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스바겐 ID. 라이프 가격 제원 특징, 캐스퍼 비교되네...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21. 9. 7. 16:50

    폭스바겐 ID. 라이프 가격 제원 특징, 캐스퍼 비교되네...

    독일 폭스바겐 신차 소식입니다. 공개한 폭스바겐 ID. 라이프 가격 제원 특징 등을 확인하면서 캐스퍼와 비교되는 내용도 함께 담아보죠.

     

    독일 국제 모터쇼에서 폭스바겐 ID. 라이프를 공개했습니다. 사람 중심 자동차 생산하는 명칭답게 인기 대명사 비틀 다음으로 인기를 보여줄 ID. 라이프 공개에 글로벌 고객의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내용
    1. 폭스바겐 ID. 라이프 특징
    2. 폭스바겐 ID. 라이프 제원
    3. 폭스바겐 ID. 라이프 가격

    이유는 전기차 보급형 모델을 2년 앞당겨 2025년 파격적인 디자인과 성능으로 출시 가격을 20,000유로 상위 버전 25,000유로 출시 가격을 밝혔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차량... 멋있고, 예쁘고 그러면서 성능과 실용성이 좋은 차량을 원하죠. 이러한 니즈를 폭스바겐 ID. 라이프 모델이 어쩌면 소형차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운전자 중심 단순하면서도 심플한 인테리어를 제시한 기준이죠. 

     

     

     

    1. 폭스바겐 ID. 라이프 특징


    미래 전기차 제시한 폭스바겐은 그 대상을 젊은 고객에 맞춰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소형차 부분 이동성을 강조한 성능과 외관 디자인, 인테리어를 제시하였습니다.

    외관적 이미지에서 라인의 단순하면서도 근육적인 볼륨감으로 4 도어 대형 트렁크, 높은 운전자 시트 포지션, 세단과 SUV의 경계를 담은 크로스오버 매력을 보였죠.

     

    특이하게도 후드와 루프를 직물을 이용해서 탈착 할 수 있어 깔끔한 외관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세탁 또한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이번 폭스바겐 ID. 라이프 콘셉트 모델은 2025년 출시할 모델로 미래 지향적인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전기차 미래는 미러 대신 카메라, 클러스터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없애고 개인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이용하여 차량 정보 및 맵을 이용할 수 있죠.

    20~30대 겨냥한 모델답게 프로젝션 스크린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게임 및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폭스바겐 ID. 라이프 제원


    단순하게 20,000유로 (2,750만 원), 27,000유로 (3,712만 원) 보급형 모델이라고 해서 경차나 소형차에서 볼 수 있는 출력을 담은 것이 아닙니다.

    현재 준대형 차량의 성능 최고출력 234ps, 배터리 용량 57 kWh, 1회 완충으로 400Km (WLTP : 실 주행으로 연료 소비 및 배출 가스에 대한 실험) 주행할 수 있는 거리를 제시하였습니다.

    작으면서 좋은 성능을 담은 소형 전기차는 MEB (모듈형 전기차 드라이브 키트) 공유하여 제작되고 대부분 ID 시리즈 1~6, 그리고 ID. 크로스오버, ID. 스페이스 비지온, ID. 룸즈, ID. 버즈/ 카고, ID. 버기, ID. R 등 다양한 ID 시리즈가 이 플랫폼을 공유한 것처럼... ID. 라이프 저렴한 단가를 고려할 수 있었겠죠.

     

     

     

    3. 폭스바겐 ID. 라이프 가격


    먼저 국내 반응이 뜨겁습니다.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죠. 가장 많이 비교하는 것은 현대 캐스퍼와 많이 비교합니다.

    공개 실 이미지1

    그도 그럴 것이  20,000유로~27,000유로에 판매하겠다는 폭스바겐의 파격적인 가격 정책 때문이겠죠. 그런데 말입니다. 현대 자동차는 자동차 소비국 미국, 유럽, 중국, 아시아 글로벌 시장에서 신차를 판매합니다.

     

    여기서 경쟁사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등 다양한 제조사와 경쟁할 수 있는 상품성과 가격으로 글로벌 시장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기술과 가격으로 피 터지는 전쟁 중입니다.

    공개 실 이미지2

    따라서 2025년 폭스바겐 ID. 라이프가 출시한다면, 상품성과 가격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현대 전기차 경쟁 모델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까지 그렇게 해왔고, 또 실천하고 있으니까요.

    공개 실 이미지3

    현대 캐스퍼는 경차답지 않은 실내 인테리어와 멋스럽고 귀여운 이미지 때문에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 요소가 많죠. 폭스바겐 ID. 라이프와 비교할 수 있는 매력 요소 때문에 두 차량의 비교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상 폭스바겐 ID. 라이프 소식이었습니다.(영상은 국제 모터쇼 id. 라이프 하이라이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