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우디 A7 중고차 가격 추천하는 이유, 반전 매력?
    자동차 뉴스/중고차 2022. 2. 4. 21:13

    아우디 A7 중고차 가격 추천하는 이유, 반전 매력?

    아우디 플래그십 세단에 A7 그리고 A8이 있죠. 중고차 아우디 A7 가격 및 추천하는 이유를 나열하면서 여러분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우디 A7 현재 출시 모델은 2세대 모델로 2018년 공개 후 국내 출시 중인 모델입니다. 여기서 소개할 아우디 A7 중고차는 1세대 모델 (2010~2017년) 중점 내용을 소개할 예정인데요.

    내용
    1. 아우디 A7 중고차 추천 이유
    2. 아우디 A7 중고차 주의 및 참고
    3. 아우디 A7 중고차 가격 및 시세표
    4. 아우디 A7 중고차 유지비

    이유는 저렴한 가격, 매력적인 디자인 요소를 고려하면 아직도 여러분에게 설레게 할 수 있는 스포츠백 스타일의 멋스러움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말하면 저렴해진 가격 때문에 여러분에게 조금 더 선택에 유리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아우디 A7 중고차 추천 이유


    가솔린 파워트레인과 디젤 파워트레인에서 선택할 수 있고 1세대 엔진 내구성을 고려하면 엔진 때가 덜먹는 "가솔린 엔진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중요)

     

    아우디 "플래그십 세단"이기 때문에 아우디 A7과 아우디 A8 세단 모두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하고 있어 다른 아우디 세단 이하 모델과 구분 지을 수 있겠죠. 

    그런데 하필, 2세대가 아닌 1세대 추천하는 이유는 가격 부분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현재 출시 모델은 아직까지 상당히 비싼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으니까요.

     

    그럼 1세대 모델은 어떨까요?

    현대 제네시스 G80 모델과 비교해 비슷하거나 저렴한 가격대에서 구매할 수 있어 여러분의 지갑을 조금 더 가벼워도 접근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가장 높게 "추천하는 이유"가 되었던 것은 앞으로 다가올 "2022년 7월부터 변경되는 의료보험" 자동차 보유에 따른 세금 부분입니다.

     

    물론 직장인과 해당사항이 없는 내용이고 자영업, 프리랜서, 유튜버 등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개정전] 2022년 1월 ~ 7월까지 현행 (부과점수당 205.3원, 장기요양보험율 12.27%)
    - 2,500cc 이상 3,000cc 이하, 차량가 4,000만 원 이하, 중고 연식 6~9년 사이 차량 (79점)
    - 부과점수당 79 X 205.3 X 12.27% = 월 17,980원 X 12개월 = 1년 213,000원 추가납부 (소득 + 재산 + 사회활동 제외한 순수 자동차 보유에 추가 납부)   
    [개정후] 2022년 7월부터 지역가입자 기준
    - 4,000만 원 이상 고가차만 부과

    위 정보를 참고하면 4,000만 원 이하 차량의 아우디 A7 중고차 추천 이유에 합당한 정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께서 주의와 참고할 내용이 있습니다.

     

     

     

    2. 아우디 A7 중고차 주의 및 참고


    수입차 수리는 아주 높은 편입니다. 그것을 잘 알기에 수입차 구매를 꺼리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이유가 포함하고 있어서인지 현대 제네시스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었던 거죠.

     

    앞서 아우디 A7 중고차 1세대 추천에 오랜 시간 운행했어도 엔진 탈이 적은 가솔린 엔진을 추천하여 주행거리가 길어도 관리만 잘하면 50만 킬로 이상 운행에도 문제가 없는 엔진 선택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에어 서스펜션은 보통 10~15만 Km 주행하면 교체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 아우디 A7 중고차 선택에 보통 언급한 주행거리 해당되는 모델을 구입하게 된다면 에어 서스펜션을 교체 주기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께서 구입 후 바로 에어 서스펜션을 교체하는 사례로 볼 수 있고, 구매 후 가장 튜닝 사례가 많은 휠 & 타이어, 내비게이션 튜닝을 고려하는 분에게도 저렴하게 교체 방법을 알려드리면~

     

    공식서비스센터를 이용하여 에어 서스펜션을 교체한다면 높은 비용을 고려할 수밖에 없겠죠. 그러나, 사설 정비소를 방문하여 OEM 모델을 고려하면 비용을 60~80%까지 줄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셨어 "에어 서스펜션 가격 및 교채 비용 검색"하시면 90~140만 원 사이에서 변경 가능할 것입니다.

    그리고 중고 정품 A7 블랙 휠(새것), 타이어 신품 합쳐 200만 원, 아우디 A7 올인원 네비 검색하셔도 좋은 제품이 나오니 총비용을 고려해도 많은 비용은 고려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모두 검색하셨어 찾아본 후 한 번에 장착할 수 있는 곳을 찾아 인건비를 최소화시키는 것도 좋겠죠.

     

     

     

    3. 아우디 A7 중고차 가격 및 시세표


    중고차 A7 가격 검색에 중고차 사이트를 찾아보시나요?

     

    이젠, 국토부 산하 "자동차 365"를 검색하여 아우디 A7 중고차 시세를 확인하세요. 다양한 중고차 거래 사이트 정보 중 이전 달 거래 가격 기반으로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아우디 A7 중고차 가격도 쉽게 참고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365 일부 이미지

    직접 아우디 A7 중고차 거래 가격을 찾아보았습니다.

    3.0 엔트리 모델은 2,000만 원대, 다이내믹은 2,200~2,400만 원에서 거래하는 것을 알 수 있죠. 하지만 실질적인 거래 사이트를 참고하면 200~300만 원 비싼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타 사이트에서 아우디 A7 중고차 가격보다 높은 이유는 소비자와 상사 거래 가격까지 포함하고 있어 이를 매입한 상사에서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세차 및 정비 등 여러 비용과 운영비를 고려하면 2~300만 원 정도 비싼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높은 가격이라면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겠죠. 

     

    마지막으로 아우디 A7 중고차 구매에 월 유지비는 얼마나 고려하면 될까요?

     

     

     

    4. 아우디 A7 중고차 유지비


    A7 자동차세는 3년부터 5%씩 경감하여 최대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그럼 연식에 따라 달라지는 자동차세와 유류비를 적용한 유지비를 아래 내용으로 참고해 보죠.

     

    2011년식 아우디 A7 중고차를 선택하게 되면 자동차세가 50% 경감된 389,350원을 1년 납부하게 됩니다. 여기서 연납하면 또 10% 싸게 되니까 참고할 부분이겠죠.

     

    유류비 포함 2.0 가솔린 엔진보다 저렴한 유지비를 고려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지역가입자 의료보험료 등 다양한 부분에서 이익을 볼 수 있어 여러분에게 아우디 A7 중고차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아우디 A7 중고차 가격, 추천하는 이유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서 신차 대기 기간이 길어져 중고차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저렴하면서도 이익된 정보로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