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스타 폴스타2 가격 제원 어떤 차?
    유럽자동차/볼보 2021. 12. 22. 18:04

    폴스타 폴스타2 가격 제원 어떤 차?

    폴스타 코리아에서 신형 폴스타2 국내 출시를 알린 상태입니다. 폴스타 폴스타2 가격 제원 어떤 차량인지 알아보며 국내 마니아 여러분에게 조금 더 쉽게 알 수 있는 시간 가져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폴스타 출시에 대해서 (2021년 12월 21일) 국내 첫 번째 전시공간 서울 한남동 위치에 있는 더스티네이션에서 미래 사업전략을 통해 국내 전기차 진출을 선언하면서부터 국내 자동차 뉴스 미디어에서 쏟아지게 되었습니다.

    내용
    1. 폴스타 어떤 차?
    2. 폴스타 폴스타2 제원
    3. 폴스타 폴스타2 가격 

    벌써, 폴스타 코리아 홈페이지 또한 참고할 수 있는 상태죠.

     

    먼저, 볼보는 많이 들어봤는데, "폴스타는 뭐죠?"라고 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폴스타는 2009년 볼보 공식 파트너 브랜드로 고성능 버전 차량을 출시하는 곳입니다.

     

    한마디로 BMW M, 벤츠 AMG와 같은 고성능 버전을 따로 생산하던 곳이죠.

     

     

    1. 폴스타 어떤 차?


    고성능 모델 생산하여 고객에게 안전성과 함께 질주 본능에 만족감을 높였던 곳이었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볼보 내연기관에 고성능 폴스타 버전 출시는 사라지고 글로벌 전동화 산업으로 전기차 모델을 생산 시작합니다.

    앞서 고성능 버전 퍼포먼스 모델을 기대할 수 있도록 패키지와 함께 프리미엄 럭셔리 전기차를 여러분께서 선택할 수 있도록 제조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성능 전기차, 프리미엄 럭셔리 인테리어, 폴스타 외관 디자인 바탕으로 여러분께 일상 주행에 쾌적한 주행과 고급스러운 실내에서 음악과 스마트 폰 검색 등 거주성을 높여줄 볼보와 또 다른 고급 브랜드 이미지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폴스타는 볼보가 약 50% 지분을 소유하고 있죠. (중국 지리자동차 < 볼보 < 폴스타) 차량 생산은 중국에서 모두 생산하지만, 본사는 스웨덴에 있습니다. 한마디로 고객관점 설계 (스탠다드, 매트리얼, 품질, 표준작업 기준 등)는 스웨덴, 조립은 중국 아웃소싱을 택하여 고객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과 품질로 승부수를 보여줄 전망이죠.

     

    폴스타는 2024년까지 폴스타 1~5까지 매년 신차를 출시할 예정이며 국내 먼저 출시하는 폴스타2의 조금 특이한 점은 100% 온라인 판매하게 되었죠. 폴스타 전기차 A/S는 볼보 공식 서비스센터와 공유하기 때문에 혹시나 생길 수 있는 차량 문제는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폴스타 폴스타2 제원


    해외 공개된 폴스타 폴스타2 모델은 3가지 트림으로 출시합니다. 스탠다드, 롱 레인지 모델, 고성능 모델입니다.

    폴스타 폴스타2 제원
    구분 스탠다드 롱 레인지 퍼포먼스
    최고출력 224ps 231ps 408ps
    최대토크 33.7kgm 33.7kgm 67.3kgm
    배터리 용량 78kwh
    구동 2WD 2WD AWD
    1회충전 항속거리(WLTP) - - 470Km
    제로백(0~100Kmh) - - 4.7초

     

    폴스타 폴스타2 제원의 차체 크기는 전장 4,607mm, 전폭 1,800mm, 전고 1,478mm, 휠베이스 2,735mm입니다. 화물 공간은 전면 35L, 후면 405L, 결합 440L 용량으로 국내 소나타 450L 수준 화물 용량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폴스타2 충전 정보]

    공용 과급기 150KW 지원, 가정용 11KW 지원

     

    폴스타 폴스타2 또한 볼보 안전성에 걸맞은 유로 NCAP에서 안정성 별 5개 획득했으며, 폴스타 자체 안전 테스트 또한 볼보만큼 가혹한 환경에서 테스트 진행한 영상을 공개했었습니다.

     

     

    3. 폴스타 폴스타2 가격


    국내 폴스타 폴스타2 출시는 2022년 1월 18일 사전 계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직 국내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미국 출시 가격이 공개한 상태라 관련 정보를 통해서 국내 출시 가격을 가늠해 보죠.

    폴스타 폴스타2 가격 (미국)

    공개된 폴스타 폴스타2 가격 정보를 참고하면 이미지처럼 패키지 선택에 따라 51,200달러~58,100달러 가격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폴스타2 상위트림 미국 출시 정보를 국내 가격으로 환산하면 6,100만 원부터 6,900만 원이죠. 그렇다면 물류비 등 고려해서 참고하면 폴스타 폴스타2 가격을 가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폴스타2 하위 트림 경우, 2022년 국내 전기차 보조금 정책에 따라 5,500만 원 이하 차량에 100% 지원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기대할 수 있겠죠.

    최상위 퍼포먼스 팩은 수동으로 조절 가능한 스웨덴사 올린스 듀얼 플로우 밸브 댐퍼, 4 피스톤 브렘보 브레이크, 알로이 휠, 그리고 자연스럽게 외관과 실내에 폴스타 시그니처 골드 디테일 적용하여 더욱 고급감을 체감하며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볼보 자동차가 최근 티맵과 손잡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볼보 프리미엄 자동차에 보다 빠르고 성능 좋은 맵을 체감할 수 있었지만, 폴스타 폴스타2 출시에 티맵 적용은 미지수입니다.

    폴스타 폴스타2 경우, 중국에서 조립하여 유럽, 미국, 중국, 아시아 모두 출시하기 때문에 품질에 대한 의구심은 낮을 것 같습니다.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어 더욱 궁금했던 "폴스타 폴스타2 전기차" 검토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