜자 가격?


    예전 출시 시기로 돌아가서 니로 가격을 참고하면 그다지 좋은 가격은 아니었죠. 그런데, 투싼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이 약 3,000만 원 시작으로 정부 혜택을 받아 2,857만 원으로 책정되면서 니로 가격은 혜자[1] 모델이 되었습니다.

     

    [1] 혜자 뜻 : 가성비 좋다.

    물론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출시 상품성과 여러 강화된 차량 기술 내용 때문에 상당히 높은 가격까지 오르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니로 가격이 2,420만 원부터 시작 가격을 참고한다면 분명, 430만 원 차이는 크다고 느낄 수 있겠죠.

     

    가격의 차이로 니로 하이브리드가 주목받습니다.

     

    그럼, 두 제조사에서 출시 중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징을 본다면 과연 이렇게 차이를 둔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400만 원 차이가 꼭 있어야만 했을까요?

     

     

     

    2.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제원


    두 제조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동일합니다. 가격차이를 볼 수 있었던 이유는 1.6 터보 엔진 그리고 니로 1.6 GDI 엔진 차이로 볼 수 있죠.

    미국 2022 투싼 하이브리드 테크니컬 스펙

    현대차 1.6 터보 엔진은 2020년 세계 베스트 10대 엔진이죠. 엔진 출력 180ps, 토크 27.0 kgm과 전동모터 출력 44.2KW(59마력), 264MN (26.9 kgm) 토크의 모터 성능과 1.49 kWh 배터리, 6단 자동변속기 조합한 하이브리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담았지만, 다른 엔진을 탑재하면서 성능의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투싼은 기아 쏘렌토 제원과 같은 제원을 보여주죠.

     

    니로 하이브리드

    반면, 니로 하이브리드 제원은 1.6 GDI 가솔린 엔진 105ps 최대토크 15.0 kgm, 6단 DCT 변속기와 전동모터 32kW 구동 모터, 1.56 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한 모델입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동일하지만, 엔진 성능과 모터 성능은 조금 낮은 편이죠.

    따라서 니로 2세대 풀체인지가 출시한다면 투싼 하이브리드 엔진과 전동 모터를 탑재하고 가격 또한 비슷한 수준까지 오른 가격에서 출시할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럼, 2세대 니로부터는 대폭 오른 가격에 현재 모델은 볼 수 없게 되는 것이죠.

     

     

     

    3.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2021년 1월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정보입니다.

    멀티미디어 내비Ⅰ : 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버튼시동 & 스마트키, 도어 포켓 라이팅

    컨비니언스 : 앞좌석 열선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가죽 스티어링 휠, 4 way 헤드레스트

    인테리어 디자인Ⅰ : 인조가죽 시트 패턴, 패드 프린트 디자인(크래쉬패드/도어 센터), 앰비언트 무드 램프

    익스테리어Ⅰ : MFR LED 헤드램프(히든 라이팅 주간 주행 등 포함), LED 턴 시그널, LED 리어 콤비램프, 18인치 알로이 휠 & 컨티넨탈 타이어

    현대 스마트센스 :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멀티미디어 내비 : 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오토 디포그, 레인센서

    인테리어 디자인Ⅱ: 가죽시트(블랙/그레이), 앰비언트 무드 램프, 인조가죽 감싸기 및 리얼 스티치(도어 암레스트), 패브릭 감싸기(크래쉬패드/도어 센터), 블랙 하이그로시 암레스트 몰딩

    컴포트 :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8 way 전동시트 & 동승석 8 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파워 세이프티 윈도,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뒷좌석 USB 충전단자, 뒷좌석 폴딩 레버

    익스테리어Ⅲ : MFR LED 헤드램프(히든 라이팅 주간 주행 등 포함), LED 턴 시그널, LED 리어 콤비램프

    플래티넘Ⅳ :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BOSE 프리미엄 사운드(8 스피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현대 스마트센스 :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석 승객 알림

    플래티넘 Ⅳ :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BOSE 프리미엄 사운드(8 스피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신형 투싼 하이브리드 높은 가격이죠.

    니로 또한 2019년 3월 페이스리프트 출시하였기 때문에 현재 출시 모델과 큰 차이 없는 편의성을 갖췄습니다. 다만,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적용한 이중접합 유리,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플래티넘 옵션)를 선택할 수 없는 것을 제외한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price_niro.pdf
    8.58MB

     

     

    따라서 투싼 하이브리드 최하위 트림 가격 2,857만 원으로 니로 최상위 트림 2,993만으로 선택할 수 있는 가격이라, 2세대 니로 풀체인지 출시 전 저렴한 가격대 하이브리드 차량 원한다면 니로 선택을 고려할 수 있겠죠.

     

    반면, 최신형 스타일과 최신형 편의 사양을 고려한다면 투싼 하이브리드 또한 좋습니다.

     

     

     

    4. 마무리


    두 차량 비교에 차이 크지 않았죠?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동일하면서도 제원에서도 참고했듯이 성능에서 약간 차이가 있었습니다.

    물론 두 차량을 직접 주행하면 차이를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지만, 니로 하이브리드 출력 부족에 대해 지적은 이제까지 단 한 번도 없었던 만큼 대부분의 운전자가 만족하고 있다는 의미가 되겠죠.

     

    따라서 단순히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장거리 운행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원한다면 혜자 가격이 된 니로 선택 참고가 좋겠습니다. 

     

    그리고 니로 풀체인지가 출시한다면 투싼 하이브리드 시스템처럼 엔진과 전동모터 변화에 현재 니로 가격은 상상할 수 없을 테니까요!

     

    요즘 인기 많은 투싼 하이브리드 차량을 보면서 너무 높은 가격에 엄두를 내지 못했다면 니로 하이브리드를 참고하시라 두 차량을 함께 소개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에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