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XC40 가격 세금 유지비 B4 T4 간격!
    유럽자동차/볼보 2021. 9. 21. 12:56

    볼보 XC40 가격 세금 유지비 B4 T4 간격!

    안전의 대명사 볼보 XC40 소식입니다. 볼보 XC40 가격 세금 유지비 통해서 B4 T4 차이를 검토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현재 볼보 XC40은 2017년 9월 공식 생산이 들어갔던 모델이죠. 고객에게 인도된 물량이 2018년부터 시작으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국내 출시 또한 2018년 6월부터 출시를 알렸죠.

    내용
    1. 볼보 XC40 B4 변화
    2. 볼보 XC40 판매량
    3. 볼보 XC40 가격표
    4. 볼보 XC40 유지비

    따라서, 아직 언급은 없지만, 페이스리프트 모델 또한 출시를 예감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볼보 XC40 리차저, 볼보 C40 리차저 출시가 코앞에 둔 상태에서 XC40 디자인과 동일한 수준이라는 점은 여러분께서 기대하고 있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변화가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그럼 최근 공개한 볼보 XC40 B4 AWD 구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볼보 XC40 B4 변화


    최근 볼보 자동차는 XC40 외에도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친환경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T4 가솔린 터보 엔진에서 오롯이 구동에 충실할 수 있도록 엔진에 48V모터를 추가한 것이죠.

    이를 통해 다른 제조사와 달리, 주행에서 민첩함을 전달하고 제로백 또한 상당히 개선된 것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첫 시동과 함께 정숙성에서도 꽤 좋은 반응을 보여줘, 타 제조사에서 단순히 엔진에 기생했던 출력 저하 요소를 제외시킨 것과는 구분 짓는 XC40 성능을 보여준 것이죠.

    자동차 미디어 "오토뷰" 테스트 내용을 참고하면 실내 정숙성과 엔진 민첩성, 모두 좋아진 것으로 볼보 XC40 T4 제로백 10초대 였던 성능이, 볼보 XC40 B4 변경된 엔진에 제로백은 2초 단축시킨 7.6초대로 측정되었습니다.

     

    따라서 그냥, 엔진의 기생했던 저하요소를 제외한 것뿐만 아니라, XC40 좋아진 민첩성까지 여러분께서 참고할 부분이겠죠. 

     

     

     

    2. 볼보 XC40 판매량


    최근 유튜브 또는 방송에서 대기업 회장님 또는 가족의 차량에서 볼보 자동차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볼보 자동차의 안정성을 옆볼 수 있는 사고 소식을 참고하면 자동차가 완파되었지만, 탑승자는 누구도 크게 다치지 않았던 내용에 많은 고객이 몰리면서 볼보 자동차 인기가 높아졌다고 할 수 있겠죠.

    이미지 다나와, 볼보 2021년 상반기 (1~6월) 판매량

    볼보 코리아는 XC40을 국내 연간 1,500대 판매 목표 했었습니다. 그런데 2021년 상반기 판매량에서 볼보 XC40 연간 목표를 채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신차 볼보 XC40 구매에 1년 대기를 말하고 있는 상태죠. 

     

    그럼 볼보 XC40 가격 정보를 참고해 볼까요.

     

     

     

    3. 볼보 XC40 가격표


    작성일 기준, 볼보 홈페이지 XC40 가격 정보에 취득세를 적용한 내용입니다.

    [모바일 확대 보기 클릭]

    볼보 XC40 가격 정보에서 볼 수 있듯 모멘텀, R디자인, 인스크립션 선택에 따라 약간 디자인은 달라집니다.

     

    예를 들면...

    볼보 XC40 모멤텀 전면부 볼보 XC40 모멤텀 후면부

    위 이미지에서 범퍼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가 은색으로 적용되어있지만, 대부분 검은색으로 출고되었습니다.

    볼보 XC40 R-디자인 볼보 XC40 R-디자인

    R디자인의 그릴, 듀얼 배기 팁 모멘텀 디자인과 차이를 볼 수 있죠.

     

    볼보 XC40 프로모션 정보에 대해서는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고객 대기가 많다 보니 이렇다 할 할인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면 볼보 XC40 유지비 정보를 참고해 볼까요.

     

     

     

    4. 볼보 XC40 유지비


    데일리카 운행 수준의 1년 15,000Km 주행 기준 작성한 내용입니다. 여러분의 선택에 일반유 또는 고급유 선택하여 유지비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0 터보 엔진이면서, 유럽 자동차는 대부분 고급유 권장 모델입니다.

    [확대보기 클릭]

    볼보 자동차가 국내 대기업 SKT와 협업으로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SK 티맵, 인공지능 음성 인식 서비스 등, 국내 고객에게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로 XC60부터 적용한다는 소식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볼보 출고할 고객이라면 XC40에서도 빠르고 달라진 ADAS 첨단 기술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라 더욱 많아지는 수요가 예상합니다.

     

    다만, 대기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가까운 영업점에서 상담을 통해 계약을 고려해볼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