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르노 키거 가격 제원 특징 인도 출시 시기는?
    유럽자동차/르노 2021. 2. 2. 15:46

    2021 르노 키거 가격 제원 특징 인도 출시 시기는?

    프랑스 르노에서 키거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2021년형 르노 키거는 인도에서 3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멋스러운 디자인 바탕 2가지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소형 SUV 크기의 콤팩트 크로스 오버 모델의 전면부 디자인에서 익숙함을 보였습니다. 바로 국내 투싼 전면부 디자인에서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죠. 여러분도 친근감이 있었다면 해당 이유 때문 아닐까요.

     

    차례

    1. 르노 키거 디자인
    2. 르노 키거 인테리어
    3. 르노 키거 기능
    4. 르노 키거 제원 및 가격

    이번 모델의 특징은 2020년 11월 인도에서 키거 콘셉트에서 잘 들어낸 19인치 휠에 지상고 210mm 어디든 잘 달릴 수 있도록 소형 SUV 매력과 콤팩트 크로스 오버 SUV 주행 성능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소형 SUV 매력을 잘 표현한 모델이죠.

     

    인도에서 국내 자동차 현대 베뉴, 기아 쏘넷 경쟁할 예정입니다.

     

     

     

     

    1. 르노 키거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은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미래 지향적인 강렬함을 담았고 보닛에 화살과 같은 양극 형으로 스피드함을 표현했습니다. 루프 라인은 공기 역학 디자인을 가미한 블랙 포인트와 쿠페를 연상할 수 있는 확 줄어드는 후미에서 C 테일램프가 인상적이죠.

     

    출시할 모델을 콘셉트와 비슷하게 출시하면서 멋과 스타일을 일체화되었습니다. 그리고 판매할 모델 또한 195/65 R16 타이어와 지상고 210mm 높이를 적용 주행은 쉽게, 외관적 웅장함을 함께 담았습니다.

     

    2021 르노 키거의 외장 색상은 Ice Cool White, Planet Grey, Moonlight Grey, Mahogany Brown, Caspian Blue 및 Radiant Red와 Mystery Black Roof의 여섯 가지 외부 색상입니다. 

     

    젊은 감성을 중요시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투톤 색상 또한 선택할 수 있게 적용한다는 소식이네요.

     

     

     

     

    2. 르노 키거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는 소형 SUV답지 않게 미래지향적인 7인치 디지털 그래픽 계기판을 적용하였으며 8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중앙 통풍구 위 대시보드 연결감 있게 포지션입니다.  

     

    센터 콘솔엔 적절하게 수납할 수 있는 공간과 변속기 옆 다이얼 방식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적용하여 에코 또는 스포츠 노말 선택할 수 있죠.

    1L 병 4개, 컵 2개, 글러브 박스 10.5L, 센터 콘솔 7.5L 수납할 수 있어 소형 SUV에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적용했죠. 

     

    좌석은 벌집형 패턴의 디자인과 블랙 천 시트 포인트를 적용해 멋을 높였습니다. 

     

     

     

     

    3. 르노 키거 기능


    4 스피커 4 트위터 Arkamys 오디오 시스템과 8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는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플레이가 호환되며 음성 명령을 지원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일상의 블루투스를 최대 5개까지 장치를 연결할 수 있죠. 스마트키, 푸시 버튼 시동, 실내 자동 온도 조절, 무드 조명, 공기 필터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도 경쟁 모델 현대 베뉴와 기아 쏘넷과 비교하면 선루프가 지원하지 않는 정도이네요.

     

    그럼 제원을 확인해 보죠.

     

     

     

     

    4. 르노 키거 제원 및 가격


    차량 크기부터 확인해 보죠. 르노 키거 크기는 전장 3,991mm, 전폭 1,750mm, 전고 1,600mm, 휠베이스 2,500mm입니다. 르노 닛산의 CMF-A+ 플랫폼을 적용한 무게는 1,012kg이며

     

    가솔린 엔진은 2가지 출력의 1.0L 파워트레인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도 출시 모델이기에 인도에서 생산함)

     

    엔진

    3기통 가솔린

    3기통 가솔린

    배기량 (cc)

    999

    999

    최고출력 (HP)

    72마력

    100마력

    최대토크 (kgm)

    9.8 (3,500rpm)

    16.3 (3,200rpm)

    수동 변속기

    5단

    5단

    자동 변속기

    5단 Easy-R

    CVT

    엔진 선택에 따라 출력과 토크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저성능과 고성능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르노 키거 고성능 모델의 가격은 7 Lakh (1,605만 원)에서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렇게 저가 차량은 아니죠?

     

    새롭게 출시할 르노 키거, 프랑스 르노에서 이미지 공개에 관련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관심 있었던 분이라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래는 르노가 공개한 키거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