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우디 Q4 e-트론 스포츠백 가격 제원 출시에 보조금은?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21. 4. 15. 07:35

    아우디 Q4 e-트론 스포츠백 가격 제원 출시에 보조금은?

    독일 아우디가 미디어를 통해 이제까지 궁금증을 유발했던 디자인을 공개하고 아우디 Q4 e-트론 및 스포츠백을 공개했습니다. 국내 관심을 가지며 아우디 전기차에 기대하는 예비 오너가 많은 만큼 신형 전기차의 내용을 검토해 보았습니다.

     

    아우디 Q4 전기차 모델의 첫 공개는 2019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4도어 전기 크로스오버 SUV 차량으로 소개되었습니다.

     

    폭스바겐 전략 플랫폼 MEB (모듈형 전기 드라이브 키트)을 통해서 생산 중이며 아우디, 세아트, 스코다 등 전기차에 공유 중인 플랫폼이죠. (2019년 개발, 2025년까지 생산될 전기차에 쓰일 플랫폼)

     

    차례

    1. 아우디 Q4 e-트론 & 스포츠백
    2. 아우디 Q4 e-트론 & 스포츠백 제원
    3. 아우디 Q4 e-트론 & 스포츠백 기술
    4. 아우디 Q4 e-트론 & 스포츠백 가격 및 보조금

    유럽 자동차 럭셔리 브랜드 아우디 디자인 맛집 때문에 관심을 가졌던 분이라면 매료될 수밖에 없던 기대의 신차죠. 고성능 파워트레인에 새롭게 디자인된 외관과 실내 인테리어, 편의, 첨단 기술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이유를 포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진보된 디자인을 통해서 하차감을 높인 Q4 디자인은 두 가지 스타일을 제시했습니다.

    아우디 Q4 e-트론 스포츠백 아우디 Q4 e-트론

     

     

     

    1. 아우디 Q4 e-트론 & 스포츠백


    SUV 스타일의 아우디 Q4 e-트론과 쿠페형 스타일의 아우디 Q4 e-트론 스포츠백을 공개하며 고객의 선호도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출시할 예정이죠.

    아우디 Q4 e-트론 스포츠백 1 2

    두 차량의 차이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공기역학적 기능을 담았습니다.

     

    아우디 Q4 e-트론 저항계수는 0.28cd

    아우디 Q4 e-트론 스포츠백 저항계수는 0.26cd 달성하여 스포티한 주행 감성을 더욱더 높여줄 전망입니다.

     

    따라서, 차박처럼 2열 공간이 중요한 예비 오너와 스포티한 감성을 선택할 예비 오너에 따라 선택은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자세한 제원을 참고해보죠.

     

     

     

    2. 아우디 Q4 e-트론 & 스포츠백 제원


    앞서 언급한 부분을 자세하게 검토하면 예상과 달리 그렇게 화물 공간이 차이가 없는 게 특징입니다. 2열 뒷좌석 등받이의 위치에 따라 아우디 Q4 e-트론 트렁크의 공간은 520L~1,490L입니다.

    [디테일 여기 클릭]

    아우디 Q4 e-트론 & 스포츠백 크기

    반면 아우디 Q4 e-트론 스포츠백 화물 공간은 535L-1,460L 2열 폴딩 화물 용량을 비교하면 차이는 크게 없는데요. 실질적인 공간감에 대해서 앞으로 출시 후에나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모델 모두 최대 1,000kg (제동, 12% 경사)의 트레일러를 견인할 수 있으며 사륜구동 콰트로 버전은 최대 1,200kg까지 견인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3가지 라인업에서 각 다른 배터리 용량과 최대출력을 보여 줄 예정인데요. 아우디 Q4 35 e-트론 55 kWh 배터리, 아우디 Q4 40 e-트론, 아우디 Q4 50 e-트론 콰트로 두 라인업은 82 kWh 배터리 용량을 탑재합니다. 

    아우디 Q4 e-트론 1 2

    아우디 Q4 35 e-트론 최대출력 170ps, 아우디 Q4 40 e-트론 최대출력 204ps, 아우디 Q4 50 e-트론 콰트로 사륜구동은 2개 전동모터를 통해 최대출력 299ps, 최고속도 180 Kmh, 제로백 (0~100 kmh) 6.2초 성능을 발휘합니다.

    AC 충전 7.2kw, 11kw 지원하고 DC 과급기 100KW 또는 125KW까지 허용해 빠른 충전을 지원하게 되죠.

     

    이번엔 첨단 기술은 어떻게 적용했는지 검토해 보죠.

     

     

     

    3. 아우디 Q4 e-트론 & 스포츠백 기술


    럭셔리 모델에 첨단 기술을 알아보다 새로운 파트너의 오디오에 관심을 가집니다. 아우디에서 새롭게 소노스 (Sonos) 사운드 시스템의 파트너사를 도입했습니다.

     

    어떤 회사인지 찾아보니 애플, 아마존, 구글 어시스턴트 등 음성 비서와 함께 멀티 룸 오디오 제품의 미국 회사이며 100개 회사 이상의 파트너를 두고 있어 사운드에 믿음이 생깁니다. 소노스 가격 검색을 해봤는데, 꽤 높았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과 연동의 음질은 정말 좋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어가 더욱 시계성을 높이고 증강 현실을 지원하면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국산 모델과 얼마나 차이를 보여줄지 핵심이겠죠. 옵션 스포츠 서스펜션 (S 라인 표준),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콰트로 모델 표준),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스포츠 백 표준) 및 댐퍼 제어 서스펜션 (모든 모델에서 옵션 사용 가능) 제어 시스템.

     

    그리고 상위 모델 콰트로 트림은 차체를 15mm 낮추는 서스펜션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드라이브 선택에 따라 댐퍼 제어 기능을 담고 있어 역동적인 주행과 다양한 주행 경험을 선사하게 되죠.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또한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라운드 뷰 시스템, 주차 원격 보조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하이빔 어시스트, 다중 충돌 브레이크 등 다양한 지원을 예고하는데요. 구체적인 레벨 단계 언급이 없는 것은 아쉬움을 남깁니다.

     

    경쟁사 신차 발표 2022년 모델의 중점은 레벨 3단계 자율시스템을 탑재한다는 소식입니다. 아우디 Q4의 국내 출시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참고할 내용이겠죠.

     

     

     

    4. 아우디 Q4 e-트론 & 스포츠백 가격 및 보조금


    독일 아우디는 미디어를 통해 아우디 Q4 e-트론 출시일을 2021년 6월부터 유럽 판매 돌입한다고 알렸습니다. 아우디 Q4 e-트론 스포츠백 모델은 9월부터 판매 시작을 알렸는데요.

     

    아우디 Q4 35 e-트론 가격은 41,900유로 (5,586만 원), 아우디 Q4 40 e-트론 47,500유로 (6,332만 원), 아우디 Q4 50 e-트론 콰트로는 52,900유로 (7,052만 원)의 가격에 판매되고 아우디 Q4 e-트론 스포츠백 트림의 가격은 각 2,000유로 더 높게 설정하였습니다.

    따라서 국내 출시에 아우디 Q4 e-트론 보조금 또한 6,000만 원 이하로 책정될 경우 전액 보조금을 적용하고, 6,000만 원 이상의 모델은 정부 지원금에 절반만 지원하게 됩니다. 하위 모델은 기대할 수 있겠죠.

     

    유럽 디자인 맛집에서 새롭게 디자인한 아우디 Q4 e-트론 여러분의 애마로 선택할 마음이 생겼을까요? 2022년부터 다양한 전기차가 쏟아질 예정이라 존경하는 여러분의 신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알아본 아우디 Q4 e-트론 & 스포츠백 소식이었습니다. (아래 영상은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