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쿠스토 가격 실내 제원 미니밴 국내 출시?
    국내자동차/현대 2021. 10. 22. 20:42

    현대 쿠스토 가격 실내 제원 미니밴 국내 출시?

    불금에 전달하는 현대 쿠스토 소식입니다. 이번 주제는 현대 쿠스토 가격 실내 제원 미내밴 국내 출시?라는 내용으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해 보죠.

     

    중국 전략형 모델로 중국 현대에서 첫 미니밴으로 출시한 모델입니다. 현재 중국 베이징 현대에서 판매 모델로 전진 배치되었고 현대 쿠스토 가격 제원 트림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상태죠.

    내용
    1. 현대 쿠스토 시선
    2. 현대 쿠스토 제원
    3. 현대 쿠스토 가격
    4. 현대 쿠스토 시트
    5. 현대 쿠스토 국내 출시

    중국 전략형 현대 미니밴에 관심을 가지는 국내 마니아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대 쿠스토 실내와 외관에서 국내 미니밴 대형급 카니발, 스타리아 달리 구분 짓는 중형급 차체 크기에 현대차의 편의와 옵션 등 더욱 관심을 높이는 이유입니다.

     

    그럼 현대차 쿠스토 어떤 점에서 시선을 끌었을까요.

     

     

    1. 현대 쿠스토 시선


    외형 디자인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없습니다.

    무난한 디자인에 중형급 미니밴의 2열 슬라이딩 오픈과 7인승 탑승 차량으로 2+2+3 구조의 편의성을 강조한 실내 인테리어와 현대만의 장점, 릴렉스 시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옵션을 눈에 띄게 강조하여 이미지만으로도 편리성을 확인할 수 있는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현대차가 잘하는 인식률 좋은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탑재하면서 장거리 주행에도 편리함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현대 쿠스토 라인업은 1.5 터보와 2.0 터보 엔진과 8단 변속기 조합하여 주행 성능을 높입니다.

    주행 성능과 운전자 지원시스템, 인포테인먼트 및 시트 편의 옵션, 듀얼 선루프 등 현대차가 내세울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기 때문에 중국 현지 반응도 엄청 좋은 상태입니다.

     

    그럼, 현대 쿠스토 제원부터 검토해보죠.

     

     

    2. 현대 쿠스토 제원 


    북경 현대차 쿠스토 제원은 1.5 터보와 2.0 터보 엔진으로 구분합니다.

     

    먼저 1.5 터보(1,497cc) 엔진은 최고출력 170ps, 최대토크 25.8 Kgm, 8단 변속기 조합하여 최고 200 Kmh 속도까지 질주합니다. (이전 소개에 7단 DCT 소개했는데 8단으로 변경되었네요)

    2.0 터보 (1,975cc) 엔진은 최대출력 240ps, 최대토크 36.0 kgm, 8단 변속기 조합하여 최대 210 Kmh 속도까지 질주할 수 있습니다.

    현대 쿠스토 제원 크기는 전장 4,950mm, 전폭 1,850mm, 전고 1,734mm, 휠베이스 3,055mm입니다. 기아 카니발 5,155mm, 전폭 1,995mm, 전고 1,740mm, 휠베이스 3,060mm 차체와 비교하면 차체가 작지만 휠베이스는 비슷한 크기죠.

     

    파워트레인 선택에 따라 현대 쿠스토 가격은 달라지는데, 중국 현대 쿠스토 가격을 검토해보죠.

     

     

    3. 현대 쿠스토 가격


    해당 내용은 중국 현대차 홈페이지 인용한 가격 정보입니다. 현대 쿠스토 가격은 아래와 같이 참고할 수 있습니다.

    중국 현대 쿠스토 공개 가격표

    트림별 현대 쿠스토 가격을 참고할 수 있는데요.

     

    하위 트림 169,800위안 (3,127만 원) 시작~ 최상위 트림 218,800위안 (4,029만 원)입니다.

    현지 반응은 저 정도 옵션과 성능에 쿠스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니!라는 반응을 볼 수 있어 중국 자동차 시장도 저렴한 가격이 국내처럼 높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4. 현대 쿠스토 시트


    중국에 판매 현대 쿠스토 소개에 가장 시선이 머물렀던 부분은 2열의 시트 편의성입니다.

    현대 쿠스토 실내 (실이미지)

    1열 시트 적용한 받침대 및 컵홀더가 2열 탑승자에게 데일리카 운행 중 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국내에서 볼 수 없던 내용이라 욕심나는 부분이죠.

    현대 쿠스토 실내 (실 이미지)

    2열 수동식 도어 커튼, 뒷면 전동식 커튼으로 쿠스토 고급스러움을 반영했습니다. 

    현대 쿠스토 실내 (실 이미지)

    릴렉스 전동 시트를 적용하였고, 컨트롤이 손목 받치대에 구성하고 있어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현대 쿠스토 실내 (실 이미지)

    2열에서 3열 이동 또한 쉽게 넓은 터널 공간을 확보한 부분이 인상적이죠. 3열은 180센티 크기 성인도 무리 없이 않을 수 있는 시트와 머리 공간 확보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현대 쿠스토 실내 2열 3열 (실 이미지)

    3열 폴딩 시트를 적용해서 적재공간 또한 매력적이게 확보하면서 현대 쿠스토 국내 출시를 기대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현대 쿠스토 국내 출시 가능할까요?

     

     

    5. 현대 쿠스토 국내 출시


    현대 기아차 미니밴으로 스타리아와 카니발이 존재합니다. 가격으로 따지면, 현대 쿠스토 가격과 맞먹는 것이죠. 현대 쿠스토 국내 출시 기대는 어쩌면 접어야 할 내용입니다.

    실용성,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편의성을 강조한 현대 쿠스토가 국내 출시한다면 상대적으로 스타리아와 카니발 판매는 떨어지기 때문에 제조사 관점에서 굳이 모험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대 쿠스토 가격이 약 4,000~5,000만 원부터 시작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서로 겹치지 않게 특별함의 차이를 둔다면 현대 스타리아 원하는 고객은 원하는 걸 구매하고, 현대 쿠스토 구매자는 쿠스토를 구매하면 되니까요.

    기업은 이익을 위해 존재하는 단체입니다. "만약", 현대 미니밴 쿠스토 국내 출시가 이뤄진다면,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통해서 다른 명칭으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출시 중인 스타리아, 카니발과 서로 겹치지 않고 중형급 고급스러운 미니밴으로 출시한다고 볼 수 있겠죠. 앞으로 쿠스토 같은 미니밴이 출시한다면 제네시스 브랜드가 "예상"됩니다. (아래 영상은 중국 현대차 쿠스토 소개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