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스타리아 N 이번엔 출시할까?
    국내자동차/현대 2021. 3. 12. 19:32

    현대 스타리아 N 이번엔 출시할까?

     

    현대차에서 MPV 미니밴 스타리아 출시할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4월 12일 출시 예정이며 현대 스타리아 7인승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국내 명칭 : 스타렉스, 풀체인지 스타리아, 해외 명칭 : H-1, I800, H300 등 말레이시아, 멕시코, 호주 등 다양한 곳에서 판매되었던 모델이죠. 이번 스타리아 이미지 공개에 미국을 포함한 유럽 일부 국가에서 공개했습니다.

     

    차례

    1. 현대 스타리아 N
    2. 정말 현대 스타리아 N 출시할까?
    3. 현대 스타리아 N 출시한다면?

    미국 현대 법인에서 이미지를 공개한 이유를 추측한다면 미국 시장에 출시를 고려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현대차에서 MPV 모델을 첫 수출하게 되는데요. 과연 미국 고객 니즈를 반영한 고성능 미니밴을 출시할까요?

     

    지난 유럽 현대 법인에서 2019년 공개한 스타렉스 N (I-MAX) 생각하면서 미국 현대차 스타리아 N 출시가 궁금하게 되었습니다.

     

     

     

     

    1. 현대 스타리아 N


    현대 스타렉스 N으로 과감한 성능을 보여줬던 모델이죠. 3.5L V6 가솔린 터보 엔진, 최고출력 408마력 (300KW), 최대토크 56.6 kgm (555Nm) 토대로 강력한 엔진 성능과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8인승 후륜구동의 과감함을 보였죠. (GV80 같은 엔진이지만, 성능은 업그레이드)

     

    다목적 미니밴의 842L 트렁크에도 고성능 구동을 높여줄 서스펜션을 전자 제어식 댐퍼와 N코너 카빙 디퍼렌셜 적용, I30 N에서 19인치 휠을 사용과 함께 N퍼포먼스 브레이크 성능으로 드리프트 밴으로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무게 중심은 고성능 스포츠카와 동일한 50:50으로 최적화되었죠.

     

    외장은 강렬한 레드 컬러 포인트, 내부는 N 스티어링 휠, 시트, N 변속기의 감성을 담았습니다.

     

    만약, 현대 스타리아 N 출시하게 된다면 위 이미지처럼 과감한 성능은 물론 8인승 탑승과 넉넉한 트렁크 등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미니밴 이노베이션의 새로운 펀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2. 정말 현대 스타리아 N 출시할까?


    고객 관점에서 고성능 스타리아 N 미니밴을 구매할 수 있기를 바라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다목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과감한 성능 외에도 일상에서 많은 짐과 탑승 인원을 제공하니까요.

     

    하지만, 현대 스타리아 N은 출시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2020년 미국 시장 중형 SUV 수요가 1년 250만 대 정도라면, 미니밴은 약 27만 대 수준입니다.

    2019년 대비 수요가 많이 낮아졌죠.

    따라서 수요가 낮은 데다 현대 스타리아 N 출시할 경우 고성능 미니밴 첫 출시하는 모델이라 제조사 관점에서 모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19년 호주 현대 법인에서 스타렉스 N을 선보였을 때, 생산 모델도 아니며 도로법에도 적합하지 않다는 내용과 함께 경주 트랙 전용 모델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현대 스타리아 N 출시 계획은 없다고 할 수 있겠죠.

     

     

     

     

    3. 현대 스타리아 N 출시한다면?


    만약, 현대 스타리아 N 출시한다면 미국에서 인기는 닷지 그랜드 캐러밴 SRT 또는 두랑고 SRT Hellcat과 경쟁하게 됩니다.

     

    캐러밴 구형

    닷지 파워트레인은 6.2L V8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710마력, 최대토크 89.2 kgm, 8단 자동변속기, 제로백(0~100 Kmh) 3.7초 성능으로 테슬라 모델 3 전기차와 직선 드래그 경주에서도 뒤지지 않는 성능을 보이죠.

     

    최상위 트림 SRT Hellcat 가격은 80,000달러, 낮은 버전은 64,000달러, 하위 트림 5.7L 엔진과 3.6L 엔진 또한 있음. 만약 현대 스타리아 N 출시한다면 얼마나 될지 대략 비교할 수 있겠죠.

    닷지 듀랑고

    닷지는 오랜 시간 미국에서 자리 잡았지만, 현대차의 강점 여유로운 공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편의 시스템 등 다양한 장점을 탑재하여 경쟁한다면 미국에서도 인기를 얻을 듯합니다.

     

    스타리아 실내

    물론 국내에서도 다용도 쓰임새 때문에 다른 승용 N 모델보다 어느 정도 인기를 예상할 수 있겠죠. 출시하지도 않는 차량을 이렇게 소개하는 이유는 존경하는 여러분 중 누군가는 현대 스타리아 N에 대해서 궁금함을 가질 것 같아 이제까지 공개되어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다양한 쓰임새와 이동성을 고려할 수 있는 현대 스타리아가 4월 12일 출시를 앞둔 상태입니다.

     

    따라서, 게시한 스타리아 N 출시를 원하는 분은 공감을, 원하지 않는 분은 절대 공감을 누르지 마시길 바랍니다. 공감이 많아 현대에서도 고민할 수 있을테니까요. 아래 영상은 2019년 스타렉스 (I-MAX)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