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 쌍용 코란도 신형 가격표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쌍용 2021. 9. 14. 09:12

    2022 쌍용 코란도 신형 가격표 세금 유지비

    쌍용 코란도 신형 소식입니다. 2022 쌍용 코란도 신형 가격표 세금 유지비 정보 외, 가솔린 파워트레인 중점 전진 배치된 코란도 상반기 판매량을 통해서 단종 이유를 검토해보죠.

     

    2019년 2월 출시한 쌍용 코란도가 벌써 2년 지난 시간이 흘렀습니다. 2WD 구동과 4WD 구동,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장비를 선택할 수 있어 판매량을 높이는 중입니다.

    내용
    1. 쌍용 코란도 신형 판매량
    2. 쌍용 코란도 신형 실외관
    3. 쌍용 코란도 신형 주행
    4. 쌍용 코란도 신형 가격표
    5. 쌍용 코란도 신형 유지비

    상반기 판매량을 통해서 쌍용 코란도 신형 모델은 얼마나 인기가 있었는지 참고해 보죠.

     

     

     

    1. 쌍용 코란도 신형 판매량


    판매량 정보는 2021년 상반기 판매량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이미지 다나와, 1~6월 쌍용차 판매

    1.5 터보 판매량이 대부분이죠. 따라서 디젤엔진 단종을 결정한 이유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객이 선호하는 파워트레인을 집중하자, 의미로 볼 수 있겠죠.

    신형 코란도 모델의 판매량에서 티볼리 다음으로 인기를 나타내는 판매량입니다. 그럼 쌍용 코란도 신형 전체적인 느낌은 어떤지 확인해 보죠.

     

     

     

    2. 쌍용 코란도 신형 실외관


    신형 코란도의 이미지는 도심형 SUV 같은 모습이죠. 그리고 개인적인 시선이지만 전체적인 외관 분위기가 티볼리와 비슷하고 쌍용 코란도의 뒷모습은 G4 렉스턴을 연상시키는 디자인 요소가 전반적인 쌍용차 SUV패밀리룩 디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리얼 트렁크 크롬 포인트 부분이 가장 눈에 띄는 요소죠. 그리고 요즘에 트렌드처럼 머플러는 안 보이게 처리를 했습니다.

     

    쌍용 코란도 신형 실내 특징 중의 하나는 대시보드가 좀 높은 포지션이라 시트 포지션을 가장 낮게 했을 경우도 대시보드 라인이 꽤 높게 느껴집니다.

     

    실내 송풍구와 이어지는 라인으로 쭉 이어져 실제 실내 폭은 조금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는 거 같죠.

    실내 인테리어에 전반적으로 하이그로시 타입을 많이 사용하였는데, 유난히 번쩍거리는 그런 느낌도 있고 하이그로시 적용한 부분은 지문이나 먼지도 좀 잘 보이는 것 같아 오너들의 불만은 이런 사소한 부분에서 느낄 수 있겠죠.

     

    그러나 쌍용 코란도 차급을 생각하면 그냥 무난한 편이라고 언급할 수 있습니다. 센터패시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또한 모니터 크기와 화질은 평범한 편이죠.

    공조장치는 꽤 직관적인 디자인이고 이미지처럼 별도 액정도 전달력도 좋습니다. 쌍용 코란도 적용한 공조장치나 컨트롤 부분은 다이얼이나 버튼을 돌렸을 때, 이질감 없이 편안한 구성이라 훨씬 더 작동 감각이 좋아졌죠.

    후방카메라 화면은 생각보다는 화질이 괜찮고 신차에서 볼 수 있는 가이드라인과 연동되는 없네요. 스티어링 휠을 돌리면 가이드라인이 같이 움직이잖아요 근데 신형 코란도에는 그런 기능은 빠졌습니다.

     

    통풍과 열선 버튼 같은 경우에는 다른 버튼 비해서 조금 올드한 느낌을 전달하는 편이죠. 앞쪽은 핸드폰 하나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고 안쪽에는 usb 적용돼 있습니다.

    쌍용 코란도에서 가장 이쁜 부분은 클러스터인 것 같습니다. 현대차에서 볼 수 있던 3d 클러스터가 적용되고 있어 디자인적인 면에서 훨씬 더 예뻐졌죠.

     

    신형 코란도 실내는 성인 남자가 앉기엔 전체 길이가 그렇게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트에 높이도 적당히 내려가는 편이고요. 2열 도어 글라스 또한 하단 끝까지 내려가 개방감을 높이죠.

    2열 시트는 가족이 조금 뻣뻣한 편이고 바닥 발이 놓이는 부분은 정리가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2열 시트 밑 공간을 확보된 상태라 앉은 상태에서 공간이 좁은 편은 아닙니다.

     

    2열 정숙성 또한 1.5 터보 가솔린 모델답게 괜찮은 편입니다.

     

     

     

    3. 쌍용 코란도 신형 주행


    대부분 가솔린 엔진은 디젤보다 더 조용한 걸 예상을 하시잖아요. 그런 예상과 기대치를 만족을 하는 수준을 체감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리고이 차급을 생각을 하면은 어차피 방음도 가솔린과 디젤 차이도 있겠지만 그 차급에 따른 방음에서는 시동 후 정숙성은 이 정도면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솔린 엔진이라 해도 진동이 없는 건 아닌데, 가솔린 엔진 치고도 진동은 절제한 느낌입니다. 대부분 에어컨을 켜면 진동이 나오기 마련인데 쌍용 코란도는 에어컨 켜도 시트나 운전대를 전달되는 그 진동에 거의 없는 편이죠.

     

    파워트레인은 1.5L 가솔린 터보 6단 자동변속기입니다. 주행 중 엔진 회전수가 높아지면 엔진 소리가 실내로 들어오는 편이죠.

    부분의 쌍용차 그렇듯이 주행에서의 가장 큰 약점은 변속기 부분인 것 같습니다. 엔진 대비 변속기의 변속 처리가 약간 느린 편인데 경쟁 신차와 비하면 전체적으로 작동 질감이나 반응이 조금 낮다는 체감을 전달합니다. 예를 들어서 달리다가 추월을 위해서 액셀을 밟으면 속도가 한 템포 느린 느낌이죠. 

    코너링 집입에 다른 차와 비교하면 동일한 코너에서 가장 보수적인 편에 속한다고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전자장비가 조금 더 일찍 개입하고, 약간 더 잡아주면서 풀어주는 타이밍도 조금 늦는 감이 있죠. 요즘 SUV를 타보면 SUV지만 예전과 달리 전자 장치 개입이 세단처럼 스포티하게 세팅한 편인데, 쌍용 코란도는 그거보다는 상대적으로 보수적입니다.

     

     

     

    4. 쌍용 코란도 신형 가격표


    작성일 쌍용 홈페이지 가격표 기준 신형 코란도 가격 및 세금을 함께 작성하였습니다.

     

    [모바일에서 확대보기 클릭]

    쌍용 코란도 신형 가격표.pdf
    0.42MB

    위 쌍용 코란도 가격 정보도 참고할 수 있지만, 최근 쌍용차에서 진행 중인 9월 프로모션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한가위를 맞이하여 2022 코란도 신형 일시불 구매 시 50만 원 귀성비 지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선수금 없는 스페셜 할부 3.9%, 72개월을 선택하면 100만 원 지원 또한 참고할 부분이죠.

     

    그럼 2022 쌍용 코란도 신형, 유지비 정보 검토해 볼까요.

     

     

     

    5. 쌍용 코란도 유지비


    1.5 터보 엔진의 조용함과 편안한 높은 운전 포지션 때문에 주행에 좋은 느낌을 전달하고 있는 모델이죠. 여기에 배기량이 낮은 저렴한 세금까지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작성 내용은 2WD 또는 4WD 선택에 유류비와 자동차세 외에도 한가위 프로모션을 제시한 내용 할부금액과 1개월 유지비 환산 내용을 대입하여 2022 쌍용 코란도 신형 구매 총지출 정보를 검토할 수 있겠죠.

     

    2022 쌍용 코란도 신형 가격 및 세금 + 유류비 및 자동차세 포함한 1개월 유지비 환산 + 자동차 보험 = 총비용을 직접 계산해 보세요.(게시된 이미지 및 영상은 유럽 쌍용 코란도 내용)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