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가격 세금 유지비 판매량은?
    미국자동차/포드 2021. 11. 15. 16:24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가격 세금 유지비 판매량은?

    포드 픽업트럭 레인저 소식입니다.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가격 세금 유지비 판매량 정보 통해서 구매한 내용을 검토해 보죠. 국내 픽업트럭 시장이 커지면서 수입차 픽업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내 2021년 출시한 미국 픽업트럭 전문가 포드에서 레인저 모델을 지난 3월에 판매하기 시작하였고 두 가지 모델 중에서 국내 출시에 인기 판매량과 구매한 트림을 확인하면서 전반적인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의 궁금한 부분을 확인해보죠.

    내용
    1.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가격
    2.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판매량
    3.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세금
    4.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보험료
    5.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유지비

    국내 2021년 출시한 모델이지만, 포드 레인저는 2018년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한 2.3L 에코부스트, 2.5L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2.0L, 2.2L, 3.2L 디젤 엔진으로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란 점에서 최신형 차량으로 글로벌 시장에 적시적소 맞춤형 엔진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한 모델은 와일드 트랙과 랩터 두 가지 모델 모두 출시하였고 2.0L 디젤 엔진에 트림의 가격차이는 약 1,400만 원 차이입니다, 랩터 과감하고 와일드한 스타일과 함께 성능 좋은 오프로드 성능에 맞춰진 기능에 차별화를 둔 것이죠.

    (왼) 와일드트랙 & (오) 랩터

     

     

     

    1.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가격


    국내 출시한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가격은 1,400만 원 차이가 있지만, 엔진 성능은 같습니다.

     

    포드 홈페이지 레인저 가격표

    포드 레인저 (5%) 취득세 참고
    와일드트랙 2,040,910원
    랩터 2,904,550원

    오프로드 기능에 맞춰진 서스펜션, 휠타이어, 스포츠 시트의 "레인지 랩터"도심형 픽업트럭에 맞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주차 보조 기능 등 두 차량의 디자인과 픽업트럭 주행 성능을 다르게 세팅되었습니다.

    [옵션차이 클릭]

     

    그러나, 2.0L 엔진의 제원은 같기 때문에 아무래도 와일드 트랙의 저렴함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겠죠.

     

    2021년 3~9월까지 포드 레인저 판매량을 참고해 보겠습니다.

     

     

     

    2.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판매량


    3월부터 판매한 레인저 판매량을 참고하면 어떤 트림에서 인기 판매량을 보였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다나와, 포드 레인저 판매량 (3~9월 사이)

    34%가 포드 레인저 랩터 구매하였고, 나머지 66%가 와일드 트랙을 선택하였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도심형 SUV로 어댑티브 크루즈와 가격 면에서 와이드 트랙의 선택이 많았다고 볼 수 있겠죠.

    "1,400만 원 차이"라면 튜닝을 통해서 외관 이미지를 변경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유튜브를 검색하려니 "레인저"만 입력해도 랩터 튜닝이 나옵니다.

     

    관련 내용 유튜브 검색 참고해도 좋을 것 같네요.

     

     

     

    3.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세금


    여러분께서 구매할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세금은 "일반 차량" 대비 저렴합니다. 구매 취득세 5%, 1년 자동차세 28,500원, 영업용 차량 구매할 경우 (운수업, 자동차 판매, 운전 학원 등)에서 구매할 경우 부가세 환급의 세금을 고려할 수 있죠.

    여기에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 경우, 자동차 요율이 빠지기 때문에 건강보험료가 저렴하죠. 그래서 농장, 어업, 프리랜서 하시는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 경우 구매 고려가 많습니다.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구매에 세금 혜택이 국내 차량과 동일하게 부과하기 때문에 인기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겠죠.

     

    물론 직장인이 구매한다고 해도 저렴한 세금 (5% 취득세, 낮은 자동차세) 때문에 이익 참고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더 절세 가능해요.
    - 장애인 중 장애등급 1~3급(시각장애인 1~4급)
    -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1~7급
    - 5.18민주화운동부상자 중 신체장해등급 1~14급
    - 고엽제후유의증환자 중 장애등급(고도/ 중등도/ 경도장애)
    위 해당자 또는 함께 거주중인 직계 가족은 (지방세 특레제한법 17조)에 의거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게시 가격에서 면세 가격 기대, 자동차 취득세 100% 감면, 채권 100% 감면, 보유동안 자동차세 면제 

    포드 프로모션 정보를 찾아보면 자동차 수급 문제 때문에 할인이 거의 없는 것처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내용 또는 자동차 앱을 잘 검색하면 50만 원 할인을 제시하는 곳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영업점 문의 시 꼭 확인 비교해 봐야겠습니다.

     

     

     

    4.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보험료


    해당 차량이 픽업트럭이라, 보험료가 비싼 건 아닙니다. 수입차 모델이고 가격이 높은 차량이기에 보험료가 비싼 것이죠.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보험료 (30대 이상)

    와일드 트랙 약 192만 원

    랩터 약 245만 원 

     

    위 보다 저렴한 곳과 높은 곳이 있을 텐데요. 위 기준으로 저렴한 곳을 선택하여 가입하면 되겠습니다. (수입차라 보험료 요율을 높게 잡음)

     

     

     

    5.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유지비


    포드 레인저 제원과 유지비 정보를 함께 검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참고할 내용은 포드 레인저 제원의 크기가 다른 점, 그리고 무게에 따라 연비 차이가 크다는 점을 검토할 수 있겠네요.

    이외, 국내 유류세 인하로 약간 낮아진 연료비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22년까지 인하되는 유류세 해당 내용의 위 이미지도 함께 참고하세요. 

     

    유지비 내용을 참고하면 경차 유지비 200만 원 대비 약간 높은 수준이라, 구매를 계획했던 분이라면 만족스러운 유지비를 참고할 수 있겠죠.

     

    이상,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