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쿠스토 가격 제원 특징 출시 국가는?
    국내자동차/현대 2021. 7. 28. 18:41

    현대 쿠스토 가격 제원 특징 출시 국가는?

    중국법인 현대차에서 새로운 MPV 모델 현대 쿠스토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국내 소비자에게도 관심을 높이는 현대 쿠스토 가격 제원 특징외 해외 출시 가능한 지역을 검토해 보죠.

     

    안녕하세요. 존경하는 여러분과 자동차 세금 정보 통해서 커뮤니티하는 블로그입니다. 국내 시장에서도 목마름의 갈증 요소가 중소형급 MPV 모델인 것 같습니다.

     

    옛 모델을 연상하면 트라제 XG가 생각나죠.

    내용
    1. 현대 쿠스토 제원
    2. 현대 쿠스토 가격
    3. 중국 시장 경쟁

    국내 소비자 특성상, 구분을 확실하게 구분하는 것을 좋아하는 패턴을 고려하면 현대 쿠스토 국내 출시에도 인기가 상당히 좋을 듯합니다. 

     

    카니발처럼 슬라이딩 도어가 적용하였고, 실내 인테리어 또한 현재 출시 중인 버튼식 변속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첨단 기술을 지원하는 모델이기 때문이죠.

    여기에 현대 기아차의 가격 상승에 따라 최상의 옵션을 선택해도 가격 부담이 적은 중소형 MPV 선택을 고려하는 최근 소비 형태에 따라 현대 쿠스토 출시에 기대감을 높이는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1. 현대 쿠스토 제원


    벌써 현대 쿠스토 제원에 대해서 지난 4월 대체적으로 공개한 상태입니다. 현대 쿠스토 MPV 모델은 7인승(2+2+3 포지션) 탑승 모델로 하위 트림 1.5L(1,497cc) 터보 엔진 + 7단 DCT 변속기 조합한 최고출력 170ps, 최대토크 25.8 kgm 성능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현대 쿠스토 상위트림은 2.0L 터보 엔진 + 8단 자동변속기 조합의 최고출력 240ps, 최대토크 36 kgm 성능을 발휘할 예정이죠.

    구동방식 : 기본 FF, 선택 AWD

    현대 쿠스토 차체 크기는 전장 4,950mm, 전폭 1,850mm, 전고 1,734mm, 휠베이스 3,055mm입니다. 기아 카니발 5,155mm, 전폭 1,995mm, 전고 1,740mm 차체와 비교하면 휠베이스가 비슷하죠. 

     

    외신 뉴스를 확인하면 같은 플랫폼을 사용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해도 중형급 MPV 모델이라 많은 분들이 좋아할 것으로 해석됩니다. 물론 SUV 모델 중 7인승 모델이 많기 때문에 소비층이 있겠어? 생각하겠지만...,

     

    엄연히 슬라이딩 방식의 카니발 아래급 "MPV 모델"이란 점에서 구분 짓는 모델기에 별개로 인기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2. 현대 쿠스토 가격


    현대 쿠스토 MPV 모델은 현재 중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 다른 추가 출시 국가로 인도를 예상하고 있는데요. 중국에서 출시할 가격 정보를 통해서 가격 정보를 확인해 보죠.

    중국 시장은 아직 MPV 모델이 없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SUV 출시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중국 시장의 투싼과 싼타페 가격 사이 현대 쿠스토 가격을 예상하면 약 180,000위안 (3,192만 원) 시작 가격으로 볼 수 있겠죠.

     

    물론 하위 1.5 터보 엔진의 시작 가격이지만, 상위 트림의 최상위 모델까지 올라가면 가격은 얼마까지 올라갈지는 알 수 없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알 수 없지만, 만약 출시한다면 현대 쿠스토 풀옵션 3천 중반대 가격으로 출시하면 좋겠네요.

     

     

     

    3. 중국 시장 경쟁


    중국 현지 자동차 미디어 정보를 확인하면 혼다 오딧세이, 뷰익 GL8, 앨리슨, 웨이란 차량과 경쟁할 예정입니다. 특히 혼다 오딧세이와 차체와 비슷한 크기로 실질적인 경쟁 모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현재 중국 중형 MPV 시장에 출시한 모델의 가격이 150,000~180,000위안 사이에서 시작하는 만큼, 현대 쿠스토 또한 가격과 편의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으로 볼 수 있겠죠.

     

    현대차가 잘하는 고급스러움과 넓은 실내의 쾌적한 인테리어와 가성비를 적용한 MPV 모델로 중국과 인도 시장에 출시할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중국과 인도 시장을 겨냥한 현대 쿠스토 출시 소식에 국내 소비자 또한 쿠스토 출시를 관심 가지는 모양새입니다. 궁금할 수 있는 현대 쿠스토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