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 시트로엥 C5 X 공개 가격 제원 특징
    스텔란티스 FCA/스텔란티스 PSA 2021. 4. 13. 14:31

    2022 시트로엥 C5 X 공개 가격 제원 특징

    프랑스 제조사 시트로엥의 새로운 모델 C5 X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2022 시트로엥 C5 X 모델의 궁금한 정보를 검토해 보죠. 시트로엥 C5 모델은 1세대 2001년 시작으로 현재 공개한 모델은 3세대입니다.

     

    외관 디자인으로 보았을 땐, SUV 스타일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볼 수 있지만, 왜건 스타일의 3박스 디자인에 크로스오버 형태의 리프트 백 디자인이죠.

     

    차례

    1. 시트로엥 C5 X
    2. 시트로엥 C5 X 제원
    3. 시트로엥 C5 X 특징
    4. 시트로엥 C5 X 가격 및 출시일

    그래서 푸조 508 모델의 플랫폼 PSA EMP2, 기술 등 많은 것을 공유한 모델입니다. 국내 출시 중인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SUV와 조금 색다른 차량이죠.

     

    시트로엥의 새로운 플래그십 자동차로 소개된 왜건형이며 가솔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구성으로 출시합니다.

     

     

     

     

    1. 시트로엥 C5 X


    2021년 4월 12일 공개한 시트로엥 C5X의 디자인은 여러분이 보시기에도 독톡한 디자인을 참고할 수 있는데요. 유럽의 왜건과 SUV 포지션으로 우아함과 역동성을 강조한 독특한 조합이라고 설명합니다.

     

    외관 디자인 중 전면부 시트로엥 특징의 그릴과 찢어진 헤드램프, 굴곡진 볼륨으로 강렬한 인상을 전달합니다. 측면부 긴 보닛과 공기 역학적인 라인의 패스트백 디자인을 보이죠.

    어디에서도 달려도 좋을 것 같은 높은 지상고 그리고 전체 방어적인 패널에 긁힘과 마모에 강인함을 나타냅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간결하면서도 멋스러운 디자인 바탕으로 첨단 기술과 조화로움을 나타내었죠.

    실내 인테리어의 따뜻함, 평온함, 공간의 넉넉함과 편안함 덕분에 거주성은 아주 좋습니다. 대신 차박에는 무리가 있겠죠.

     

     

     

    2. 시트로엥 C5 X 제원


    공식적인 시트로엥 C5 X 제원이 공개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푸조 508 모델과 많은 것을 공유한 모델이기에 파워트레인 또한 같은 것으로 해석하는 중입니다. 국내 현대 기아와 공유하는 것처럼 생각하면 쉽겠죠.

    따라서 시트로엥 C5 X 제원의 가솔린 파워트레인 180마력 (132kW)과 전동모터 110 마력 (또는 80kW)의 하이브리드 결합한 최대출력 225마력 (165kW) 효율성 보여줄 성능을 발휘하며 덕분에 유지비용을 최적화합니다.


    배터리는 11.8 kWh의 용량이며 전기차 주행 모드는 1회 충전으로 54km (WLTP)까지 범위를 제공합니다.

    시트로엥 C5 X 크기는 전장 4,805mm, 전폭 1,865mm, 전고 1,485mm 크기이며 새로운 C5X의 뒷좌석 뒤에는 545 리터 화물 공간이 있으며, 2열 뒷좌석을 접은 후 1,640 리터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3. 시트로엥 C5 X 특징


    화려한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로 프랑스 디자인의 매력을 풍기는 것도 좋지만, 새롭게 적용된 운전자 중심의 첨단 기술 또한 주목할 수준입니다.

    유럽에서 잘 쓰지 않았던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의 반자율 주행이 레벨 2단계를 적용했지만, 국내 현대차처럼 우수하다는 평가를 보이고 있어 장착한 카메라, 레이다, 센서 조합의 첨단 기술은 내심 기대감을 높입니다.

     

    장거리 주행에도 편암함을 전달하는 어드밴스 컴포트 시트와 과속방지턱 등 여러 장애물에도 자연스럽게 구동력을 잊지 않는 액티브 서스펜션은 대형 세단과 못지않은 편안함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프로그레시브 유압 쿠션)

    증강 현실의 헤드업 디스플레이어와 12인치 터치스크린 4개 USB 그리고 C-타입 소켓 등 미래지향적인 실내 인테리어와 활용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시트로엥 C5 X 가격 및 출시일


    공식적인 발표 내용을 참고하면 올 하반기 출시 목표하고 있습니다. 다만, 시트로엥 C5 X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경쟁 모델과 동급 모델의 가격 비교에서 하위 트림 기본 모델은 25,000유로 시작으로 고급 모델의 상위 트림은 40,000유로까지 상승한다는 것을 보았을 때, 옵션과 트림에 따라 가격차이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국내에서도 시트로엥 차량을 볼 수 있는 만큼, 출시를 기대하게 되는데요. 풀옵션 모델의 가격이 터무니없이 높게 책정되기보다는 조금 낮게 책정되어서 많은 고객에게 좋은 차량 임을 인정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신차 매력을 보여준 시트로엥 C5 X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