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 미니 클럽맨 가격 세금 유지비 변경 내용은?
    유럽자동차/BMW 2021. 9. 17. 22:12

    2022 미니 클럽맨 가격 세금 유지비 변경 내용은?

    미니 2022 클럽맨 소식입니다. 2022 미니 클럽맨 가격 세금 유지비 변경 내용으로 여러분께서 궁금할 수 있는 정보 검토해 보시죠.

     

    현재 모델은 2015년 3세대 모델로 2019년 페이스리프트 변경 모델이죠. 미니 차량의 특징은 2세대 또는 3세대, 페이스리프트 진행에도 큰 변화 없는 이미지 때문에 중고차 또는 보유 오너가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는 모델이란 점에서, 구매 가격이 아깝지 않은 모델입니다.

    내용
    1. 클럽맨 Vs 컨트리맨
    2. 미니 클럽맨 참고
    3. 미니 클럽맨 가격
    4. 미니 클럽맨 유지비

    2021년식 대비 연식 변경으로 소소한 변화라고 말하기보다. 국내 판매 모델의 외장 컬러 추가와 삭제 등 선호하는 외장 색상이 도입된 것이 특징입니다.

    추가 옵션으로 전 트림 기본 적용한 디지털 계기판,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 때문에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또한 추가한 것이 2022 클럽맨 연식 변경의 가장 큰 변화 요소로 볼 수 있겠죠.

     

    그리고 상위 트림의 클럽맨 쿠퍼 S 클래식부터는 고급스러움을 더욱더 체감할 수 있도록 브라운 천연가죽 시트가 적용되었고 추가적으로 스티어링 휠에는 나파 가죽을 적용한 부부입니다.

     

     

     

    1. 클럽맨 Vs 컨트리맨


    두 차량의 비교가 많죠. 구매자 관점에서 두 차량 선택 중 어떤 것이 좋을까? 궁금해하는 분들도 있어 개인적인 시선으로 정리하겠습니다.

     

    두 차량은 같으면서도 다른 차량입니다.

    국내 출시에 미니 클럽맨은 승용차 유형 출시하였고, 컨트리맨은 SUV로 인증받아, 지역별 채권 매입 요율이 약간 다르게 적용한 지역이 있습니다.

    (왼)클럽맨, (오) 컨트리맨

    서울에서 특히 큰 차이를 두고 있는데요. 승용차 경우 채권 요율은 12%, 서울은 5% 이기 때문에 수입차는 약간 저렴한 SUV 선택하는 것이죠. (서울 : 차량 크기 및 1.6L 이하 12%. 차량 크기 및 1.6L 이상은 20%)

     

    예를 들어, 서울에서 람보르기니 우라칸 구매에 채권 요율은 20%, 람보르기니 우르스 구매 5% 채권 매입하기 때문에 비싼 가격일수록 높은 채권 가격에 서울 거주지는 특히나 수입차는 SUV 선택이 많은 것이죠.

     

    이외는 브랜드 네이밍, 차량 크기 외 차이가 없어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2. 미니 클럽맨 참고


    두 가지 정도 참고할 내용을 언급하자면, 첫 번째 2021년까지 개소세 인하로 수입차는 약간 저렴한 가격을 참고할 수 있었죠. 국내 정책에 따라 2022년에도 미니 클럽맨 구매에 개소세 인하 반영이 지속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2022 클럽맨 연식 변경 모델이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구매를 고려하는 분이라면 할인이 좋은 하반기 공략을 계획하는 것도 좋겠죠. 

    참고할 부분은 개소세 할인은 출고 기준이기 때문에 12월까지 출고가 이뤄져야겠죠.

     

    두 번째, 2.0 가솔린과 1.5 가솔린 엔진이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상관없지만, 세컨드 차량으로 선택을 고려하는 분들이 만죠. 알아두시면 좋은 내용은

    1.5L 가솔린 엔진을 구매하시는 자영업 또는 프리랜서 분이라면, 지역 의료보험 자동차 요율에서 저렴한 요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역 건강보험은 1.6L 이하 및 4,000만 원 이하 차량을 구매할 경우 보험료 산출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저렴함을 기대할 수 있죠.

     

    물론 4000만 원 넘는 차량도 1.6L 이하 차량이라면 1년 15만 원 선에서 추가 부가하기 때문에 자동차 선택으로 월 13,000원 정도 추가됩니다.

     

    2021년 자동차 구매 지역 건강보험료 얼마나 증가해요?

    2021년 자동차 구매 지역 건강보험료 얼마나 증가해요? 2020년 12월 지역 건강보험료가 작년 소득기준 책정되면서 인상 또는 하락을 했습니다. 2021년 자동차 구매 시 지역 건강 보험료는 얼마

    freecartok.tistory.com

    다만, 2,000cc 이하 4,000만 원 이상의 차량인 경우 1년 약 30만 원 정도 지역 건강보험료가 높아지기 때문에 1.5L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럼 상반기 미니 클럽맨 판매량을 통해서 인기 파워트레인을 검토해 볼까요.

     

     

     

    3. 미니 클럽맨 판매량


    2021년 상반기(1~6월) 판매량을 검토하면 인기 파워트레인을 알 수 있는데요. 아래 이미지에서 판매량을 참고하면 대부분 클럽맨 예비 오너들은 1.5L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였습니다. 

    이미지 다나와, 2021년 상반기 클럽맨 판매량

    1위 그리고 2위 판매량을 참고하면 차이가 엄청 높네요. 

     

    미니 클럽맨은 전륜구동과 사륜구동 모두 공존합니다. 차량 크기가 짧고, 전폭도 준중형 세단처럼 넓은 편이라서 A필러부터 C필러까지 이은 해치백 스타일은 1열과 2열 모두 탑승하는데, 공간적 여유로움에 불편함은 없죠. 

    특히 2열 폴딩에 넓은 수준까지 확대되는 짐칸 용량은 360L에서 1,250L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세컨드 차량으로 선택하기엔 세금과 차량 크기 대비 안성맞춤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그럼 2022 미니 클럽맨 가격을 검토해 보죠.

     

     

     

    3. 미니 클럽맨 가격표


    작성일 기준 미니 홈페이지 클럽맨 가격 정보 토대로 세금까지 함께 담았습니다.

    인기 판매량에서 대부분 1.5L 터보 엔진을 선택하였는데요. 그 이유가 저렴한 가격 때문으로 볼 수 있겠죠. 미니 클럽맨 프로모션 정보를 확인하면, 공식 내용은 아닌 자동차 앱, 카페에서 미니 클럽맨 1.5L 가솔린 100만 원 할인 제시, 클럽맨 2.0 가솔린 150만 원 할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영업점 또는 자동차 관련 웹사이트 등, 미니 클럽맨 견적을 통해서 위 보다 높게 제시하는 곳이라면 계약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럼 유지비 정보 검토해 보죠.

     

     

     

    4. 미니 클럽맨 유지비


    파워트레인은 3가지로 구분되죠. 1.5L, 2.0L 가솔린과 2.0 디젤엔진 모두 검토할 수 있도록 함께 넣어서 작성하였습니다.

    [유지비] 데일리카 운행 수준 1년 15,000Km 주행에 3가지 파워트레인의 유지비에서 디젤엔진이 가장 낮은 유지비가 산출되었습니다.

     

    다음으로 1.5L 가솔린 엔진으로 볼 수 있었는데요. 디젤엔진 경우 요소수 비용을 제외하였고, 다른 수입차 정비 내용을 참고하면 DPF 문제가 많아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3가지 파워트레인 중 여러분에게 장기적으로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는 차량으로 1.5L 가솔린 엔진의 미니 클럽맨을 추천드립니다. (미니 클럽맨 중고차 가격을 고려해도 마찬가지 임)

     

    이상, 2022 미니 클럽맨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