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몬데오 풀체인지 가격 제원 특징
    미국자동차/포드 2022. 2. 28. 18:15

    포드 몬데오 풀체인지 가격 제원 특징

    포드 소식입니다. 세단 부분 젊은 감성을 보였던 포드 몬데오 풀체인지 가격 제원 특징 정보를 통해서 궁금할 수 있는 내용 검토해 보죠. 

     

    포드 몬데오는 4세대 진화에 더 뉴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판매 중입니다. 그런데 5세대 풀체인지 몬데오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중국 전용 모델"로 중국 합작법인 장안 포드와 손잡고 출시할 중형 세단인 것이죠.

    내용
    1. 포드 몬데오 풀체인지
    2. 포드 몬데오 풀체인지 제원
    3. 포드 몬데오 풀체인지 가격

    그래서 오롯이 중국 생산과 함께 현지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다만, 국내 자동차 마니아 분들의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것 같아, 중국 포드 및 미국 포드에서 알려진 5세대 풀체인지 몬데오 소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외관 이미지는 2022년 1월 포드 유럽 및 중국 미디어를 통해서 소식이 전해졌고 관련 이미지가 아우디와 비슷한 외관 디자인을 보여 관심을 높였죠.

     

     

     

    1. 포드 몬데오 풀체인지


    5세대 풀체인지 포드 몬데오는 중국 전용 세단으로 디자인은 A7 디테를 품은 스포츠백 디자인으로 주 고객 타깃인 젊은 감성에 맞춰 완성되었습니다.

     

    올해 2022년부터 생산 시작했으며 중국 충칭 장안 포드에서 생산하는 중형 4 도어 세단입니다. 플랫폼은 C1 이전과 달리 C2 플랫폼을 사용하여 조금 더 큰 차체를 제공하게 됩니다.

    관련 차량으로 포드 에보스, 포드 고급 브랜드 "링컨 제퍼"를 참고할 수 있으며 파워트레인 또한 2.0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되죠.

     

    특징으로는 2021년 6월 벨기에서 처음 스파이 샷 이미지가 포착되었고, 같은 해 10월 미국 미시간에서 스파이샷 이미지가 공개되어, 미국 포드에서 설계 및 기술적 요소가 다루어져 생산, 판매만 중국에서 한다는 소식입니다.

     

    그럼 자세한  포드 몬데오 풀체인지 제원에 대해서 검토해 보죠.

     

     

     

     

    2. 포드 몬데오 풀체인지 제원


    포지션은 아래 포드 폭스 에디션과 상위 트림 토러스 중간의 차량으로 토러스와 같은 엔진을 공유합니다.

    2.0L 에코부스트 I4 터보 엔진,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8.3 kgm, 8단 자동변속기, 2WD 및 AWD 구동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고 225 Kmh 속도까지 질주하며 풀체인지 몬데오 제원 크기는 전장 4,935mm, 전폭 1,875mm, 전고 1,500mm, 휠베이스 2,945mm입니다.

     

    휠베이스가 거의 3,000mm까지 늘어나 넉넉한 실내 공간까지 기대할 수 있겠죠.

     

    참고, 4세대 포드 몬데오 크기 제원은 전장 4,869mm, 전폭 1,852mm, 전고 1,476mm, 휠베이스 2,850mm 대비, 5세대 크기가 전장 (+ 66mm), 전폭 (+ 23mm), 전고 (+ 24mm), 휠베이스 (+ 95mm) 커진 크기입니다.

     

     

     

     

    3. 포드 몬데오 풀체인지 가격


    앞서 언급한 포지션처럼 상위트림 토러스가 자리 잡고 있어 출시 가격은 토러스보다 같거나 낮고, 현재 4세대 몬데오 가격 192,800보다 높은 가격이 제시할 예정입니다.

     

    이미지 하단 토러스, 오른쪽 상단 몬데오

    그렇다면 약 210,000 (4천만 원) 또는 220,000 (4,200만 원)에서 시작 가격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몬데오 풀체인지 출시에 중국 반응은 어떨까요?

    공개된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 최신 트렌드에 맞춰진 전면부 강렬한 인상과 헤드램프, 측면부 날렵함을 대변하는 스포츠백 스타일, 후면부 복잡하면서도 간결한 디자인에 질리지 않은 외관과 미래 지향적인 실내 인테리어 때문에 주 타깃 고객층인 중국 고객층에게 가지고 싶은 욕구를 자극할 듯합니다.

    국내에서 바라보는 이미지 또한 5세대 풀체인지 몬데오 디자인과 편의, 첨단, 포드 안전 기술에서 가지고 싶은 욕구를 자극했다고 보았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국내 출시를 기대하는 분이 있다면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중국 전용 모델입니다. 국내 출시가 진행한다면 중국 출시 가격처럼 낮지 않은 가격 때문에 국내 다른 선택의 차량이 많다는 점에서 경쟁력은 낮아 보입니다.

     

    이상, 포드 몬데오 풀체인지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